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윤리경영 개발 -유통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왜 유통업에서 윤리가 필요한가?
이랜드 그룹 선정이유
이랜드 그룹 소개
이랜드 그룹의 역사 및 연혁
회장의 경영이념
이랜드 그룹 경영이념
1. 나눔
2. 바름
3. 자람
4. 섬김
이랜드 그룹의 윤리경영
이랜드 윤리강령
이랜드 윤리규범
제1장 총칙
제 1 조 [ 목 적 ]
제 2 조 [ 적용 범위 ]
제 3 조 [ 용어의 정의 ]
제2장 고객에 대한 의무
제 4 조 [ 고객 존중 ]
제 5 조 [ 고객 만족 ]-가치의 제공
제 6 조 [ 고객 감동 ]-가치의 창조
제3장 협력사에 대한 책임과 의무
제 7 조 [ 공정한 거래 ]
제 8 조 [ 비윤리적 행위 금지 ]
제 9 조 [ 상호 발전 ]
제 10 조 [ 신의 성실 ]
제 11 조 [ 법규 · 규정 준수 ]
제 12 조 [ 회사와 이해상충 회피 ]
제 13 조 [ 직장내 성희롱 방지 ]
제 14 조 [ 상호 존중 ]
제 15 조 [ 신고제도 ]
제 16 조 [ 공정한 대우 ]
제 17 조 [ 인재 육성 ]
제 18 조 [ 신고자 보호제도 ]
제 19 조 [ 건전한 기업 활동 ]
공정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 소리함과 자율신고 센터
이랜드의 사회 환원활동
윤리경영 프로그램 개발
- 본문내용
-
이랜드 그룹의 역사 및 연혁
1980년 보세의류 가게로 시작하여
1986년 법인등록 후 아동복 사업과 여성 캐주얼 사업 진출 등 여러 부분에서 활발한 진출을 했다.
1995년 부터 1997년 까지 국내 최초로 전사적 자원관리(ERP)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식경영으로 외환위기 극복했다.
위기 극복 후 2004년 뉴코아백화점, 2005년 해태유통, 2006년 까르푸 한국법인 등의 M&A를 성사시켰다.
2008년 홈에버의 비정규직 문제와 대규모 차입금으로 인한 이자 상환 부담으로 2008년 홈에버를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에 매각했다.
회장의 경영이념
이랜드그룹 박성수 회장은 기독교 문화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다. 이랜드그룹은 고집스런 기독교문화로 인해 때로는 군대문화의 성격이 강하다는 지적도 받아왔다. 박성수 회장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두 배의 가치로 상품을 나누어 주는 것과 세상에서 가장 많이 나누고 베푸는 회사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하였다.
이랜드 그룹 경영이념
이랜드 그룹의 경영이념은 나눔, 바름, 자람, 섬김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1. 나눔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합니다. 기업은 소속되어 있는 직원의 생계와 기업에 투자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이익을 내야 합니다.
2. 바름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돌아가더라도 바른 길을 가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 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3. 자람
직장은 인생이 학교이어야 합니다.
일하는 과정에서 배우고, 그 과정도 우리에겐 목표입니다. 직장은 인생의 모든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 이어야 하며 사회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이어야 합니다.
4. 섬김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만이 정직한 이익을 낼 수 있으며,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기업만이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랜드 그룹의 윤리경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