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관계론] 고충처리제도-외국기업사례를 통한 한국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입
고충 처리제도 와 발표 방향
전개
한국 고충처리제도의 전반적인 현황
한국 고충처리제도의 실질적인 현황 <인터뷰>
외국 고충처리제도의 전반적인 현황
결론
중소기업을 통한 사례 소개
문제점 극복을 위한 결론
- 본문내용
-
상시 근로자 30인 미만을 제외한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는 근로자의 고충을 청취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해 고충처리위원을 두어야 한다(25조).
고충처리위원은 노사를 대표하는 3인 이내로 구성하되, 노사협의회가 설치되어 있는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는 노사협의회가 그 위원 가운데 선임하고, 노사협의회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사용자가 위촉한다(26조).
1.파업예방(전화상담서비스,워크샵)
2.비밀보장
3.정부로부터의 독립(중립성)
4.알선과 중재
5.노사관계 개선을 위해 자문과 정보제공
고충처리위원은 노사협의회 위원 중 노사 대표 각 5인
10일 이내에 조치사항 및 처리결과를 통보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mocienews?Redirect=Log&logNo=100104090015&vid=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