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패스트푸드점에서의 소비자경향분석과 향후 전략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조사 배경 및 목적
2.맥도날드 분석
3.버거킹 분석
4.롯데리아 분석
5.마케팅조사 표본
6.Spss 빈도분석 정보
7.Spss 교차분석 정보
8.Spss 신뢰도 분석 정보
9.향후 전략 및 결론
- 본문내용
-
* 기존의 목표대상 설정 (Targeting)
1. 연령 : McDonald's의 표적시장은 20대 초반 미만의 고객
(10-20대 남녀, 어린 자녀를 둔 부모 모두 주 고객층이나 특히 여성과
어린이가 McDonald's의 핵심적인 고객).
2. 지리적 위치 : 접근성, 이용가능성이 높은 곳에 입지
(젊은 세대가 많이 모이는 신촌, 종로, 대학로 등, 주택가, 사무실 밀집지역에도 진출)
* 차별화하여 자리잡기 (Positioning)
1. 친 가족주의라는 문화적인 가치를 부여
(아이들에게 즐거움 제공, 버거 중심의 편리한 메뉴)
2. 전 세계적인 브랜드화로 인해 업계 차별화
Segmentation(시장세분화)
패스트푸드 시장 전체를 햄버거, 치킨, 피자시장으로 세분화
Targeting(표적지장 선정)
햄버거 전문점 (20~30대의 대학생 or 젊은 직장인 층)
Positioning(시장위치 선정)
주로 20~30대의 대학생들이 찾는 맛과 모양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불에 구워 만든 맛있는 고가의 프리미엄 햄버거
1. 패스트 푸드점에서 커피를 마시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2. 여전히 점심에 이용빈도가 높다.
3. 가는 목적- 빠른 시간 내에 식사, 맛있어서
4. 메뉴의 폭은 늘어났으나 여전히 햄버거 등 주 메뉴에 대한 소비가 대다수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