일본 자동차 산업의 현상 미래, 관리회계시스템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일본 자동차 산업의 현상
II. 일본 자동차 산업의 미래
III. 관리회계시스템의 특징
- 본문내용
-
1970
◈ 1970년대 : 2차에 걸친 오일쇼크 → 연료소모가 적은 소형차급에서 완전한 경쟁력을 확보. 530만대의 생산기록.
◈ 1974년 : 268만대를 수출, 세계 최대수출국으로 부상하여 미국,유럽과 함께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3국화체제를 형성.
1980
◈ 1980년대 : 미국,EU등 과의 무역마찰을 배경으로 서서히 감소기미. 돌파구로서 일본의 완성차업체는 해외에 본격적인 생산거점이전을 도모.
→ 세계자동차수출대수의 40%이상을 차지
1990
◈ 1990년대 : 내수판매, 수출의 양 부문이 다같이 3년연속으로 감소하는 상황에 직면.
요인 - 경기 정체를 반영한 실질소득의 감소, 거품경제의 붕괴에 따른 역자산효과, 거품경제기의 수요확대에 대한 반동.
또한 각 국의 규제와 엔고의 진전, 한국 등 후발 경쟁국의 부상으로 1990년대 이후 일본의 자동차 생산은 감소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1. 완성차업체와 부품업체간의 보다 긴밀한 협조체제의 형성
→ 선행연구개발단계부터 양자가 함께 기술개발과 그 응용가능성을 검토하는 비율의 증가.
2. 중핵부품업체의 선별과 협조체제의 강화
→ 기술의 복잡화, 고도화의 진전속에서 이전보다 높은 차원의 기술제안력을 완성체업체가 요구, 이에 대응가능한 부품업체의 선별과 중핵적 부품업체로서의 역할증대 필요.
3. 부품업체간의 전략적 합병의 증가
→ 적대적합병이라기 보다는 기업그룹내의 중핵적부품업체형성과 역할증대에 대한 대응책
장점
공해물질이 미배출
수소를 얻을 수 있는 연료(물)풍부
사용된 물도 재활용이 가능
단점
비싼가격
저출력으로 인한 효율저하
수소저장용량 확대 어려움
수소 공급위한 대규모 기반 시설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