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마케팅과 부동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저가 마케팅
1.(1) 저가메케팅의 정의 및 등장배경
1.(2) 저가 마케팅의 전략
1.(3) 저가 마케팅의 장단점 및 특징

2. 기업의 저가 마케팅
2.(1) 저가 마케팅 사례
2.(2) 저가 마케팅 상품 구매의 소비자 성향

3. 부동산에 접목 시킨 저가 마케팅
3.(1) 부동산분야에서의 저가마케팅 전략 사례
3.(2) 일반 상품 마케팅과 부동산 상품 마케팅의 차이

4. 저가 마케팅의 전망과 한계 및 개선점

본문내용

싼 값이라는‘저가’라는 말과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서 교환이 일어나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이라는 마케팅의 합성어로 저가-低價, low price, cheap price라는 말에서 알수있듯이 이익을 최소화하여 제품을 대량판매함으로써 최대의 이익 실현을 목표로 하는 것을 말한다. 즉, 다시 말하자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언젠가부터 ‘프리미엄 제품’, ‘하이 엔드(high-end) 시장’으로의 진출이 국내외 선두 기업의 최대 목표가 되어왔다.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급 시장으로의 진입은 기업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전략적 선택으로 보였다. 하지만 애초부터 소수의 귀족 소비자들만을 타깃으로 했던 전략은 대중들의 등을 돌리게 하였고 그에 대한 대안으로 명품의 대중화라는 매스티지의 전략을 이끌어 내었고 더 나아가 저가 마케팅이라는 전략으로 이어졌다. 저가 전략은 이윤보다는 점유율에서 기회를 찾고자 할 때 사용된다. 저 마진, 브랜드 이미지의 저하, 소모적인 가격 경쟁이라는 저가 시장의 위험 요소에도 불구하고 이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있다. 이들의 사례를 통해 우리가 저가 시장에서 아예 등을 돌릴 수 없는 전략적 의미를 살펴보기로 한다.
장점 – ①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즉각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다.
②소비자의 욕구를 경제 적으로 실현 가능한 것으로
만들어 냄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단기간에 높힌다.
③박리다매를 통해 많은 부가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단점 – ① 마케팅이 지속 될 경우 기업간 경쟁이 심화
되어 재정 상황이 악화될 수 있다.
② 생산을 위한 최소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이 설정 될 수 있다.
③ 일정 규모 이상의 시장 규모를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
④ 싼게 비지 떡 이라는 속담도 있듯이 저렴한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안 좋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저가로 판매하고 높은 사양의 제품은 고가로 판매함으로서 소비자의 다양한 세부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3) Place 레인콤은 국내수요보다는 해외수출판매를 목적으로 하였고 이러한 해외 판매 전략이 성공을 함으로써 국내시장진출에 따르는 진입장벽을 좀더 쉽게 대처할 수 있었는지도 모른다. 레인콤은 마케팅, 서비스를 목적으로 한 아이리버를 국내에 자회사로 둠으로써 판매망을 넓혀갔다. 아이리버는 on-line을 통한 판매위주에서 소

  • [마케팅] 국제마케팅 - 중국인에게 한국전통차를 판매하는 테이크아웃 전문점
  • 마케팅 :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그에 대한 효과를 집중적으로 홍보♪ 입소문 마케팅 : 중국인들은 타인의 행동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하고 주변의 소비패턴에 쉽게 동화되는 성향을 갖고 있다. 이 때문에 자신의 개성이 아닌 대중의 소비패턴에 편승하는 경향이 강하다. 주변 추천이나 제품 후기 등 입소문(word of mouth)에 크게의존한다.♪ 무료 시음회 행사 개최 : 한국 전통차에 대한 인식이 약한 만큼 무료 시음 행사를 개최하여 고객

  • 코스트코(costco) 브랜드 분석
  • 저가 고집`코카콜라 납품가 올리자 한달간 판매중지, 한국경제, 2011.9.18. 쇼핑하러 마트 인터넷쇼핑몰 간다, 조선닷컴, 2012.5.29Part 21. 코스트코 코리아 홈페이지 2. 유통관리, 두남, 2010 3. 유통의 맥 : 소매기업과 업태 트렌드, 새로운 제안, 2010 4. 고객의 점포선정 특성과 대형할인점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한국유통과학학술 5. 손에 잡히는 유통 마케팅, 중앙경제평론사, 2006 6. 창고형 매장에 열광코스트코코리아 사상 최초 매출 2조 돌

  • 모의투자증권시장론
  • 저가와 고가,종가를 봉으로 나타낸 봉도표 사용도표의 기간 - 우리가 투자 한 시점4월 30일~6월 12일을 기준으로 함(단, 중간에 종목을 변경한 금호타이어는 5월 11일~6월 12일을 기준으로 한다. )기술적 분석4월 30일 ~ 6월 12일 까지 종합주가지수투자 기간 동안주식시장은 지속적인 상승 추세를 보여왔다.GRAPHTechnical Analysis한진해운단기 및 중, 장기 이동평균선이 오랫동안 상승추세를 보이다가 단기 이동평균선이 더 이상 상승하지 않거나 다시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저가 30%였다. 중고가 아래의 경우 싼 가격의 중국 업체들이 치열하게 경합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가격 경쟁에서 메리트가 없는 이랜드로서는 고가 전략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다. 국내에서의 중저가 이미지를 벗고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하기 위하여 부유층이 자주 찾는 백화점 위주의 마케팅을 펼쳤으며, 진출 초기에는 공항 카트에 4년 동안 광고를 하여 구매력이 높은 주 공항 이용객에게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또한 인테리어 역시 국내의 대중적이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