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산업론] 레크레이션 이벤트업 현황 및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레크레이션 이벤트업에 대한 이론

◆‘레크리에이션이벤트’라는 용어의 뜻

◆레크리에이션이벤트의 정의

◆레크리에이션이벤트의 분류
(1)이벤트의 일반적인 분류
(2)주최자에 따른 분류
(3)형식에 따른 분류
(4)대상자 관점에 따른 분류

◆레크리에이션이벤트의 구성
(1)목적
(2)시간성
(3)공간성
(4)대상
(5)내용

◆한국 레크레이션의 역사

(1) 태동기 (胎動期 : 1960-1965)
(2) 활동기 (活動期 : 1966 - 1970)
(3) 침체기 (沈滯期 : 1970 - 1979)
(4) 재건기 (再建期 : 1980 - 1990)
(5) 부흥기 (復興期 : 1990 - 현재)

Ⅱ.레크레이션 이벤트업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레크리에이션이벤트의 현황
-2008년 통계자료

◆레크리에이션이벤트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Ⅲ. 레크레이션 이벤트업에 대한 사례연구

◆수이벤트의 업체사례

◆베스트이벤트의 업체사례

Ⅳ. 이벤트 사업론 수업 후기
Ⅴ. 출처

본문내용

◆레크리에이션이벤트의 구성

(1)목적
주최자가 명확한 목적을 갖고 있을 때에만 이벤트가 형성되는데, 그 목적은 크게 공익, 기업 이익, 지역 진흥 등으로 대별될 수 있다.

(2)시간성
이벤트는 특정 기간 동안에 행해지며 일회성을 갖는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대상에게 일회적으로 전달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한 번 실패하면 만회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행사 전에 철저한 기획과 점검이 요구되는 특징이 있다.

(3)공간성 이벤트는 사람을 모이게 하는 것으로 거기에는 공간의 확보가 필수적이다. 이벤트의 실시 전에는 정확한 표적 시장과 규모를 산출하여 적당한 장소를 제공하고 사람들의 참여와 원하는 분위기를 유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4)대상
모든 이벤트는 참여하는 대상이 존재해야 한다. 이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송출자와 메시지를 전달받거나 설득을 당하는 수용자 모두를 포함하는 의미로서 이벤트가 미디어의 일종인 만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주체가 있어야 함을 뜻한다.

(5)내용
이벤트는 특정 목적에 맞는 내용을 인위적으로 만들어 내야한다. 즉, 이변을 일으키려는 의도로 ‘사건’을 만들어서 사람을 모이게 해야 하는 것이므로, 그 사건의 내용이 어떤 것이냐 하는 것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주요 관건이 된다.
항상 비일상성, 의외성, 여론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인위적 연출을 시도해야 하며, 현장성이 이벤트의 생명인 만큼 주위의 여건과 목적에 맞는 적절한 주제를 갖추어서 생명력 있는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성공적인 이벤트의 필수적인 요소라 할 수 있다.


◆ 구글검색 PPT자료. 김사랑 작성. 2010. 05. 27 검색.
http://www.kens.co.kr/upfile/BoardDate/(%EC%95%84%ED%8A%B9)200938021%20%EA%B9%80%EC%82%AC%EB%9E%91-%EB%A0%88%ED%81%AC%EB%A0%88%EC%9D%B4%EC%85%98%EC%9D%B4%EB%9E%80.ppt?FileName=(%BE%C6%C6%AF)200938021%20%B1%E8%BB%E7%B6%FB-%B7%B9%C5%A9%B7%B9%C0%CC%BC%C7%C0%CC%B6%F5.ppt.

한국 레크레이션의 역사

(1) 태동기 (胎動期 : 1960-1965)
참고문헌
▸박창영·김경남 공저. 레크리에이션이벤트. 일신서적출판사. 2002.03.11 발행.

▸김경철.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보경문화사. 1999.03.01 발행.

▸한국레크리에이션협회 홈페이지. 2010.05.27 검색.
(http://www.recreation.or.kr/bbs/board.php?bo_table=menu3_1&wr_id=21.)

▸구글검색 PPT자료. 김사랑 작성. 2010. 05. 27 검색.
(http://www.kens.co.kr/upfile/BoardDate/(%EC%95%84%ED%8A%B9)200938021%20%EA%B9%80%EC%82%AC%EB%9E%91-%EB%A0%88%ED%81%AC%EB%A0%88%EC%9D%B4%EC%85%98%EC%9D%B4%EB%9E%80.ppt?FileName=(%BE%C6%C6%AF)200938021%20%B1%E8%BB%E7%B6%FB-%B7%B9%C5%A9%B7%B9%C0%CC%BC%C7%C0%CC%B6%F5.ppt.)

▸toodoc 홈페이지 검색 PPT자료. 이순진 작성. 2010. 05. 26 검색.
(http://www.kens.co.kr/upfile/BoardDate/%EB%A0%88%ED%81%AC%EB%A6%AC%EC%97%90%EC%9D%B4%EC%85%98%EA%B3%BC.ppt?FileName=%EB%A0%88%ED%81%AC%EB%A6%AC%EC%97%90%EC%9D%B4%EC%85%98%EA%B3%BC.pp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자원론]남북협력시대에 접경지역의 관광자원현황 조사
  • 제 목 : 남북협력시대에 접경지역의 관광자원현황 조사 - 파주출판단지(북시티)를 중심으로과 목 명 : 학 과 : 제 출 일 : 담당교수 : 제 출 자 :目 次-■ 서 론1. 연구의 목적 및 배경2. 연구의 범위■ 본 론1. 접경지역 개발Ⅰ) 접경지역 개발의 개념 및 필요성Ⅱ) 접경지역 개발 방향 및 개발실태 2. 관광자원 현황조사(사례조사) - 파주출판정보산업단지를 중심으로Ⅰ) 북시티의 개념 및 설립배경 / 현황Ⅱ) 출판단지 개발여건 분석Ⅲ)

  • [학사]해신드라마촬영지관광자원화전략
  • 사례 261. 서울종합촬영소 26제 3 절 시사점 27Ⅴ. ‘해신’ 촬영지 관광상품화 방안과 기대효과 28제 1 절 관광코스 개발 29제 2 절 다양한 즐길 거리의 개발 311. 볼거리 312. 살거리 313. 체험거리 31제 3 절 ‘해신’ 촬영세트의 이미지화 (테마설정) 31제 4 절 홍보 및 마케팅 방안 32제 5 절 지속적 연구와 보존 및 개발 32제 6 절 기대효과 321. 관광산업활성화 효과 322. 경제적인 기대효과 33Ⅵ. 결 론 33* 참 고 문 헌 35 외국학자들의 개

  • 지역문화자원을 활용한 고령군 발전방안에 대한 연구_고령 대가야체험축제 중심으로
  • 론1. 지역과 문화자원의 개념과 현황1.1 지역문화의 개념1.2 지역문화자원의 개념1.3 지역문화자원의 활용2. 고령대가야체험축제 분석2.1 고령대가야체험축제 프로그램3. 문화자원과 과학을 연계한 해외사례 분석3.1 MIT 미디어랩Media Labs(미국)3.2 칸바스CANVAS(일본)3.3 르 큐브Le Cube(프랑스)제3장. 결 론1. 고령군 대가야체험축제 기반의 발전방안제1장. 서 론1. 연구의 배경문화와 예술은 21세기의 국력이며 다양한 분야와 융합발전하며 창조산업의

  • 스포츠 이벤트-정의,역사,효과,스포츠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포츠 이벤트 사업목차I. 서론1. 스포츠이벤트 정의 2. 스포츠이벤트 역사3. 스포츠이벤트 효과 4. 보고서 목적II. 본론1. 스포츠 이벤트업의 이론1). 정의 및 필요성2). 특성3). 발전 계기4). 종류2. 현황 및 문제점1). 현황2). SWOT분석3). 문제점3. 사례조사III. 결론 1. 전망 및 발전방향- 출처I. 서론 1. 스포츠이벤트 정의스포츠이벤트는 모험, 건강, 레크레이션, 스포츠를 통해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참여자가

  • [졸업]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을 통한 발전방향 연구
  • 학사학위 청구론문한자변환은 한글 뒤에서 F9를 누릅니다.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을 통한 발전방향 연구이 논문을 학사학위 청구론문으로 제출함* 목 차 *제 1 장 서론제 1 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1 제 2 절 연구범위 및 연구방법 -1 제 2 장 우리나라 실버산업의 현황제 1 절 이론적 고찰 -3∼161. 실버산업의 개념과 대상분야 -32. 실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