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티븐 잡스와 애플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티브 >
2.1976 >
3.1984 >
4.설탕물의굴욕>
5.GUI >
6.차별화 >
7.퐈이아 >
8.떨어진사과 >
9.PIXAR >
10.넘.사.벽 >
11.왕의 귀환 >
12.ThinkDifferent >


본문내용
제품의 차별화

디자인의 차별화

독창적, 열정적인 CEO의 리더쉽

애플의 초기 성공은 제품(우수한 성능과 편리한 기능)의 차별화와 디자인의 차별화, 그리고 독창적이며 열정적인 CEO의 리더쉽이 만들어낸 기업문화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맥킨토시를 개발하면서 스티브 잡스는 소니, 브라운, 메르세데스 등 고가의 하드웨어로 명성을 얻은 제품들이 어떤 마법을 부리는지 조사하였고, 혼자의 힘으로는 애플이 그들처럼 탁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맥킨토시가 가전제품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이 되길 원하였고, 프로그 디자인과 디자인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디자이너들은 제품디자인에서 부터 독특한 활자체, 활자크기, 색상 등을 선택했고 이것들은 제품 뿐 아니라, 인쇄물, 매뉴얼에 이르기까지 애플의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이러한 연유로 애플은 초기에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1985년 맥킨토시의 문제점인 폐쇄적인 시스템과 높은 가격 그리고 호환성의 결여로, 판매가 부진하였고, 이사회는 CEO인 존 스컬리를 압박하여 결국 스티브 잡스는 자신의 모든 것이었던 애플을 떠나게 됩니다. 후에 넥스트라는 회사를 세우기 위해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애플의 주식을 딱 1주만 남기고 모두 팔았는데, 그 이유는 주주로 남아 있음으로써, 애플의 소식지를 받아 보기 위함이었다고 합니다. 스티브 잡스가 떠나고 나서도 애플은 폐쇄적인 시스템과 기술적인 집착으로 인하여, PC의 대중화를 선언한 IBM의 비용우위, MS 호환성에 밀려서 1990년대 초반 10%였던 시장점유율도 점차 하락 하게 됩니다. 컴퓨터 산업의 가치창출의 원천이 컴퓨터본체를 조립하는 하드웨어가 아닌,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제작하는 인텔과 운영시스템을 만드는 MS와 같은 핵심부품업체로 이전해 가는 추세를 깨닫지 못했던 존 스컬리 회장은 ‘기업가치를 가장 많이 파괴한 최고 경영자’라는 오명과 함께 해고 됩니다.


애플이 다시 살아날 수 있었던 것은 i-pod 하나 뿐 만이 아니라, 애플의 전략에 변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품다각화 및 사업화, 기술과 감성과 대중성의 조화, 그리고 개방적 협력 인데요, 초기 전문가 혹은 맥 마니아층을 소비자로 하던 애플은, 제품을 초보자용은 없애고 일반사용자용-전문가용으로 라인을 단순화 시키면서 일반사용자층 끌어들이기시작 했으며, 기술혁신에 집착을 버리고, 디자인 중심,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중점으로 두었으며,
폐쇄적 홀로서기를 버리고, 생산, 프로세스분야 등에서 개방적 협력 추구하며 비용절감을 꾀했으며,
마지막으로 PC만을 고집하던 것에서 벗어나, MP3플레이어, 휴대폰 등 디지털라이프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5초의 침묵) ‘PC의 시대를 열었지만 컴퓨터를 최초로 만든 것은 아니며, 마우스를 대중화 했지만 그것 역시 최초는 아니었습니다. ipod역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고 있지만, 역시 최초로 MP3를 만든 사람은 아닙니다.’ 이것을 요약하면, 기술은 누가 먼저개발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누가 창조적 모방이라는 가치창조 통하여 시장을 선점하고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의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전략 애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연구애플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성공사례실패사례경쟁업체와 비교향후 전망시사점 및 결론참고문헌질의응답INDEXⅠ. AppleAppleApple설 립 : 1976년 4월 1일목 적 : 개인용 컴퓨터 판매 창립자 : Steve Jobs Steve Wozniak現 CEO : Timothy Cook창업자 Steve Paul Jobs1976 스티브 워즈니악과 애플컴퓨터 공동 설립1985 애플에서 퇴출이후 넥스트 설립1996 애플의 스티브잡스 재영입1997 애플의 구조조정과 함께 임시 CEO 로 복귀~2011. 08 애플 최고

  • 애플의 국제경영 스티브잡스 리더십 애플 디자인 경영 애플의 디자인 경영 사례 애플 제품 차별화 애플 고객 충성도
  •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연구애플애플의 국제경영 전략성공사례실패사례경쟁업체와 비교향후 전망시사점 및 결론참고문헌질의응답INDEXⅠ. AppleAppleApple설 립 : 1976년 4월 1일목 적 : 개인용 컴퓨터 판매 창립자 : Steve Jobs Steve Wozniak現 CEO : Timothy Cook창업자 Steve Paul Jobs1976 스티브 워즈니악과 애플컴퓨터 공동 설립1985 애플에서 퇴출이후 넥스트 설립1996 애플의 스티브잡스 재영입1997 애플의 구조조정과 함께 임시 CEO 로 복귀~2011. 08 애플 최고

  • [경영학] 애플의 성공과 실패
  • 경영학의 이해 발표애플의 성공과 실패주제선정01. 소개조원소개주제선정회사소개02. 현재의 애플03. 애플의 실패04. 실패에서 성공으로05. 비슷한 사례06. 생각해보기07. 발표를 마치며현주컴퓨터의 실패해외 대형 할인마트의 마케팅 실패애플의 실패와 성공운동선수 영입의 실패brain stroming01. 소개회사 개요- 미국의 개인용 컴퓨터 / mp3p 제조 회사 APPLE 국 가 : 미국 업 종 : 컴퓨터 소프트웨어 설 립 자 : 스티븐 워즈니악 / 스티브 잡스

  • [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전략인 셈이다 2) SONY 국내 MP3P시장은 포화상태에 있을뿐더러 경쟁사들이 난립하고 있는 가운데 SONY는 그 명성을 등에 업고 서라도 후발 주자임이 자명하다. 아이리버, 삼성, 이라테크, 애플 등의 메이저 MP3P 제조업체에서 여성을 타켓으로 여성시장을 공략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지만 아직은 그 효과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 SONY에서 WALKMAN을 만든 후 Portable Audio Player 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MP3 = 아이리버 라는 공식이 포지셔닝 되

  • [경영사례분석] 아이팟과 아이콘경영
  • 경영의 정의 및 전략(1)아이콘경영의 정의자사의 제품을 고객이 특정 상품을 연상할 때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로 만드는 데 일차적 목표를 둔 경영 방식이다. 아이콘 경영의 개념은 애플의 스티브 잡스의 경영 방식이 아이팟의 성공으로 이어지면서부터 주목받고 있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애플은 2001년 후반부터 현재까지 총 6000만개의 아이팟을 판매해 전체 MP3시장의 75%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최근 삼성 등 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