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소비자경향분석과 향후 전략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 배경 및 목적
2.맥도날드 분석
3.버거킹 분석
4.롯데리아 분석

5.마케팅조사 표본
6.Spss 빈도분석 정보
7.Spss 교차분석 정보
8.Spss 신뢰도 분석 정보

9.향후 전략 및 결론
본문내용
* 기존의 목표대상 설정 (Targeting)

1. 연령 : McDonald's의 표적시장은 20대 초반 미만의 고객

(10-20대 남녀, 어린 자녀를 둔 부모 모두 주 고객층이나 특히 여성과
어린이가 McDonald's의 핵심적인 고객).

2. 지리적 위치 : 접근성, 이용가능성이 높은 곳에 입지

(젊은 세대가 많이 모이는 신촌, 종로, 대학로 등, 주택가, 사무실 밀집지역에도 진출)




* 차별화하여 자리잡기 (Positioning)

1. 친 가족주의라는 문화적인 가치를 부여
(아이들에게 즐거움 제공, 버거 중심의 편리한 메뉴)

2. 전 세계적인 브랜드화로 인해 업계 차별화

Segmentation(시장세분화)
패스트푸드 시장 전체를 햄버거, 치킨, 피자시장으로 세분화
Targeting(표적지장 선정)
햄버거 전문점 (20~30대의 대학생 or 젊은 직장인 층)
Positioning(시장위치 선정)
주로 20~30대의 대학생들이 찾는 맛과 모양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불에 구워 만든 맛있는 고가의 프리미엄 햄버거

1. 패스트 푸드점에서 커피를 마시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2. 여전히 점심에 이용빈도가 높다.

3. 가는 목적- 빠른 시간 내에 식사, 맛있어서

4. 메뉴의 폭은 늘어났으나 여전히 햄버거 등 주 메뉴에 대한 소비가 대다수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분석1) 강남구 수요분석 2) 수요분석을 통한 P.F상권입지도 예상3) 공급분석4) 패밀리 레스토랑의 평균 수요도 Ⅱ. 경쟁사분석1. 우리나라의 외식산업 현황2. 패스트푸드점 산업현황1) 패스트푸드산업의 의의 및 특성2) 패스트푸드산업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4. 한식체인시장 현황1) 한식체인화의 전개2) 한식체인화 현황5. 기호시장현황1) 제빵․제과시장2) 원두커피시장 현황3) 아이스크림시장Ⅲ. Park‘s Family의 마케팅 전략1. 외식산업

  • 패스트푸드 시장의 현황과 전망
  • 패스트 푸드시장의 현황과 전망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패스트푸드 소개2. 패스트푸드 시장규모3. 패스트푸드 시장전략4. 패스트푸드 문제점Ⅲ 실증분석1. 설문조사2. 결과분석Ⅳ 문제점 및 개선방안Ⅴ 결 론1. 결 과참고문헌Ⅰ 서 론사회전반의 급속한 성장과 발전에 따라 소비자의 욕구는 점점 복잡해지고 다양화되고 있다. 소비자들의 이런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 기업들의 제품은 점점 전문화, 세분화 되어가고 있다. 그러나 각 기업들

  • 다빈치 커피의 국제촉진전략
  • 전략이 필요하다. 서울에서도 직장인들이 많은 곳의 스타벅스는 따로 흡연공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너무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는 틀에 얽매이지 않고 좀 더 유연하게 점포의 운영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진다. Ⅱ. 시사점전 세계적인 범위에서 중국은 이미 프랜차이즈 발전이 제일 빠른 신흥시장의 하나로 되어있다. 국제적으로 이름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이미 시장에서 일정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기타 브랜드

  • [경영분석]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의 경영전략분석 및 향후방안과 대안에 대한 연구
  • 패스트푸드 기업은 어떤 성공요인으로 지금껏 지위를 지켜왔는지를 살펴보고, 현재 롯데리아가 처해 있는 문제점들과 경영환경을 분석하여 개선해야 할 부분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논의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패스트푸드업계 2위를 점하고 있는 맥도널드와도 비교ㆍ분석해본다. Ⅱ. 롯데리아의 역사 & 각 시기별 전략방안 국내 최초로 패스트푸드점 소공점(1호점) 오픈하였다.태동기 : 1979년 10월 25일 주식회사 롯데리아 법인체 설립하면서 롯

  • [졸업][호텔외식산업마케팅] 외식업체에서 배포하는 쿠폰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고찰해 보고자 한다.본 연구의 목적은 패스트푸드점과 패밀리레스토랑에서 발행하고 있는 쿠폰과 관련하여 국내 20대 소비자들의 특성들과 쿠폰 유형에 따른 쿠폰이용행동의 변화를 검토함으로써 효율적인 쿠폰 전략을 위한 근거자료를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2. 연구의 방법 및 구성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에서 제시된 이론적 틀을 바탕으로 하는 이론적 고찰과 설문지를 통한 실증적 조사를 병행하였다. 이론적 고찰로는 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