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월마트 생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al Mart 기업소개
2.시대별 Wal Mart
3.요약정리
4.향후전망
본문내용
Regional Chain기

전국체인화 도약을 위한 전개 지속

- 기간 중 1,000여개 점포출점('90년도에는 서부지역 진출개시)
- 유통센터 13개소로 확장, 하이테크 적극도입 및 활용
→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및 POS(Point of Sale) 도입
→ WSN(Wal-Mart Satellite Network : 위성통신 전사통신망)구축
신업태('83년 Sam's, '87년 Hypermart USA, '88년 Supercenter)

'89.1 소매 순이익 1위 - 8.4억달러
(K마트 8억 달러, Sears는 타부문 포함 9.1억 달러)

'80년대말 매장수 1,364개, 매출액 257억 달러 달성


★ IBM, 사생활보호 기능이 강화된 태그 선보여


► 미 IBM사에서는 RFID 태그의 수신 범위를 제어 할 수 있는 획기적인 디자인을 개발함으로써 RFID 태그를
둘러싼 사생활 침해 논란에 대안을 제시함
► 새로운 태그는 안테나 부분을 긁거나 잘라내어 길이를 단축시킴으로써 수신 반경을 몇cm로 제한하는 것임.
이로서 태그 내의 내용을 그대로 보존 할 수 있지만 이를 판독하기 위해서는 매우 가까이서 작업을 수행해야
하기에 소비자가 모르는 사이에 몰래 정보가 유출되는 경우를 방지
► 태그를 소비자가 암호를 사용해 손쉽게 제거하는 방법과 태그의 수신을 방해하는 덮개에 대한 방안도 제시

핵심 전략 : 소비자들의 신뢰감 극대화 / 고객 가치 극대화

상시 저가 정책 (Everyday low price) : 박리다매 효과

저비용 전략 : 지출의 극소화
① 효율적인 물자관리
② 광고 / 홍보비의 극소화
③ 임대 지출 절감
④ 유사 업종을 흡수 통합
⑤ 인테리어의 생략
⑥ 첨단 기술 도입, 물류 시스템 정비 : 불필요한 비용 절감


1. 물류센터 건립으로 독자적인 배급망 구축
2. 물류시스템의 개발과 투자 : 총 매출액 대비 판매관리비 15%대로
낮춤
 크로스 도킹 (cross-docking) 배송 시스템
 바코드 시스템
 EDI(전자데이터 교환) 시스템
 POS시스템 (Point of Sale)
 스캐너 자동발주 시스템
 RFID(전자칩) : 2004년 4월 현재 미국내 8개 매장에서 시험중
3. 월마트 차이나
 리테일 링크, 라인러셔, 텔슨
4. 위성 통신 시스템 구축 : $7천만 비용 < $7천5백만 경비절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월마트의 생산관리
  • Wal Mart생산 관리 8 조Contents>>1. 기업소개2. 샘월튼의 리더십3. 인사 & 마케팅 전략4. 생산 전략과 시스템5. 생산 관리의 이론적 고찰6. 실패 사례7. SWOT 분석8. 대안 제시1. 기업 소개1962년 :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1호점 개점.1980년 : EDLP(EveyDay Low Price)와 ELCO(Everyday Low CostOperation) 도입1988년 : 처음으로 슈퍼센터 개점.1990년 : K-마트와 시어즈(Sears)를 제치고 미국 소매업계 매출액 1위 달성.1991년 : 멕시코를 처음으로 해외진출 시작.- 2006년 기준

  • 월마트 생산관리
  • Wal Mart생산 관리 8 조Contents>>1. 기업소개2. 샘월튼의 리더십3. 인사 & 마케팅 전략4. 생산 전략과 시스템5. 생산 관리의 이론적 고찰6. 실패 사례7. SWOT 분석8. 대안 제시1. 기업 소개1962년 : 샘월튼에 의해 월마트 1호점 개점.1980년 : EDLP(EveyDay Low Price)와 ELCO(Everyday Low CostOperation) 도입1988년 : 처음으로 슈퍼센터 개점.1990년 : K-마트와 시어즈(Sears)를 제치고 미국 소매업계 매출액 1위 달성.1991년 : 멕시코를 처음으로 해외진출 시작.- 2006년 기준

  • [생산운영관리]미래의 SCM
  • 관리의 정의2.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의의3.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등장 배경(1) 세계 시장요인(2) 기술적 요인(3) 비용 문제(4) 정치/경제적 요인 4.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효과5.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고려사항(1) 공급자 탐색 및 평가(2) 리드타임과 운송형태(3) 공급업체 감독(4) 정치문제와 노사문제(5) 물류와 운송(6) 문화/사회적 관습(7) 기타6. 글로벌 공급사슬관리의 위험에 따른 전략(1) 유연화 전략1) 의의2) 효과① 생산시설의 이전

  • [국제기업] 13장. 글로벌 소싱, 14장. 국제재무관리
  • 생산 네트워크의 역할이 컸다. 생산 파트너들을 선정할 때 풍부하고 값싼 노동력이라는 생산 기지로서의 이점 뿐만 아니라 미래 판매 시장으로서의 성장 가능성도 함께 검토하여 선정하였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나이키는 아웃소싱 전략을 통해 생산과 판매, 그리고 세계화와 현지화라는 어려운 과제들을 한꺼번에 해결한 것이다.2) CJ그룹 ▪ CJ그룹 HR부문 아웃소싱 실시 목적CJ그룹은 CJ제일제당에서 2001년 3월 인사부문 급여관리(급상여, 퇴직금,

  • [경영정보학] 고객 관리 시스템(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 관리하고 유도하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략을 통하여 마케팅을 실시한다. CRM의 목적CRM의 목적은 고객과의 첫만남에서 헤어짐에 이르는 전 과정(고객확보, 개선, 유지)에서 기업과 고객의 관계 강화를 통하여 매출증대와 비용감축의 두마리 토끼를 잡는데 있다. CRM의 특징 1) 시장점유율보다는 고객점유율에 비중을 둔다. 따라서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유지 및 이탈방지, 타상품과의 연계판매(Cross-Sell) 및 수익성이 높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