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에버랜드의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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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에버랜드 선정동기
2.에버랜드 기업소개
3.에버랜드의 고객만족경영
4.에버랜드의 미래
본문내용
친절화 - 전화, 인사, 용모, 복장, 보행의 5대 항목을 설정하여 운영
VOG(고객의 소리)대책 회의 , 드롭커튼 제도 운영

청결화 -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입문교육 후 2주간
그린키퍼(Green Keeper) 근무

고급화 - 시설의 고급화, 인력의 고급화, 운영의 소프트화

정보화 - 정보 인프라를 구축, 임직원의 정보화 마인드를 제고

국제화 – 외국어 교육, 해외 마케팅 강화

안전화 - 녹색경영 전담인력을 구성하여 각 사업부별 환경, 안전 전담 부서를
설치하여 운영, 각종 안전 점검 제도 운영


드롭커튼 제도 : 클레임을 받거나 시설의 문제점이 발견된 업장은 곧바로 커튼을
내리는 제도

그린 키퍼 : 청결업무뿐만 아니라 사진 찍어 주기, 미아 찾아 주기, 기초 질서 유지
등 에버랜드의 친절과 청결의 파수꾼 역할을 담당

안전 라인 스톱제도 : 언제라도 고객의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시설 및
기기를 스톱시킬 수 있는 제도

안전 핫 라인 제도 :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시설과 놀이기기는 언제라도
신고하는 제도


매시간 고객과 얼굴을 대하는 서비스 사업장인
삼성에버랜드의 경영전략 가운데 ‘재미’는 절대비중을
차지한다. 펀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게 된 배경에도
고객서비스 향상이라는 최고 가치가 자리잡고 있다.
즉 고객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선 무엇보다 내부 직원
만족도가 높아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경영진부터 신나는 일터와 즐겁고 개방적인 조직분위기 조성에 나서야
한다는 것이다.


경영진으로부터 지원부서, 현장관리자 그리고 고객의
접점에 있는 사원에 이르기까지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서비스를 실천하는데 그 목표를 둠


고객만족 추진조직은 전사팀장회의, 관리팀, 손님
만족실, 접점조직, 접점사원으로 구성 직무관련
책임과 권한이 각 팀으로 이양


손님 만족실: 불만고객의 의견청취, 고객 불만사항의
100% 해소를 위해 고객의 손해에  대한 보상을 먼저
처리하고 나중에 보고하는 선처리 후보고의 권한을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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