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산업론] 게임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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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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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산업의 개념, 특성
2. 게임산업 분류
3. 국내 동향 및 발전 추이/해외동향
4. 온라인 게임의 문제점
5.향후 전망과 발전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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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기 (Birth phase)
1994 : 최초의 온라인게임 서비스(MUD GAME 쥬라기 공원)
1996 : 최초의 그래픽 기반 온라인게임 서비스(MUG GAME 바람의 나라)
1998 : 스타크래프트, 리니지와 함께 PC방이 급격하게 증가
1999 : 국내 최초 게임포털 한게임 오픈
1.게임물
컴퓨터프로그램 등 정보처리 기술이나 기계장치를 이용하여 오락을 할 수 있게 하거나 이에 부수하여 여가선용, 학습 및 운동효과 등을 높일 수 있도록 제작된 영상물 또는 그 영상물의 이용을 주 목적으로 제작된 기기 및 장치.
2. 게임산업
게임물 또는 게임상품 (게임물을 이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서비스 및 그의 복합체를 말한다. 이하 같다)의 제작·유통·이용제공 및 이에 관한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
국내 게임시장, 온라인 중심 성장 지속
-2009년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 3조 4,171억원 전망(연평균 성장률 26.9%)
-국내 인터넷 인구 3천 2백만명, 게임 인구 1천 8백만명 (게임 이용률 56%)
-플랫폼 비중 78% 전망, 온라인 게임 중심의 성장세 지속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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