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그린사업,친환경경영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4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전략] LG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그린사업,친환경경영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LG 신성장동력 확보
Ⅱ. 그린2020 전략
Ⅲ. 그린사업 육성분야
Ⅳ. 차세대조명 분야
Ⅴ. LED 분야
Ⅵ. LG상사 친환경경영
Ⅶ. LG화학 친환경경영
Ⅷ. LG화학의 성공
Ⅸ. LG화학의 성공요인
Ⅹ. LG화학 투자확대
Ⅺ. 향후 전망
Ⅻ.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LG 신성장동력 확보
LG는 그룹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연구 · 개발(R&D) 분야에 3조7000억원을 투자한다. 이는 지난해 3조원보다 23%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 투자다. 원천기술을 확보해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려는 LG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투자는 휴대폰,디스플레이,석유화학,이동통신 등 주력사업의 기술혁신과 △태양전지 △차세대조명 △차세대전지 등 그린 신사업을 주도할 선행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LG의 연구개발 투자 규모 증가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LG의 연구 투자 규모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2009년에 비해서 2010년에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연구개발 투자 규모를 확대한다는 것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발생시키고 그로 인해 기업은 높은 기술력을 보유함으로서 경쟁우위를 가지게 된다. 연구개발을 통해 향상된 기술력은 다른 기업이 쉽게 따라하지 못하는 경쟁우위 요소가 되기 때문에 기업에게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LG는 연구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LG는 자사가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휴대폰과 이동통신 등의 주력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태양전지, 차세대전지 등의 그린 신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4908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49261
<한국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100093
<전자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1502010860751003
<디지털타임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305446593099464&DCD=A01402&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70278&sid=E&tid=5
<내일신문>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0914000473
<뉴스핌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11992
<뉴스토마토>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0922092322&cDateYear=2010&cDateMonth=09&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112407&cp=nv
<국민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