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파트너십과 SCM 추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조업체와 유통업체의 협업
공급사슬관리전략
SCM 추진 유형
현장사례 : 월마트의 성공 사례
- 본문내용
-
전략 분석 단계
기업간 파트너쉽 형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성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한다. 이 단계에서의 주요 활동은 성과 향상을 위한 목표 설정과 내부 문제점 탐색 등이다.
협력업체 평가 및 선정 단계
자신의 기업에게 최적의 성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 파트너를 선택하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의 주요 활동은 비용과 수익의 산정, 재무상황 검토, 파트너의 역량 점검, 상호 조화 가능성에 대한 검증 등이다.
파트너쉽 수립 단계
선정된 기업이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실질적인 협업을 하는 과정이다. 이 단계의 주요활동은 협업을 통한 성과 향상을 위한 업무 분석, 원활한 상호 커뮤니케이션과 조정 등이다.
유지단계
기업의 지속적인 파트너쉽 유지 및 새로운 파트너의 생성단계이다. 이 단계의 주요활동은 상호 신뢰감 및 상호 협업 문화 형성, 갈등의 최소화 활동 등이다.
최고 경영자의 확실한 이해와 의지다.
기업 내부의 정보화가 전제돼야 한다.
공급 사슬에 연계되는 기업간에 신뢰를 바탕에 둔 업무 협조 체제가 구축돼야 한다.
과감한 프로세스 혁신이다.
데이터의 올바른 수집과 기업간 데이터를 표준화해야 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SCM을 추진해야 한다.
SCM 구축과 수행에 있어서 공급 사슬 전체가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동질감을 가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비전 확립과 이와 관련한 활동이 먼저 수행돼야 한다.
카테고리란? 최종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상품을 그룹화
카테고리관리란? 소비자들에게 가치를 전달함으로써 Biz결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전략적 Biz단위로 관리하는 프로세스
카테고리관리의 구성요소
전략
비즈니스 프로세스
스코어카드
조직역량
정보기술
거래파트너와의 협력관계
자료평가
- 좀 더 구체적이었으면 하네요...
- moon***
(2015.07.06 11:18:32)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운영관리] 용산전자상가와 Dell사의 공급사슬관리(scm) 비교
- [방통대 경영학과 3학년 물류관리 공통] (1) 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2)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졸업][무역물류]3자물류를 중심으로한 발전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