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진출현황 및 현재상황

시장분석&마케팅전략
현지화 전략
북경공장의 경쟁력
위기 및 위협

나아갈 방향제시

본문내용
‘북경현대자동차유한회사’를 설립
현지화 전략
합작기업의 자체 승용차 제작


고부가가치 브랜드화


가격 위주에서 품질 중시로 수요 변화


09년 57만대 이상의 판매중국 시장의 장악



역사적 배경

– 만주사변 (1931)
– 난징 대학살 (1937)

최근 배경

–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
– 중·일 영토 분쟁 (조어도)


‘옛날부터, 한국은 우리의 속국’

– 중화사상
– 조공을 바친 ‘군신 관계’


최근 배경



– 동북공정
– ‘까오리빵즈(고려 몽둥이 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기업경영] 현대자동차 국제경영
  • 경영학원론 Family조기 업 소 개현 대 자 동 차 ㅡ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장으로도 활동 무대를 넓혀 한국 자동차 산업을 세계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앨라배마에 현지 생산 공장을 건설 중이며 중국 및 인도 공장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는 등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은 현대자동차 브랜드 및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5대 글로벌 전략1. 상품 경쟁력 강화.

  • 기업의 국제화 현대자동차
  • 전략목 표국내시장점유확대수출시장개척 및해외시장 점유확대무역장벽 극복 혹은안정적 현지시장 확보범세계적 효율성을통한 세계시장의 장악조직구조기능별 조직해외수출부(기능)지역본부지역본부 +통합조정시스템기업의 국제화 현대 자동차*자동차 판매량  GMFordDaimlerchryslerToyotaHondaNissanHyundai판매량38027021319012291382005년도 세계 자동차 판매량 61,513,032대 미국일본중국독일영국이탈리아한국판매량1695585576364246

  • 오늘날의 기업환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 청도의 생산담당자 등이 한 버철 팀을 구성할 수 있다. 버철 팀의 성격은 구성원들이 직접 만나서 과업을 수행하는 횟수와 원격으로 과업을 수행하는 횟수가 얼마인지에 따라서 그 성격이 달라질 수 있다.5. 가치와 윤리의 중요성 증대오늘날 경영자들은 가치를 조직의 우수성을 확보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여긴다.가치(values)는 기업이나 개인이 좋아하는 것과 우선순위를 나타내고, 좋고 나쁜것을 구별하는 평가기준이 된다. GS칼텍스는 사람에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글로벌 경영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차례Ⅰ. 서론 11. 연구목적 11.1 현지화의 필요성 21.2 현지화의 의미 31.3 글로벌화-현지화 전략 모델 4Ⅱ. 본론 52. 현지화의 전략구축 52.1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 52.2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52.3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4 진입시장의 선택 72.5 진입방법의 선택 102.6 현지화의 특징 11Ⅲ. 사례연구 11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의 성공 배경과 앞으로의 방향 113.1 인도진출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인도시장에의 진입전략
  • 2003. 12. 8.갠지스강에 손을 담그고.인도시장에의 진입전략 - 현대자동차교 과목 : 국 제 경 영 학교수명 : 소 속 : 경영대학 경영학과 학 번 : 성 명 : 목 차Abstract 4 1. 현대자동차의 인도 투자 배경1.1 모험에서 기적까지 51.2 우리는 세계로 가야만 한다 51.3. 그러면 어디로 갈 것인가? 62. 투자 초기 단계 (법인설립부터 제품출시까지)2.1 대규모 단독투자로 진출 11⑴ 단독 투자 ⑵ 입지 선정2.2 소형차로 모델 변경 15 ⑴ 중형차 시장의 공급과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