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타벅스가 판매한 Product 는 무엇인가?
2. 스타벅스의 경쟁전략의 핵심내용은 무엇인가?
3. 커피산업의 Industry Standard는? -Rules Of Competition
4. 스타벅스는 어떻게 하여 기존의 경쟁의 룰을 변화시켰는가?
- 본문내용
-
2. 스타벅스의 경쟁전략의 핵심내용은 무엇인가?
- 스타벅스가 경쟁에 임하는 방식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슐츠는 네 개 회사를 모범적인 모델로 생각하고 있었다. 노드스톰 (Nordstrom), 홈 디포 (Home Depot),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와 벤 앤 제리스 (Ben & Jerry`s)가 바로 그 회사들이었다. 노드스톰은 직원 서비스의 모델이 되었으며, 이 때문에 스타벅스의 직원들은 최소한 24 시간의 연수를 받아야만 하였다. 홈 디포는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를 경영하는 방식을 제시해 주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종업원 지주제의 모델을 제시해 주었고, 스타벅스의 획기적인 원두주식제도(Bean Stock Plan) 가 탄생한 배경을 제공해 주었다. 그리고 벤 앤 제리스 에서 박애정신을 배워 스타벅스는 지역축제를 지원하고 미원조물자발송협회(Coperative for American Relief For Everywhere, CARE)가 커피재배국가에 지원하는 건강증진 및 문맹퇴치 운동에 기부하고 개봉 후 1주일이 지난 커피 원두를 자선단체에 기증하는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었다. 슐츠의 목표는 “준수해야 할 원칙들을 지키면서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고급 커피 제공자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었다. 그는 회사의 이러한 다양한 결정들이 적절한지를 가늠하는 6가지 원칙을 제정하였다.
스타벅스는 최상급 원두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스타벅스 매장을 눈에 확 띄고 말쑥하게 꾸며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하였다. 또한 소비자 교육에 많은 시간을 들여 고객들에게 커피에 대한 소개, 집에서 직접 원두를 만드는 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스타벅스는 커피의 품질이나 로스팅, 신선한 배달,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 매우 엄격하고 열정적으로 기준을 설정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다.
스타벅스가 커피의 품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하고 열정적으로 기준을 설정하는데 비해서, 직원들에 대한 태도는 느긋하고 호의적이었다. 슐츠는 직원들의 만족이 경쟁력과 성장을 주도한다고 믿고 직원들에게 각기 고용형태에 따라 가능한 모든 복지혜택을 제공하였다. 또한 모든 직원들은 최소 24시간의 연수를 받아야 했으며 이를 통해 스타벅스에서는 어떤 매장에서나 완벽하게 똑같은 커피를 마실수 있었다. 직원들에게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여 이직률을 줄이고 열성적인 직원들의 충성심을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OTT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린캔버스(Lean Canvas)모델 분석 PPT
- 융의 분석심리 이론 중에서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에 대해 기술해보시오, 그리고 나의 페르소나와 그림자가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기업윤리경영] 삼성전자 기업윤리 사례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윤리경영 등장배경,필요성과 기업사례분석및 성공적인 윤리경영위한 방안제시 및 느낀점-윤리경영 사례연구 보고서
- [서비스마케팅] 캐세이 퍼시픽의 SWOT 분석
- 세법_국세부과 제척기간과 국세징수권 소멸시효에 대해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서비스기업의 경쟁환경과 서비스전략의 기본개념
- 미국 서부 가족 여행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