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경영] 놀이공원 디즈니월드와 롯데월드의 디자인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즈니 월드의 디자인 경영
1) Identity
2) 디즈니 문화
3) 지리적 조건- 플로리다 올란도에 위치
4) 테마 파크에서 놀이 기구 뿐만이 아닌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5) 디즈니 역사
6) 디즈니 영화 캐릭터들의 적극 활용
7) Disney Cast Member

LOTTE WORLD
1. 롯데월드의 디자인경영
1) 위치적 조건
2) 다양한 할인 혜택
3) Identity의 부재
4) 놀이기구 중심의 테마가 없는 테마파크
5) 안전사고 문제
6) 고객과의 소통 부족
7) 고객과의 참여 부족
본문내용
6) 디즈니 영화 캐릭터들의 적극 활용
: 디즈니 무비의 캐릭터, 영화 주인공 등을 테마파크에 적극 활용- 디즈니 영화사의 주인 공,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단순히 인형탈만 씌우고 사진만을 찍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다 양한 기념상품들은 물론 어트렉션, 쇼, 뮤지컬, 퍼레이드, 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 용 되고 있다. ( 예를 들면 캐리비안의 해적의 내용을 퍼레이드에 적용, 토이스토리 어트 랙션, 인디아나 존스 교, 니모를 찾아서 뮤지컬, 미키마우스 피자 등등)
7) Disney Cast Member
: 디즈니에서 근무하면서 입는 옷을 지칭하는 용어는 유니폼이 아니라 ‘코스튬(costume)’이 라고 한다. 디즈니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모두 ‘캐스트 멤버(cast member)’라고 하는 데 캐스트는 한국말로 하면 연극이나 영화에 출연하는 주역 혹은 출연자라고 할 수 있 다. 디즈니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들을 캐스트 멤버라고 부르는 것은 디즈니에서 근 무하는 모든 직원들은 디즈니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환상과 행복을 주기 위해 출 연하는 연기자라는 발상에서 비롯되었다.
이러한 디느니 캐스트멤버들은 근무시간 중 별도의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고취 시키고 디즈니를 잘 알아야 한다는 것을 바탕으로 디즈니문화 학습. 이러한 점들이 스스 로가 디즈니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자부심과 애사심이 생기고 이러한 점들이 곧 고객을 향한 서비스정신으로 이어진다.






LOTTE WORLD
1. 롯데월드의 디자인경영
1) 위치적 조건
: 도심 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유리하며 실내 공간이 있기 때문에 비교적 날씨의 영 향을 적게 받는 경향이 있다.
2) 다양한 할인 혜택
: 통신사 할인 및 카드사 할인은 물론 군인할인, 중고생 할인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3) Identity의 부재
: 롯데월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만한 독창적인, 롯데월드만의 '그 무엇' 이 없다. 롯데월드의 캐릭터 사업부문에서는 로리와 로티의 활용 또한 잘 되고 있지 않으며 고유의 독창적이고 다양한 캐릭터 개발과 상품을 필요로 하는 현실이다.
4) 놀이기구 중심의 테마가 없는 테마파크
: 놀이기구를 타는 것 이외에는 달리 다양한 즐길 거리가 없는 테마파크이다. 놀이기구에도 색다른 테마가 없고 롯데월드만의 독창성이 없는 것이 롯데월드의 전체적인 특징이다. 놀이기구 외에 퍼레이드에서 역시 마찬가지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월드 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
  • 월드는 타 테마파크에 비해 견적이 좁기 때문에 고객들로 하여금 공원의 분위기가 복잡하다는 느낌을 받게 할 수 있다. 둘째, 도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자연친화적인 분위기 보다는 인공적인 분위기를 형성시킨다. 셋째, 매우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고객들의 불만이 야기된다. 이를 위해 롯데월드는 현재 탑승사전예약서비스(매직패스제도)를 실천하고 있다. 넷째, 롯데월드의 고객은 대부분 젊은 층이다. 이는 롯데월드에서 노년층이 즐길만한 놀이

  • 에버랜드의서비스경영,에버랜드경영전략,에버랜드마케팅전략
  •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목차◈Ⅰ. 서론Ⅱ. 본론1.기업소개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3.SWOT분석4.서비스 접점관리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6. 성공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롯데월드)8.과제와 제안Ⅲ. 결론Ⅰ. 서론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계 앞선 시설이라고 할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한국디즈니 진출에 대한 설문1) 설문지 구성2) 설문조사 결과 Ⅲ.결론- 결론 및 제언Ⅰ.서론얼마 전 롯데월드에서 놀이기구를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한국디즈니 진출에 대한 설문1) 설문지 구성2) 설문조사 결과 Ⅲ.결론- 결론 및 제언Ⅰ.서론얼마 전 롯데월드에서 놀이기구를

  • [호텔관광경영] 역사 테마파크
  • 8.주제공원의 혼잡도와 이용만족도에 관한 연구, 공윤아, 청주대학교 9.주제공원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박종찬, 세종대학교10.포스트 테마파크: 테마파크를 뛰어넘는 새로운 산업, 박석희. 김사원, 일신사11.테마파크의 서비스 질과 만족이 재방문 의도와 추천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숙, 전북대학교12.테마파크의 비밀, 이토마사미, 일신사13.현대관광의 이해, 이후석 외 지음, 학문사14.이외의 것으로 각종 신문과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이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