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마케팅과 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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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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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가 마케팅
1.(1) 저가메케팅의 정의 및 등장배경
1.(2) 저가 마케팅의 전략
1.(3) 저가 마케팅의 장단점 및 특징
2. 기업의 저가 마케팅
2.(1) 저가 마케팅 사례
2.(2) 저가 마케팅 상품 구매의 소비자 성향
3. 부동산에 접목 시킨 저가 마케팅
3.(1) 부동산분야에서의 저가마케팅 전략 사례
3.(2) 일반 상품 마케팅과 부동산 상품 마케팅의 차이
4. 저가 마케팅의 전망과 한계 및 개선점
- 본문내용
-
싼 값이라는‘저가’라는 말과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서 교환이 일어나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이라는 마케팅의 합성어로 저가-低價, low price, cheap price라는 말에서 알수있듯이 이익을 최소화하여 제품을 대량판매함으로써 최대의 이익 실현을 목표로 하는 것을 말한다. 즉, 다시 말하자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이끌어 내는 저비용 고효율 마케팅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언젠가부터 ‘프리미엄 제품’, ‘하이 엔드(high-end) 시장’으로의 진출이 국내외 선두 기업의 최대 목표가 되어왔다. 안정적으로 고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급 시장으로의 진입은 기업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전략적 선택으로 보였다. 하지만 애초부터 소수의 귀족 소비자들만을 타깃으로 했던 전략은 대중들의 등을 돌리게 하였고 그에 대한 대안으로 명품의 대중화라는 매스티지의 전략을 이끌어 내었고 더 나아가 저가 마케팅이라는 전략으로 이어졌다. 저가 전략은 이윤보다는 점유율에서 기회를 찾고자 할 때 사용된다. 저 마진, 브랜드 이미지의 저하, 소모적인 가격 경쟁이라는 저가 시장의 위험 요소에도 불구하고 이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이 있다. 이들의 사례를 통해 우리가 저가 시장에서 아예 등을 돌릴 수 없는 전략적 의미를 살펴보기로 한다.
장점 – ①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즉각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다.
②소비자의 욕구를 경제 적으로 실현 가능한 것으로
만들어 냄으로써 시장점유율을 단기간에 높힌다.
③박리다매를 통해 많은 부가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단점 – ① 마케팅이 지속 될 경우 기업간 경쟁이 심화
되어 재정 상황이 악화될 수 있다.
② 생산을 위한 최소 가격보다
더 낮은 가격이 설정 될 수 있다.
③ 일정 규모 이상의 시장 규모를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
④ 싼게 비지 떡 이라는 속담도 있듯이 저렴한
가격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안 좋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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