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 WTO 와 서비스 교역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ATT와 WTO
(1) GATT의 정의 및 다자간 협상
(2) GATT의 한계 및 우루과이라운드
(3) WTO(세계 무역 기구)
(4) GATT와 WTO의 비교 분석
2. WTO 제소 현황 및 사례
3. 서비스 교역
4. 지적재산권의 강화
- 본문내용
-
1) GATT와 WTO 유사점
① 관세 인하, 회원국끼리는 최혜국대우
② 수출입 제한은 원칙적으로 금지
③ 수출입 절차와 대금 지불의 차별대우 금지
④ 보조금의 지급 금지
⑤ 다자간 무역체제 구축과 그 기본 원칙을 보존
⑥ 기본적인 의사결정은 만장일치
2) GATT와 WTO 차이점
#(WTO또한 기본 원칙은 만장일치 방식임)
2) 서비스 관련 우루과이라운드 협상과정
- 1986년 9월 '우루과이라운드에 관한 각료선언'
: 1990년도 말까지 서비스의 국제무역질서를 정립하기 위한 다자간 원칙 및 규범을 제정
서비스와 관련하여 진행된 우루과이라운드 협상과정
서비스 분야의 범위와 규정, GATS의 원칙 및 규범의 구성 그리고 GATT와의 관계, 회원국의 이행의무, 개도국의 참여유도 등이 중점
서비스 협정의 본문과 분야별 부속서 설립
협정본문과 부속서에 대한 수정, 각국별 개방약속 양허안의 작성 및 MFN(Most Favored Nation, 최혜국) 의무 면제 범위가 확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