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그린사업,친환경경영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전략] LG 미래 성장동력 확보전략 - 그린사업,친환경경영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LG 신성장동력 확보

Ⅱ. 그린2020 전략

Ⅲ. 그린사업 육성분야

Ⅳ. 차세대조명 분야

Ⅴ. LED 분야

Ⅵ. LG상사 친환경경영

Ⅶ. LG화학 친환경경영

Ⅷ. LG화학의 성공

Ⅸ. LG화학의 성공요인

Ⅹ. LG화학 투자확대

Ⅺ. 향후 전망

Ⅻ. 시사점
본문내용
Ⅰ. LG 신성장동력 확보

LG는 그룹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올해 연구 · 개발(R&D) 분야에 3조7000억원을 투자한다. 이는 지난해 3조원보다 23% 늘어난 사상 최대 규모 투자다. 원천기술을 확보해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가려는 LG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투자는 휴대폰,디스플레이,석유화학,이동통신 등 주력사업의 기술혁신과 △태양전지 △차세대조명 △차세대전지 등 그린 신사업을 주도할 선행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LG의 연구개발 투자 규모 증가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LG의 연구 투자 규모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2009년에 비해서 2010년에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연구개발 투자 규모를 확대한다는 것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발생시키고 그로 인해 기업은 높은 기술력을 보유함으로서 경쟁우위를 가지게 된다. 연구개발을 통해 향상된 기술력은 다른 기업이 쉽게 따라하지 못하는 경쟁우위 요소가 되기 때문에 기업에게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다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LG는 연구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LG는 자사가 강점으로 가지고 있는 휴대폰과 이동통신 등의 주력사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집중하고 있으며 태양전지, 차세대전지 등의 그린 신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4908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100649261
<한국경제>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100093
<전자신문>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1502010860751003
<디지털타임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1&newsid=01305446593099464&DCD=A01402&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570278&sid=E&tid=5
<내일신문>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0914000473
<뉴스핌경제>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11992
<뉴스토마토>
http://www.fnnews.com/view?ra=Sent0501m_View&corp=fnnews&arcid=0922092322&cDateYear=2010&cDateMonth=09&cDateDay=13
<파이낸셜뉴스>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112407&cp=nv
<국민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모음 25종] 합격자기소개서-기업별, 직종별 25종모음
  • LG그룹아모레퍼시픽삼성그룹SK증권하이닉스반도체(2)삼성반도체웅진그룹SK네트웍스현대그린파워삼성그룹네오컨설팅컨설턴트 회사 합격 자기소개서‘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갈망하던 내일이었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저는 이 말에서 시간의 소중함을 절실히 깨달았고, 노력 없는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며, 준비하는 사람만이 미래가 있기에, 자아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지 않으면 안된다는 것 또한

  • [조직행위론] 조직행위론 이론과 관련된 최신사례 분석
  • ppt자료조직 구성원들의 마음을 움직여 조직목표를 자신의 목표 중 하나로 받아들이게 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게 만드는 과정을 말한다.동기부여의 이론은 크게 종업원의 욕구에 초점을 두는 내용이론과 동기부여의 심리적 과정에 초점을 두는 과정이론으로 나누어진다.▣ 동기부여의 필요성「기업의 경영자가 탁월한 통찰력으로 탁월한 전략방향을 수립했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실행할 직원이 없다면, 또는 직원들이 그 방향대로

  • [기업윤리] 웅진코웨이 기업의 성공적인 사회공헌활동 사례 연구
  • 친환경화를 도모하기 위한 노력으로 각 계열사와 연계하여, 업무 성격에 알맞게 구성되는 친환경경영시스템을 구성하게 된다. 이 조직의 이름은 New Green으로 이름 지어진 것으로 웅진그룹의 회장, 그룹 환경 위원회, 각 사 환경경영 위원회, 각 사 환경경영 담당, 그리고 그룹 환경경영 사무국으로 이루어진다. (조직도 그림2 참조) 그림 2특히 그룹 환경 위원회는 그룹의 부회장 (이진 부회장)을 위원장으로 둔 기관으로 그룹의 환경 경영 전략 및 정책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략을 통해 신성장동력 물색출 처 : 코카콜라, 다각화 전략을 통해 신 성장 동력 물색 中2009-06-17www.baekdunet.com 기사 中1998, 1999년 아시아 금융위기가 전 세계를 강타했을 때 코카콜라의 수익은 2년 연속 큰 폭으로 하락했다. 코카콜라는 경영 부진에서 벗어나기 위해 2002년 2월 일본 코카콜라에서 근무했던 다푸터(達夫特, 중문)를 발탁했다. 그의 가장 시급한 임무는 이익 증대였다. 이 문제를해결하기 위해 음료수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그는 신제품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자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6) 공모전삼성 그린 마케팅 공모전도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적극 활용해서 블로그나 트위터를 통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을 통하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그린 테크 인식을 높이기에 나선 것이다. 이에 따라 아웃캠퍼스 카페에 많은 삼성 그린마케팅 공모전 소개 글들이 올라와 소개되고 있다. 영삼성과 삼성이 함께하는 ‘두근두근 Tomorrow 친환경 미래기술 마케팅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생들을 대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