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가 판매한 Product 는 무엇인가?

2. 스타벅스의 경쟁전략의 핵심내용은 무엇인가?

3. 커피산업의 Industry Standard는? -Rules Of Competition

4. 스타벅스는 어떻게 하여 기존의 경쟁의 룰을 변화시켰는가?

본문내용
2. 스타벅스의 경쟁전략의 핵심내용은 무엇인가?

- 스타벅스가 경쟁에 임하는 방식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슐츠는 네 개 회사를 모범적인 모델로 생각하고 있었다. 노드스톰 (Nordstrom), 홈 디포 (Home Depot),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와 벤 앤 제리스 (Ben & Jerry`s)가 바로 그 회사들이었다. 노드스톰은 직원 서비스의 모델이 되었으며, 이 때문에 스타벅스의 직원들은 최소한 24 시간의 연수를 받아야만 하였다. 홈 디포는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를 경영하는 방식을 제시해 주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종업원 지주제의 모델을 제시해 주었고, 스타벅스의 획기적인 원두주식제도(Bean Stock Plan) 가 탄생한 배경을 제공해 주었다. 그리고 벤 앤 제리스 에서 박애정신을 배워 스타벅스는 지역축제를 지원하고 미원조물자발송협회(Coperative for American Relief For Everywhere, CARE)가 커피재배국가에 지원하는 건강증진 및 문맹퇴치 운동에 기부하고 개봉 후 1주일이 지난 커피 원두를 자선단체에 기증하는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었다. 슐츠의 목표는 “준수해야 할 원칙들을 지키면서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고급 커피 제공자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었다. 그는 회사의 이러한 다양한 결정들이 적절한지를 가늠하는 6가지 원칙을 제정하였다.
스타벅스는 최상급 원두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스타벅스 매장을 눈에 확 띄고 말쑥하게 꾸며 매력적인 환경을 제공하였다. 또한 소비자 교육에 많은 시간을 들여 고객들에게 커피에 대한 소개, 집에서 직접 원두를 만드는 방법 등을 설명하였다. 스타벅스는 커피의 품질이나 로스팅, 신선한 배달,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 매우 엄격하고 열정적으로 기준을 설정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다.
스타벅스가 커피의 품질이나 서비스에 대해서는 매우 엄격하고 열정적으로 기준을 설정하는데 비해서, 직원들에 대한 태도는 느긋하고 호의적이었다. 슐츠는 직원들의 만족이 경쟁력과 성장을 주도한다고 믿고 직원들에게 각기 고용형태에 따라 가능한 모든 복지혜택을 제공하였다. 또한 모든 직원들은 최소 24시간의 연수를 받아야 했으며 이를 통해 스타벅스에서는 어떤 매장에서나 완벽하게 똑같은 커피를 마실수 있었다. 직원들에게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여 이직률을 줄이고 열성적인 직원들의 충성심을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전략] 커피산업과 스타벅스코리아의 분석
  • 목 차 Ⅰ. 서론Ⅱ. 스타벅스의 현황1. 기업사명2. 기업현황3.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4. 스타벅스 주가 현황5. 스타벅스 코리아Ⅲ. 커피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의 특성2. 제품의 특성3. 시장의 특성4. 환경특성5. 에스프레소 커피 산업의 현황과 전망Ⅳ. 경쟁기업의 현황1. 로즈버드2. 할리스3. 카페 네스카페Ⅴ. 스타벅스의 현재 경쟁전략1.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제품전략 및 품질전략4. 스타벅스 가치사슬5. 스타벅

  • [전략결정, 경쟁전략, 던킨도너츠, 고려사항, SWOT] 전략결정시 고려사항(첨부 : 던킨도너츠의 경쟁전략분석)
  • 목 차전략결정시 고려사항산업구조의 이해경쟁강도의 구조적 결정요인구조적 분석과 경쟁전략산업구조분석의 예자사분석자사분석의핵심내용자사분석의 내용경쟁기업분석경쟁우위요소 전략이해원가우위 전략차별화 전략집중화 전략산업 구조 및 경쟁의 특성과 소비자 수요에 대한 이해경쟁우위요소를 위한 전략의 이해자사의 경영자원 및 핵심역량, 조직, 기업문화, 리더십경쟁사의 경영자원, 조직문화, 리더십 및 전략경쟁우위 창

  • [마케팅사례]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 목 차 -1.서론1)회사소개2)회사연혁3)하워드 슐츠2.본론1)환경분석①외부 일반 환경분석②내부 역량 분석③Current Situation2)SWOT Analysis3)마케팅 믹스(4Ps)①제품 전략②가격 전략③유통 전략④촉진 전략4)그 외 Marketing 전략①제휴를 통한 전략②적극적인 소비자 의견반영③Starbucks의 일관된 이미지 유지④종업원 중심의 기업 문화 지향5)준거제품을 기준으로 한 스타벅스의 가치 측정 및 평가6)스타벅스 코리아 사례 ①진입과정②경쟁전략

  • [조직경영론] 스타벅스의 조직문화와 인적자원관리
  • 전략정보공유적응적 조직문화임파워먼트학습조직학습조직으로써의 스타벅스STARBUCKS COFFEE조직간 관계분석 틀자원의존 관점조직군 생태학 관점협력적네트워크 관점제도화 이론상이유사협력적경쟁적조직유형조직관계STARBUCKS COFFEE협력적 네트워크 - 전략적 제휴지난 20여년간 펩시, 드리이어스 그랜드 아이스크림,유나이티드 에어라인, 뉴욕타임즈와 제휴 현재 세계 최대 서점인 ‘반즈 앤드 노블’과 제휴HP와 제휴 : 매장내 무선

  • [국제경영] 커피산업과 스타벅스코리아의 분석
  • 스타벅스StarbucksGlobal Management Strategic 목 차 Ⅰ. 서론Ⅱ. 스타벅스의 현황1. 기업사명2. 기업현황3.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공격경영 4. 스타벅스 주가 현황5. 스타벅스 코리아Ⅲ. 커피 산업의 산업구조 분석1. 산업의 특성2. 제품의 특성3. 시장의 특성4. 환경특성5. 에스프레소 커피 산업의 현황과 전망Ⅳ. 경쟁기업의 현황1. 로즈버드2. 할리스3. 카페 네스카페Ⅴ. 스타벅스의 현재 경쟁전략1.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제품전략 및 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