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한국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연혁
• TESCO 매장형태
• Own Brand 제품군
• 해외 진출 사례
본문내용
1919 잭 코헨(Jack Cohen)에 의해 작은 식료품 가게로 설립
1924 공급업자 스톡웰(T.E. Stockwell)과의 합작으로 테스코 설립
1929 최초의 테스코 매장 오픈
주유소와 슈퍼마켓 통합 서비스 시작
1992 프랑스를 시작으로 해외진출 개시
1993 업계 최초 OB(Own Brand) 개발
1994 업계 최초 회원카드 제도 도입
영국 업계 1위 등극
1998 태국 진출
한국 진출
2002 말레이시아 진출
일본, 터키 진출
중국 진출
2007 미국 진출
테스코 최초 해외진출사례.(1992)
아울렛(outlet) 개념의 매장으로
와인과 맥주 등 주류를 판매.
1998년 CP와 합작하여
TESCO Lotus 설립.
2003년 CP는 자사주식을 매각.
UNEP와 제휴를 맺어
환경보호기업 이미지 홍보.
판매물품의 97%가 태국산 제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협상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부실기업 해외매각 인수합병 역사
  • 전략 : 상대를 철저히 분석, 지연전술을 통한 헐값 매입국제경영학 - 협상6‘92. 10GM, 한국철수 (한국시장 복귀 기다림)‘98.(외환위기)대우그룹 워크아웃, GM-대우자동차 인수에 관심.‘99. 12.GM, 금융감독위원회에 인수제안서 공식 제출.‘’포드, 대우자동차 인수 의사 밝힘 -> 국제입찰로 매각 전환.‘00. 6.포드,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됨. $70억 입찰가격 제시.(GM, $55억 제시, 인수 좌절됨)‘0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4.1.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4.1.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4.1.3.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4.2. 삼성의 전략적 challenge p284.2.1. 브랜드 상의 Challenge4.2.2. 중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4.2.3 중국시장에서

  • [국제경영론] 삼성테스코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 전략4.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5. TESCO의 한국 진입과정6. 결론 삼성Homeplus의 문제점 삼성Homeplus의 해결 방안삼성 Homeplus의 미래 방향(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1. 테스코의 소개 TESCO는 1924년 설립된 영국 최대의 유통 체인점이다. 처음에 식품 유통업체로 시작하였으며, 2001년 매출액은 42조 9538억으로 현재 세계 10대 유통업체 중 하나이다.※ Big5가 할인점 시장 매출의 70%를 차지업체명홈플러스E-마트마그넷까르

  • [글로벌경영] 하이얼의 국제경영
  • 홈플러스도 1월 중순부터 하이얼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할인점들은 우선 소형 세탁기와 소형 냉장고, 와인냉장고 등 국내 가전사들이 생산하지 않는 틈새상품부터 판매하기 시작해 에어컨과 TV 등으로 취급 품목을 넓혀나갈 방침이다.2005년 3월에는 하이얼의 제품이 백화점에 진출하였다. 백화점에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그때가 처음이며, 하이얼제품의 시장성을 보다 한국 소비자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보여진다. 2005년 5월 현재 전국 A/S망은

  • [국제경영학] 다국적기업 월마트의 해외진출전략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월마트 ◆◇ 목 차 ◇◆- 서론 - 본론 1. 월마트의 소개2. 월마트의 한국 진출 현황3.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방식 선택전략 4. 월마트 경쟁력 분석5. 해외진출 및 성공요인6. 월마트의 국내 실패요인7.한국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이 필요했나?- 결론- 서론※ 들어가며- 지난 5월 23일 월마트 코리아가 신세계에 전격 인수되었다. 미국계 할인점 월마트코리아 지분 전량과 16개 매장을 8250억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