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Toyota)의 글로벌 경영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요타 정말 열심히 구매했습니다.
많은구매 부탁드립니다.
목차
TOYOTA 소개
기업의 특성
자동차 시장의 특성
기업환경 조사
국제화 전략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참고자료
본문내용
생산방식
-Toyota Production System(TPS): 필요한 물건을, 필요한 양만큼, 필요한 때에 만드는 생산시스템. TPS는 불황에 강하고 고품질,저 원가,다양화 대응을 목표로 한 철저한 낭비제거 사상을 수주→생산→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동기화된 하나의 시스템.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벤치마킹.
-JIT(Just In Time), 간반 시스템,안돈 등으로 구성됨.
-기계가 아닌 사람 중심의 생산시스템:생산라인에서 누구든지 공정 전체를 정지시키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 원가절감, 재고 감소 등 불필요한 낭비를 줄임으로써 지금의 TOYOTA를 있게 함.
TOYOTA 리콜 사태의 원인
-세계일류자동차회사 라는 사실에 자만.
-무리한 해외 생산 확대와 비용 절감을 위한 차종간 부품 공용화가 지적되고 있음.
-현지 부품 공장을 이용하면서 품질관리 소홀.
-미국 정부,언론의 TOYOTA죽이기 .

TOYOTA 리콜 사태의 결과
-손실 추정규모:1억엔(한화 1조 3천 억 원)
-영업이익 73%감소 예상
-그 동안 쌓아왔던 품질 우선주의의 TOYOTA브랜드 가치 손실은 위의 수치 상 손실보다 훨씬 더 클 것으로 예상됨.

참고문헌
TOYOTA공식 홈페이지 (www.toyota.co.jp)
삼성 경제 연구소(www.seri.org)
TOYOTA생산방식 –오노 다이이치
TOYOTA WAY-제프리 라이커
KOTRA
마케팅 기업, 도요타-배영일수석연구원
매일자동차 (한국TOYOTA사장 인터뷰) -박인혜기자
자동차 백과 – 최인정
현대경제 연구원 –정유훈 선임 연구원
일본의 재발견 – 이우광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재육성전략][인재육성][인재]삼성(삼성그룹)의 인재육성전략, SK(에스케이)의 인재육성전략, GE 크로톤빌 연수원의 인재육성전략, 현대백화점의 인재육성전략, 도요타(도요다, 토요타)의 인재육성전략 분석
  • 전략1. 6시그마 개념 활용이란2. 인재육성 14대 중장기 과제Ⅴ. 도요타(도요다, 토요타)의 인재육성전략1. 종합전략 「GLOBAL21」이란1) GLOBAL21까지의 발자취2) GLOBAL212. 인선배치의 구조1) 사업체 본부 포스트의 직무평가와 Grading2) Succession program3. 인재육성 시스템 「TOYOTA Institute」1) TOYOTA Institute의 Mission2) 교육내용4. TOYOTA Way의 침투를 도모한다1) TOYOTA Way 책정의 배경2) TOYOTA Way의 구성5. 글로벌 평가제도로서의 운용참고문헌Ⅰ. 삼성(삼성그룹)

  • [국제마케팅] 도요타 글로벌 시장 진출 사례 분석 및 한국 기업에 주는 시사점
  • 도요타가 GM을 추월, 세계 1위로 등극 할 수 있었던 글로벌 마케팅과 전략분석을 통하여 국내 기업의 실시하였던 글로벌 마케팅의 실패 원인을 알 수 있고, 도요타에 대응한 국내 자동차의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요타의 사례가 우리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ⅱ.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세계 최대의 자동차 생산 능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이다. 1936년

  • [생산관리] 도요타 리콜사태 사례분석
  • 도요타의 성공요인 및 사례(1) 도요타 시스템의 시작(2) TPS(Toyota Production System) 의 양대 축 - JIT와 자동화(3) 도요타식 TQM의 배경(4) 채찍효과의 근본적인 감소 - 효율적인 SCM의 마지막, 판매(5) 도요타식 종합서비스 - 고객 감동의 완성Ⅲ.도요타의 실패요인 및 사례(1) 도요타 리콜사태의 발생과 파장(2) 자동차 공정 전 단계에서 나타난 부실한 품질관리(3) 과도한 원가절감으로 품질우위 상실(4) 성장 중시 경영전략과 조직문화의 위기(5) 도요타 리콜

  • [국제전략] GM, 도요타의 전략적 제휴
  • 글로벌 전략 리포트목차Ⅰ. 서론전략적 제휴의 정의전략적 제휴의 동기전략적 제휴의 형태전략적 제휴의 발전과정전략적 제휴의 진행단계Ⅱ. 본론GMGM의 소개GM의 연혁GM의 경영 방식GM의 매출 하락 원인TOYOTATOYOTA 소개TOYOTA 연혁TOYOTA의 경영방식TOYOTA의 글로벌 경영 전략 GM-TOYOTA의 JOINT VENTURENUMMI의 발생 배경NUMMI의 합작투자에서 오는 이점NUMMI에서 도요타 TPS의 도입NUMMI의 기업조직NUMMI의 성과NUMMI의 현재Ⅲ.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 社 관련 사례
  • 인적자원관리‘Chapter 6도요타 社 관련 CASE 사례’- 목 차 -1. Toyota case 완역2. Case 요약 정리3. 도요타 소개4. 도요타의 경영전략1) 경영문화의 특징2) 경영방식3) 생산시스템의 특성4) 인간 중심적 경영 시스템5. 경쟁사와의 비교1) 리더쉽2) 핵심역량3) 조직문화4) 인재양성6. 도요타의 성공요인1) 도요타만의 생산방식 TPS와 JIT2)브랜드 파워3)글로벌 생산 판매구조4) 협력업체와의 관계5)미래를 향한 끊임없는 도전7. 도요타의 근황8. 시사점1. 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