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Toyota)의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1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도요타 정말 열심히 구매했습니다.
많은구매 부탁드립니다.
- 목차
-
TOYOTA 소개
기업의 특성
자동차 시장의 특성
기업환경 조사
국제화 전략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생산방식
-Toyota Production System(TPS): 필요한 물건을, 필요한 양만큼, 필요한 때에 만드는 생산시스템. TPS는 불황에 강하고 고품질,저 원가,다양화 대응을 목표로 한 철저한 낭비제거 사상을 수주→생산→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동기화된 하나의 시스템.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벤치마킹.
-JIT(Just In Time), 간반 시스템,안돈 등으로 구성됨.
-기계가 아닌 사람 중심의 생산시스템:생산라인에서 누구든지 공정 전체를 정지시키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 원가절감, 재고 감소 등 불필요한 낭비를 줄임으로써 지금의 TOYOTA를 있게 함.
TOYOTA 리콜 사태의 원인
-세계일류자동차회사 라는 사실에 자만.
-무리한 해외 생산 확대와 비용 절감을 위한 차종간 부품 공용화가 지적되고 있음.
-현지 부품 공장을 이용하면서 품질관리 소홀.
-미국 정부,언론의 TOYOTA죽이기 .
TOYOTA 리콜 사태의 결과
-손실 추정규모:1억엔(한화 1조 3천 억 원)
-영업이익 73%감소 예상
-그 동안 쌓아왔던 품질 우선주의의 TOYOTA브랜드 가치 손실은 위의 수치 상 손실보다 훨씬 더 클 것으로 예상됨.
- 참고문헌
-
TOYOTA공식 홈페이지 (www.toyota.co.jp)
삼성 경제 연구소(www.seri.org)
TOYOTA생산방식 –오노 다이이치
TOYOTA WAY-제프리 라이커
KOTRA
마케팅 기업, 도요타-배영일수석연구원
매일자동차 (한국TOYOTA사장 인터뷰) -박인혜기자
자동차 백과 – 최인정
현대경제 연구원 –정유훈 선임 연구원
일본의 재발견 – 이우광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