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주)태웅 기업분석 보고서(2005~2007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Ⅰ. 회사의 개요

1. 간략한 역사

2. 조직도 (생산관리 조직)

3. 종업원 수, 총자산, 연간 매출액, 순이익 등

(간략한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4. 주력제품(취급품목)의 시장여건 및 제조공정(간략히)


Ⅱ. 방문업체 사례연구

1.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생산전략, 마케팅전략 등)

2. 연구ㆍ개발관리

3. 인적자원관리

4. 생산경영, 판매 및 재고관리

5. 품질경영

6. 개선(공정, 품질 등) 성공사례

본문내용
태웅은 세계 1위 조선강국 한국의 조선산업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조선기자재 및 디젤엔진용 단조품 회사이다.
Propeller Shaft, Rudder Stock, Pintle 등 조선기자재를 세계 일류 조선소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높은 기술과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선박용 저속 및 중속 디젤엔진의 핵심부품인 Connecting Rod, Cylinder Cover, Piston Crown 등을 생산하여 세계적인 엔진 Maker에 공급하고 있다.

● 산업설비 및 산업기계 부품
↳ Casting Mold ↳ Crane Wheel ↳ Forged Ring

태웅은 제철소, 시멘트플랜트, 운반기기 등 산업플랜트설비와 일반기계에 사용되는 다양한 단조품 및 링 단조품을 세계시장에 공급하여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 받고 있다.
● 우주항공 부품
↳ Aluminium Forged Rings ↳ Titanium Forged Rings

태웅은 미래 산업인 우주항공분야의 신소재 개발에도 남보다 먼저 착수하여 국내 최초로 미사일용 타이타늄 합금 소재를 개발하였으며, 항공기 엔진용 타이타늄 합금 링 단조품과 인토넬 소재 링 단조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② 제조공정


Ⅱ. 방문업체 사례연구
1.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생산전략, 마케팅전략 등)
도전
미래는 열정적이고 끈기 있게 도전하는 자에게 주어진다. 열정이 없는 도전은 창의적이지 못하고, 끈기 없는 도전은 위험에 쉽게 무너진다. 태웅은 세계 최고의 단조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추구한다.
창의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요건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태웅의 조직구성원은 창의과 혁신을 바탕으로 초일류 기업 태웅의 미래를 개척한다.
인화
조직 구성원 개개인을 소중한 인격체로 존중하고 자기가치의 최대 발현을 추구하게 함과 동시에 화합을 통하여 개인의 능력과 창의력을 조직의 공동목표 달성으로 승화시킬 수 있도록 한다.

태웅은 산업의 기초 소재인 금속 단조품을 생산해 풍력발전, 조선 및 디젤 엔진, 원자력 및 화력발전설비, 석유화학플랜트 설비 및 산업기계 시장에 공급함으로써 세계 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링 단조품을 생산 공급하여 국내고객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고, 고품질의 조선기자재 및 엔진 부품을 개발하여 국내조선소의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일익을 담당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태웅은 세계 최대의 자유 단조 및 링 단조회사로 성장하였습니다.
태웅은 바람을 이용해 청정에너지를 만드는 풍력산업의 발전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9000mm fld 단조설비를 도입하여 개발한 풍력발전용 타워플랜지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 2006년 5월 세계 1위의 풍력발전설비회사인 덴마크 Vestas 사와 1억달러 규모의 타워플랜지 공급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07년 9월에는 4억달러 규모의 풍력타워플랜지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세계 일류 상품에 선정된 풍력발전용 메인샤프트의 기술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의 SCM 레포트
  • 세계 공통 표준 바코드 도입 - 세계일보 2005년 5월3일자할인점의 힘!- 전자신문 2005년 11월 28일자 이마트, 유비쿼터스를 선도한다- E-TODAY- 파이낸셜 뉴스 2005년 4월 14일자 신세계 I&C 모바일 전자태그 상용화- 전자신문 2005년 8월 19일자 유비쿼터스 혁명이 시작됐다- 세계일보 2005년 6월 12일자기업들 전자 테크 시장 잡아라. - 전자신문 2005년 11월 28일자2005 메가트렌드 2005 물류유통- 전자신문 2006년 6월 13일자이마트에 삼성전자 SCM 구축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기업경영의 핵심은 인재다-미래 사업의 열쇠는 사람삼성인재양성전략(5) 일류를 넘어 존경받는 기업으로-한 방향으로 나아가라일화: 신경영 선언 직전인 1990년 초 유럽을 방문, 독일 지멘스 그룹의 회장과 면담을 마치고 나오던 이 회장이수행 중이던 양해경 당시 삼성물산 프랑크푸르트 지사장(현 삼성전자 구주전략본부장부사장)에게 불쑥 삼성의 강점이 뭐라고 생각하나? 라고 물었다. 양 부사장은 언뜻 머릿속에 떠오르는 인재, 관리능력, 기술

  • [A+레포트]우리나라 크루즈 관광 현황과 전망 및 발전과제
  • 2005년 10월 관련부처인 문화관광부와 해양수산부가 업무협력 합의서를 체결하였다. 그 결과 2006년 12월 서비스산업 경쟁력 강화 종합 대책에서 「크루즈 관광산업 육성계획」을 발표하였고, 2007년 4월 「해양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였다.최근 국내외 크루즈 관광 동향 및 우리나라의 크루즈 관광 선박 유치 현황 및 주요 항만별 국제정기여객선 운항 등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이를 근거로 우리나라 크루즈관광 발전여건을 파악하여 우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주고 있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본의 미션본의 비전◦ 한국 웰빙음식의 프랜차이즈화 및 세계화◦ 임직원/가맹점의 꿈을 이루는 신명나는 일터 창출◦ 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 정선과 사랑으로 건강을 디자인하는 외식문화선도기업◦ 한국 웰빙 음식의 자존심2007 산업자원부 장관상 해외 진출 및 수출부문 최우수 대상에 선정된 본죽은 우리 음식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며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브랜드 수출에 모범이 되

  • [진로설정과자기계발] 회계사에 대한 고찰
  • 경영학, 경제학, 회계학을 전공하면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유리하다.ⅳ직업 전망과 소득 수준 : Ⅱ 인터뷰 대상자 : 동국대학교 회계학과 윤제철교수님 : 우리와 함께 인터뷰를 했던 윤제철교수님은?윤제철서울대학교 상경대학 졸업1969년 회계사 자격증 취득이후 일반기업에서 회계팀으로 근무2005년 삼정회계법인에서 근무2007년 동국대학교 회계학과 교수 주임現 동국대학교 경영대학 회계학과 교수Ⅲ 기초 조사항목1. 직업명 : 회계사2. 직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