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론] 골드미스와 된장녀 타겟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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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골드미스

2. 된장녀

3. 골드미스의 시장성

4. 된장녀의 시장성

5. 골드미스와 된장녀의 공통점과 차이점


본문내용

2. 된장녀
1) 된장녀의 정의
비싼 호화 상품 (명품)을 즐기는 여성들 중, 스스로의 능력으로 소비 활동을 하지 않고 다른 사람(애인, 부모 등)에게 의존하는 여성들을 비하하는 속어이다. 그러나 이 본래의 개념에 머무르지 않고 그 의미가 계속 확대 재생산되어, 현재는 주로 남성들이 생각하는 모든 부정적인 여성상들을 통틀어 지칭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2) 마케팅 타겟층으로서의 계층
20대 초반~중반 여성들이 많으며 아직 사회 진출을 하지 않은 여성 중 경제력이 없지 만, 경제적 여유를 즐기고 싶은 계층
(이들은 자기계발을 하지 않고, 겉모습에만 신경씀)
3) 된장녀의 소비 형태
자기의 만족이 아니라 남들에게 보이기 위한 만족으로서 외적의 만족을 위한 소비행위를 많이 함. 보여주기 위한 소비를 하며, 스스로의 능력에서의 소비 활동이 아닌 다른사람 에 의존하여 소비를 함
4) 기업의 마케팅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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