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동아대학교 학생식당 성공적 입점을 위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Ⅲ. 결론
(1) 문제제기 (1) 컨셉
(2) 조사설계 (2) 마케팅전략도출
(3) 주 소비계층
Ⅱ. 본론 (4) 차별화전략
(1) 프로젝트 진행 절차
(2) 자료분석

본문내용
② 기존 학생식당의 이용여부
가격 대비 양질의 음식
메뉴의 다양화로 인한 수요 증가
인테리어 개선으로 의한 고급 이미지 구축
서비스와 위생의 향상으로 인한 고객 유인
마일리지 제도를 통한 고객 유인 
개선에 따른 기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부가가치 가능성
인테리어 개선으로 인한 초기비용
인건비, 관리비 등 비용 상승
이미지 재고에 실패 할 가능성
고급화에 따른 기존 고객의 이탈 가능성
최근 가치 위주의 소비형태
값 비싼 학교 주변식당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 (빵, 피자 등)

학교 주변식당
※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학생식당의 특성에 따라 시장 세분화는 학생, 교수, 인근주민으로 한정

 
※ 표적시장 설정 (Targeting)
주 타겟층은 학생
부 타겟층으로 교수 및 인근주민
1. 학생식당을 가장 자주 이용하는 이는
동아대학교 학생들
2. 교수님과 교직원들또한 가장 중요한
고객임
3. 인근 주변인들 또한 무시 할 수 없는
고객이며, 학생들만의 공간이 아닌
모두가 이용할수있는 곳으로 바껴야함
참고문헌
매스티지: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93826
이화여대 학생 식당사진: savatage의 블로그
세트메뉴 사진: 해운대 홈플러스 푸트코트-직접 촬영
현금이미지: 네이버 카페 “좋은사람좋은보험”
http://cafe.naver.com/goodins/493
교수님 사진: 동아대학교 경영학부 홈페이지 교수소개란
Biz.donga.ac.kr
한식이미지: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
102&oid=018&aid=0002163759
양식이미지: 네이버카페 “병규 돈가스”
김밥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yeojm100/4006571258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및 마케팅분석
  • 위한 대형 건설업체들의 마케팅 전략은, 브랜드 차별화에서 다시 제품 차별화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으로 보인다.신개념 주거공간 등장브랜드 전략으로 혼전양상을 보이는 아파트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주거 형태가 바로 주상복합아파트와 초고급 호텔식 아파트이다. 신개념 아파트와 기존 아파트는 외관부터 차별화를 두고 있다. 최근에 유명세를 치른 삼성물산의 타워팰리스나 현대건설의 하이페리온 등은 아파트 자체가 철근-콘크리트 재질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경영분석] 스타벅스의 경영전략과 경영분석
  • 위한 마케팅의 필요를 절감하고 이를 위한 1차 협상대상을 스타벅스로 정한 눈치이다. 스타벅스 개발팀 백영호 팀장은 아직 구체적으로 밝힐 수는 없지만 많은 은행들이 은행 내에 전략적으로 스타벅스를 입점시킬 것을 고려, 의사를 타진해 오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무선 인터넷을 하려면 어디로 가야할까? 서울 시내 대학생들에게 질문한 결과 스타벅스 매장을 꼽았다. 이는 얼마 전 MBC에서 방송된 디지털 콘텐츠 세상을 바꾸다 편에서는 방송된 내

  • H&M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 제안
  • 마케팅 면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공동작업(Collaboration), Co‐branding 전략은 유행을 선도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조차 중저가 제품을 판매하는 H&M의 이미지를 상승시켰고, 그 결과 H&M은 2004년부터 2005년 까지 2년 동안 매 4/4분기 매출이 20%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올렸다. 더불어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한 ‘WOW factor’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H&M만의 창조적 신념과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브랜드 성격을 보여준 성공적인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은 표준화에 따른 장점을 위해 모든 마케팅 요소들을 맹목적으로 표준화하는 것은 아니다. 극단적인 통일화는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다. 글로벌 전략의 핵심은 범세계적인 표준화와 현지화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자동차 산업에서는 엔진과 프래트폼은 전세계적으로 표준화시키되 디자인과 차체 등 주변적 요소는 현지화시키는 전략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이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로 지적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