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프리미엄 맥도날드 차별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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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전략분석

1. 맥도날드 상황 분석

1-1. 맥도날드 기업 소개
1-2. 경영철학
1-3. 맥도날드의 SWOT 분석


2. 포지셔닝

2-1. 타켓 시장
2-2. 포지셔닝
2-3.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2-4. 경쟁사(롯데리아)의 시장전략

3. 포지셔닝 전략

3-1. 서비스 포지셔닝
3-2. 제품표준화

4. 기존 전략의 문제점 분석
본문내용
타겟? 어린 연령층!!
어린 연령층의 경우 혼자 다니기보다는 대부분 부모가 동행하기 때문에,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그들의 부모 또한 소비자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탁월한 자원과 기술을 바탕으로 한 고품질의 저가서비스

-새로운 고객 needs에 대한 다양한 메뉴의 개발 및 서비스 개선 등의 운영 유연성으로 자신의 포지션을 창조

<<VIPS의 특징>>

① VIPS는 국내브랜드이다.

-VIPS는 국내 레스토랑에서 보기
드물게 해외에 로얄티를 지급하지 않는
푸드빌의 독자개발 브랜드이다.

② 직화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최상급 스테이크를 엄선하여 숙성시킨 다음 직화로 구워내어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정통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대표적인 메뉴인 VIPS 스테이크의 소스는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

③ 풍성한 샐러드바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바는 계절별로 다양한 과일과 야채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고, 즉석에서 조리하는 스파게티와 갓 구워 제공하는 빵은 VIPS만의 독특한 메뉴라 할 수 있다.

④ 품격 있는 매장의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VIPS는 미국 서부 텍사스의 분위기를 기본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로 독특한 외관과 탁 트인 전망, 넓은 여유 공간으로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VIPS의 놀이방 운영

부모를 따라 왔다가 지루해하기 쉬운 어린 아이들을 위해 놀이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인터파크와의 제휴를 통해 아동들이 읽을 수 있는 도서들을 배치했다. 놀이방을 통해 아이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고 게다가 아이들에게 좋은 책들까지 읽힐 수 있어 부모들에게 큰 호평.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고객의 생일을 축하해 주는 공연이 있으며 카드와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회원인 경우 생일에 맞춰 와인이나 사이드 메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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