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법률] 기업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1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경제사회의 발전과 변화
2.기업경영에 관한 학문적 접근
3.시장경제 운용방식의 차이
4.왜 기업윤리와 기업의 사회적책임이 ?
5.Jack Welch의 경영철학
(GE의 CEO)
본문내용
Reasons ?
① Power in Many Industries was too Concentrated in the Hands
of Small Numbers of Companies
② These Large, Industry-Controlling Companies not only stifled
Competition, but They also had little incentive to act ethically

Three Phases :
1) Regulation of Competition
Laws to maintain a Competitive Environment :
1890 Sherman Antitrust Act
1914 Clayton Act
1914 Federal Trade Commission Act
1938 Wheeler-Lea Act
1950 Celler-Kefauver Antimerger Act
1992 American Automobile Labeling Act
Laws to regulate Competition :
1936 Robinson-Patman Act
1937 Miller-Tydings Resale Price Maintenance Act
1993 North American Free Trade Agreement (NAFTA)
2) Consumer Protection(Laws to Protect Consumers)
1906 Federal Food and Drug Act
1958 National Traffic and Safety Act
1966 Fair Packaging and Labeling act
1967 Federal Cigarette Labeling and Advertising Act
1968 Consumer Credit Protection Act
1970 Fair Credit Reporting Act
1970 National Environmental Policy Act
1971 Public Health Cigarette Smoking Act
1972 Consumer Product Safety Act
1975 Equal Credit Opportunity
1977 Act
1990 Nutrition Labeling and Education Act
1990 Children’s Television Act
1990 Americans with Disabilities Act (ADA)
1993 Brady Law

3) Deregulation(Laws to deregulate Specific Industries)
1978 Airline Deregulation Act
1980 Motor Carrier Act and Staggers Rail Act
1996 Telecommunications Act
Responsibility to the General Public :
Consideration of Public Health
Protecting the Environment
Developing the Quality of the Workforce
Corporate Philanthropy

Responsibility to Customers :
The Right to be Safe
The Right to be Informed
The Right to choose
The Right to be Heard

Responsibility to Employees :
Workplace Safety
Quality of Life Issues
Ensuring Equal Opportunity on the Job
Sexual Harassment and Sexism

Responsibilities to Investors and the Financial Communi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용실 창업의 형태] 미용실(뷰티살롱) 사업(창업)의 종류(형태) - 개인 미용실, 프랜차이즈 미용실
  • 기업의 장점2. 개인기업의 단점3. 개인기업의 문제점Ⅱ. 2인 이상의 공동기업Ⅲ. 인적공동기업Ⅳ. 프랜차이즈1. 프랜차이즈 시스템2. 프랜차이즈의 구조3. 프랜차이즈 특성4. 매장 선정시 고려사항Ⅴ. 프랜차이즈 본부의 역할미용실 창업의 형태1) 개인 기업 형태의 뷰티살롱개인 기업(individual enterprise, sole or single enterprise)은 개인이 출자하고 그 개인의 책임 하에 경영과 지배가 이루어지는 기업으로써 법률상의 개인 상인이 이에 해당한다. 이는

  • 환경관리의 윤리경영
  • 기업들의 무분별한 생산 과정에서 다량의 ‘폐기물’이 쏟아져 나왔다. 초창기에는 기업은 자연환경의 오염이나 소비자들의 피해는 신경 쓰지 않고 기업의 1차 목표인 이윤만을 추구하면 된다고 보았으나 시민사회가 발달함에 따라 기업에 대해서 법률적, 경제적 책임을 수행함은 물론 사회적 책임도 수행해야 한다고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게 되었다. 이 변화에 의해 기업들은 누구나가 강조하지 않아도 소비자 중심 경영 위주 시스템으로 변해가고 있

  • [학사]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관한 고찰
  • 법률이 시행되면서 네트워크 마케팅이 시작되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산업은 그동안 도입단계를 지나 본격적인 성장단계에 접어들었고, 업체들은 수익성 위주 경영과 신뢰 경영을 축으로 내실을 다지고 있다. 현재 네트워크 마케팅은 전체 유통시장의 7%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한국직접판매협회(www.kdsa.or.kr)이미 유통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았고, 고용 창출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으며 불황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는 새로운 판로로

  • [마케팅원론] MS의 성공전략
  • 경영혁신 기업 선정.• 1995: MS 윈도95 출시. 온라인 서비스 MSN 개시 3개월만에 52만5000명 회원 확보.• 1997: 인터넷 익스플로러 4.0 발표.• 1998: 윈도98 출시.• 1999: 오피스 2000 발표• 2000: 빌 게이츠 회장 겸 수석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를 맡고, 스티브 발머가 CEO 맡기로 함. 윈도2000프로페셔널윈도2000서버어드밴스드 서버2000 정식 출시. 닷넷 전략 발표• 2001: 오피스XP 발표, 윈도XP 발표• 2002: 빌 게이츠 `TWC(Trustworthy Computing) 발표. 태블릿 PC 발표

  • [경영학] MS(Microsoft)의 경영구조와 성공전략 분석
  • 경영혁신 기업 선정.• 1995: MS 윈도95 출시. 온라인 서비스 MSN 개시 3개월만에 52만5000명 회원 확보.• 1997: 인터넷 익스플로러 4.0 발표.• 1998: 윈도98 출시.• 1999: 오피스 2000 발표• 2000: 빌 게이츠 회장 겸 수석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를 맡고, 스티브 발머가 CEO 맡기로 함. 윈도2000프로페셔널윈도2000서버어드밴스드 서버2000 정식 출시. 닷넷 전략 발표• 2001: 오피스XP 발표, 윈도XP 발표• 2002: 빌 게이츠 `TWC(Trustworthy Computing) 발표. 태블릿 PC 발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