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 인간] 21세기에 요구되는 리더십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우리가 정의한 ‘아이폰 리더십’은 위에서 얘기한 변화하는 세상에 발 맞춰 나가고 또 이끌어 가는데 있어서 리더에게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하나로 통합한 것을 지칭한다. 앞으로의 리더는 혁신, 변화를 가져오는 원인인 글로벌화, 디지털화 그리고 이런 원인에 따라 요구되는 능력인 유연한 사고와 문화적인 다양성을 인정,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런 모습들은 아이폰이 가지는 특성과 비슷한 점이 많다. 그럼 아이폰 리더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첫째로, 21세기의 리더는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가는 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아이폰은 그 자체로 혁신이고 기존의 기계와는 전혀 다른 변화된 기계이다. 아이폰은 스마트폰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아이폰으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있다. 예를 들어 ‘학교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아이폰으로 우리 학교의 도서관 잔여석 숫자와 학생식당의 메뉴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 앞으로의 리더도 이와 마찬가지로 변화되는 세상에서 조직의 혁신을 이끌어나갈 수 있어야 한다. 물론 남들이 생각할 수 없는 창조적 파괴는 리더 외에 조직원 모두에게 주어지는 임무이지만 리더가 혁신의 중심에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혁신을 통해 얻을 이득과 위험을 잘 따져 혁신을 주도해 나가야한다.
둘째, 21세기의 리더는 유연성을 가지고 다양성을 인정하고 받아들여 조직 내의 모든 것을 통합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녀야 한다. 즉, 어떤 분야든지 고정된 틀에 연연하지 않고 유연하고 즉각적으로 행동할 수 있어야 한다. 아이폰은 굉장히 유연한 기기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지털 세상에
자료평가
- 내용이 미리보기에 있는 것과 전혀 달라요. 속지마세요.
- eddie0***
(2016.09.01 21:05: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