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구탁주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내부분석

3. 외부분석

4. 진출전략

5. 결 론
본문내용
1. 1970년 5월 회사창립

2. 지역 막걸리 시장점유율의 70%를 차지

3. 우리 입맛에 딱 맞는 정통 막걸리

4. 판토텐산 다량 함유 : 부교감 신경을 자극하여 대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몸에 좋은 각종 영양소까지 풍부

5. 대구탁주 판매경로
1. 막걸리의 재조명 : 웰빙 신드롬, 고급술의 이미지
2. 상품의 다양화 : 곡물막걸리, 과일 막걸리 등
다양한 맛을 첨가
3. 대구탁주는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가진 대구시민들을
대상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
■내부분석 결론 : Cash Cow
○ 현재 대구지역을 기반으로 높은 이익을 창출
(전년대비 일일 판매량 35%증가 )
■ DOG단계로의 진입을 늦추기 위해서는…
○ R&D기술을 통해 새로운 신제품을 개발
○ 새로운 시장개발 필요
1.Strength(강점)
■ 생효모가 살아있는 영양음료
■ 생막걸리를 지향하는 제품
○ 시중의 살균탁주와 비교할 수 없는 맛과 향
2.Weakness(약점)
■ 대구탁주의 지리적, 위치적 특성
■ 노사갈등
○ 기업 이미지 손상 / 재발 가능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전략으로 마케팅 짐중도 저하외국 회사라는 국민 정서적인 반감외국계 회사와 토종 회사의 대결 구조다른 외국 유명 맥주의 국내 진출두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국내 맥주기업 전체적으로 봤을 때 국산 맥주가 많이 수출된 국가는 홍콩(2572만달러)로 전체 수출액의 61.5%를 차지했다. 이어 몽골(419만달러), 중국(279만달러), 미국(235만달러), 이라크(212만달러), 대만(171만달러), 싱가포르(144만달러) 등의 순이다.하이트 맥주하이트 그룹은 1962년 국내 맥주

  • [식품경영] 국내 맥주기업 분석-하이트 VS OB
  • 전략으로 마케팅 집중도 저하외국 회사라는 국민 정서적인 반감THREAT외국계 회사와 토종 회사의 대결 구조다른 외국 유명 맥주의 국내 진출0B해외진출현황HITETSTP타깃 연령을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으로 선정.S마케팅 전략 - STP최첨단 mf공법으로 신선함이 살아 있고,드라이밀 공법으로 쓴맛이 완전 제거된 더욱 깨끗한 맥주 .P경쟁사 브랜드를 선호하는 집단을 타깃으로 삼았다는 것은 시장침투전략에서 촉진이나 광고들을 이용하여 경쟁

  • [경영학] 국순당 경영분석
  • 전략, 지속적인 품질향상 및 관리를 통해 글로벌 스탠더드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국순당은 우선 품질향상과 관리의 과학화를 위해 ISO9002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제적인 표준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또 기존의 게릴라맞춤마케팅을 보다 공격적으로 진행하여 전국 50만여 업소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급주류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여 취하는 술이 아닌 건강을 생각하며 즐기는 술로 인식되기 위한 제반여건을 형성해 나가고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 현지인의 입맛과 한인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거점 전략.☞ 2012년부터 OB의 브랜드 중 Golden Lager가 시장에 진출하였고 현재 2013년 6월 Cass Fresh의 2차 진출이 예정되어 있다. 이미 진출하여 있는 Golden Lager의 경우 한국 제1의 프리미엄 맥주임을 강조하면서 마케팅 측면에서 한국과 관련된 것들을 연계하여 홍보하고 있다. 가령 예를 들어,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이미지를 결부시켜 ‘강남스타일’의 맥주라고 광고하고 있다. 또한 호주 국제

  • 국순당 기업분석/ 국순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국순당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전략 등에 필요한 근거를 마련하는 것을 제안하고 싶다. 다섯째, ‘막걸리’와 ‘탁주’로 제각기 표기되는 명칭을 단일화해야 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위스키와 같이 우리나라 막걸리도 영문표기를 단일화 하고 지역별로 브랜드화 해야 한다. (2) 백세주 마을 활성화막걸리는 소주, 맥주와 달리 술집에서 판매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판매하는 비중이 높다. 이런 특성 때문에 전체시장이 커지는 데는 한계가 있었다. 이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