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컨셉 도출 광고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품을 제시하라.
2. 혜택을 제시하라.
3. 대안을 제시하라.
4. 비교해보라.
5. 관련성을 차용하라.
6. 증언과 사용 사례를 제시하라.
본문내용
4. 비교해보라.
① OZ 요금제 광고

일관된 내용의 이미지와 카피를 함께 사용하여 타사 서비스와의 대비를 더욱 강조해주고 있다. 또한 유사한 발음의 ‘힘이 되는’과 ‘힘이 드는’이라는 언어유희적 말장난 헤드라인을 사용하여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있다. 마지막으로 요금제의 구체적인 수치를 나타내어 다시 한번 타사 서비스와의 차별성을 나타내고 있다.
② BMW 자동차 광고

자동차 회사인 BMW에서 만든 이 광고는 경쟁사인 벤츠와의 비교를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벤츠의 차가 BMW차를 운반하는 이미지를 보여주며 BMW가 벤츠보다 우월하다고 말하고 있다.
“Auch ein Mercedes kann Fahrfreude bringen”라는 카피는 Mercedes(벤츠)가 Fahrfreude(BMW)의 운송수단에 불과하다는 내용으로써 위의 이미지와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5. 관련성을 차용하라.
① 샤넬 향수 광고

이 광고는 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혜택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향수와는 관련이 없어 보이는 화려한 비주얼의 드레스를 활용하여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 후에 독자들은 드레스 위의 주황색 간판에 써 있는 Channel No.5라는 로고를 찾을 수 있다. 결과적으로 광고 자체의 화려한 비주얼과 샤넬이 본래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고 있고 독자들이 샤넬이라는 브랜드를 기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창작론] 공익광고기획서 -무단횡단 편
  • 광고의 개선 방향Ⅲ 환경 분석1. 무단횡단의 정의 및 보상 기준1) 무단횡단이란?2) 무단횡단 보상 기준2. 20대의 성향1)한국인의 질서의식2) 20대의 성향3. 기존광고 고찰1) 1995~2004년 공익광고 고찰(교통 관련 광고)Ⅳ 광고 Concept1. 설문조사1) 연구 대상 선정 및 표본 대상 구성2) 자료 처리 방법3) 설문지 구성 및 결론도출2. Concept1) 모델 선정 이유2)Ⅰ/Ⅱ편으로 나누어 제작한 이유(시리즈 광고의 정의/ 시리즈 광고의 사례/ 시리즈 광고의 유형 /

  • [광고전략] USP전략
  • 광고 전반의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음악, 제품의 특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부가가치를 가지게 해주는 모델, 그 광고를 고객의 evoked set에 강하게 자리 잡게 해주는 creative한 컨셉(이하 컨셉), 그리고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스토리 등을 들 수 있다. 위의 4가지 요소는 광고에서 무엇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요한 것이나 우리는 이번 조사에서 특히 오늘의 광고에서 이슈화가

  • [광고기획서] 외환은행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광고정도로서는 은행의 이미지가 강하게 부각되지 않아 고객들에게 모든 은행은 똑같은 은행으로 잘못 인식시키고 있고 정보전달 또한 효과적이지 못하여 광고의 소구력도 떨어지고 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광고패턴은 비차별화 되어 있는 국내은행산업여건과 맞물려서 은행호감 및 선택행동에서 앞서 언급한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조사결과에서 지적되었듯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상품, 서비스측면보다는 친절, 거리적 인접도 등이 중요한 요인으로

  • [마케팅] 뷰티크레딧 마케팅분석
  • 홍보가 필요함.결론결론3. 혜택- 현재는 오프라인매장에서 적립된 크레딧이라는 포인트로 정해진 상품만 받을수 있음->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함- 현재 뷰티크레딧은 아무런 제휴 업체도 가지고 있지 않음.-> 뷰티크레딧이 추구하는 “ 여자들의 놀이터 ” 의 컨셉에 맞는다양한 놀이거리를 제공하고, 관련업체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종합적인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 필요감사합니다Q&A질문사항 있으시면 말

  • [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도출할 수 있는 가설은 “성공적으로 출판유통업계의 다각화를 위해서는 문화산업을 중심으로 다각화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주요 적합한 영역핵심역량영역불필요한 우위영역서비스마케팅코엑스점(위치: 삼성동 코엑스몰( 임대 면적: 3.600평( 2000. 07. 18 오픈압구정점(위치: 압구정 현대백화점( 임대 면적: 50평( 2004. 07. 31 오픈천호점(위치: 천호 현대백화점( 임대 면적: 35평( 2005. 02. 25 오픈미아점(위치: 미아 현대백화점( 임대 면적: 40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