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US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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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1 스타 마케팅 vs. 컨셉 마케팅
Ⅲ. 본론 2 : 성공적인 광고를 위한 Key Factor- USP
Ⅲ-1. USP는 어떤 과정을 통해 도출되는가?
Ⅲ-2. USP 도출 성공 사례 -BC카드
Ⅲ-3. USP도출 실패 사례-현대 카드
Ⅳ.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거리의 대형 입간판에서부터 휴대전화에 전송되는 광고 메시지까지 광고는 어느 새 우리의 삶에 깊게 자리하고 있다. 문자 이전 시대에 자신의 상품을 알리기 위한 barker(호객행위)에서 시작된 광고는 매스미디어의 발달로 Newyork Sun과 같은 pennypress에도 게재되었고, 점차로 잡지, 라디오, 텔레비젼를 통해 그 규모가 커졌으며 현재에 이르러서는 최신의 방송통신 기술과 그 발전을 같이 해 나가고 있다. 이렇게 우리의 생활 속에서 범람하고 있는 광고란 도대체 무엇인가?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의 존재, 특징, 편익성을 매스미디어를 통해 제시, 설득하여 그들의 욕구나 필요를 자극함으로서 구매행동을 촉진시키기 위한 유료 커뮤니케이션이다(현대 광고 홍보론).
산업사회 이전의 경제 상황은 수요 대비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였다. 그로 인하여 생산자는 상품의 판매보다는 생산에 주안점을 두고 산업을 발달시켜 나갔다. 그러나 증기기관의 발달을 필두로 한 생산 기술의 발달은 상품의 대량 생산 시대를 야기하게 되었고 시장은 점차 공급과잉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다. 그러한 상황에서 생산자는 자사의 이익을 신장시키기 위한 하나의 도구로 광고를 선택하게 되었다. 초기의 광고는 단순한 정보의 제공 만으로도 그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였다. 그러나 현대로 오면서 시장에는 유사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이로 인해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시장에서의 신제품 성공률은 15%에도 미치지 못하는 등 광고주들은 불확실성과 위험에 처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년 동안 CPM은 2배로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냉담하기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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