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 호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가 개요

Ⅱ. 사회·문화

Ⅲ. 정 치

Ⅳ. 경 제

Ⅴ. 한국의 호주 진출 사례

Ⅵ. 호주의 한국 진출 사례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Ⅳ. 경제
1. 경제 현황과 시장특성
1) 기본 구조
① 경제체제 및 규모
o 경제체제는 서구식 자본주의 시장경제 체제를 따르고 있으며, 1971.6월 23번째 OECD 회원국으로 가입
o 경제규모는 2007. 기준 GDP가 USD 9,110억
- 한국의 USD 9,698억에 비해 약 94% 수준 World Bank통계 참조(www.worldbank.org 참조),
호주의 외교통상부 홈페이지 “호주 Fact Sheet” 참조(www.dfat.gov.au 참조)

- GDP규모는 한국에 비해 적지만, 인구가 약 2천150만 명 수준으로 적기 때문에 2007년 1인당 국민소득은 USD 43,010으로 한국보다 높은 수준
o 2000년 이래 수년간 OECD 회원국내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연평균 3~4% 수준의 양호한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 물가상승율도 2-3%의 안정세를 유지하였으나, 자원 붐으로 높아지다가,
최근 글로벌 경제위기로 안정 추세를 보이고 있음

< 주요 경제지표 >
구 분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e)
GDP(US$십억)
368.6
413.6
527.4
640.6
713.7
756.8
911.0
1,069.3
GDP성장률(%)
2.2
4.1
3.4
3.2
3.2
2.5
4.4
2.5
1인당 GDP(US$)
18,955
21,023
26,356
31,629
34,741
36,299
43,010
50,150
인플레이션(%)
4.4
3.0
2.4
2.6
2.8
3.3
3.0
4.8


② 호주 시장의 특성
o 제조업이 발달하지 않아 대부분의 공산품을 수입함에 따라 각국의 수입품 간 경쟁 이 치열하고, 소비자의 수입 Know-how가 발달하여 일반 종합상사의 역할이 매우 제한된 시장
o 호주시장은 원거리의 고립된 시장으로 규모가 협소하고, 다품종 소액소량 수출시장 으로 독자적 유통네트워크 확보가 어려우며, 유통비용이 높아 이윤창출이 쉽지 않은 시장
- 한반도 35배의 광대한 국토에 비해 인구는 21백만 명(한국의 40% 수준)에 불과
- 소비시장이 시드니, 멜번, 브리스번, 아들레이드, 퍼스 등 5대 거점시장으로 분산
o Brand Image 중시 등 보수 소비성향 및 기존거래관계를 중시하는 특성을 감안, 국내업계는 주로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하여 인지도를 제고
o 고급품(예 : 일제 가전제품) 및 저급품(중국산) 시장으로 양분
- 최근 휴대폰, TV, 승용차, 전자제품 등 한국 제품의 이미지가 크게 개선되어
선진국 제품과 치열한 경쟁
o 최근 호주화 약세로 수입 구매력이 크게 약화되면서 로컬 기업으로의 공급선 전환
참고문헌
KOTRA http://www.kotra.or.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세계무역기구 http://www.wto.org/
외교통상부 http://www.mofat.go.kr/
호주산업청 http://www.ausindustry.gov.au/
호주외교통상부 www.dfat.gov.au
국제부흥개발은행 IBRD http://www.worldbank.org/
주한 호주 대사관
http://www.southkorea.embassy.gov.au/seolkorean/home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com/kr
글로리아진스 http://www.coffeenstyle.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리아 내외부환경 분석 및 SWOT분석
  • 호주청정우로고와 클린&세이프 마크(3) 노하우1 트랜스지방9.2.3. 조직능력(1) 전략적 제휴1 SK텔레콤과의 제휴(2) 영업능력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2 홈서비스3 환경경영 실천(3) 마케팅능력1 스칼렛 디자인 매장2 사회공헌 캠페인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교실 안전먹거리 체험교실 롯데리아 체험스쿨 환경캠프 롯데리아 체험여행3 착한점심&브레이크 타임4 매장 수에 비해 낮은 인기10. 외부

  • 롯데리아 기업분석
  • 호주청정우로고와 클린&세이프 마크(3) 노하우1 트랜스지방9.2.3. 조직능력(1) 전략적 제휴1 SK텔레콤과의 제휴(2) 영업능력1 고용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2 홈서비스3 환경경영 실천(3) 마케팅능력1 스칼렛 디자인 매장2 사회공헌 캠페인 좋은 세상 만들기 롯데리아 유소년 야구교실 안전먹거리 체험교실 롯데리아 체험스쿨 환경캠프 롯데리아 체험여행3 착한점심&브레이크 타임4 매장 수에 비해 낮은 인기10. 외부

  • 고려아연의 경영
  • 환경 친화적인 기업경영환경관련 기술의 개발과 보급으로 국가전체의 환경보존에 기여함4.고객만족과 인류복지에 기여하는 기업고객의 만족과 이익 창출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고 인류복지에 기여함연혁1974.08 고려아연㈜설립1978.04 아연제련공장 준공1982.12 기술연구소 설립1987.05 코리아니켈㈜설립1987.05 아연괴 연간 17만톤 생산체제 구축1990.07 고려아연 증권거래소 상장1995.07 TSL공법 공장 준공1996.04 미국 Big River Zinc Corp. 인수1997.06 호주 Sun M

  • [국제경영전략] 한국델파이 국제경영전략 수립
  • 국제경영전략 수립목 차Ⅰ. 서론1.선정동기와 연구목적Ⅱ. 본론1. 한국델파이 기업현황1) 기업개요2) 제품과 매출액3) 국내외 활동현황2. 환경분석1) 내부환경분석① Better - Cheaper Matrix② STRENGTH & WEAKNESS2) 외부환경분석① 산업경쟁력분석② OPPORTUNITY & THREAT3. 국제경영전략 수립1) 경쟁전략① SWOT 매트릭스② 이고르 앤소프(Igor Ansoff)의 제품-시장 성장 매트릭스2) 국제화전략Ⅲ. 결론◈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Ⅰ. 서론1. 선정동기와 연구목

  • 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 기업들이 전 세계로 시장영역을 확대해 가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공중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새로운 사회, 문화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기업들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이슈가 되었다. 생소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사회, 문화 환경을 이해하기위한 소통의 중요성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 되었고, 이러한 소통의 역할을 하는 주체로서 PR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국제사회에서 PR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이러한 현 상황으로 인해 국제 PR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