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 틈새시장과 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본론
1.환경분석
2.SWOT분석
3.STP전략
결론
1.앞으로의 과제
2.참고문헌
3.조일지
- 본문내용
-
2001년 9월- 국내 최대 종합 차 문화 전시관인 설록차 뮤지엄에
이은 태평양 설록차의 두 번째 프로젝트“o’sulloc tea house”
우리 선조들에게 학문과 예술의 벗으로 자주 음용 되었던,
일반적인 차의 기능으로가 아닌, 문화의 한 요소이며
‘심신의 건강’을 치유하는‘이너 뷰티(inner beauty)’의
한 요소로서의 기능에 관한 연구를 집대성한 테마 카페
차를 과거의 기호 음료로서가 아닌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는
쿨 주스, 스무디, 저칼로리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
종류와의 퓨전을 통해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차 음료를 개발.
웰빙문화에 대한 접근을 통해 오’설록 티 하우스는 독창적인
차 세계를 이끌어 나갈 예정.
커피전문점이나 홍차전문점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국의 음료가
다양한 맛으로 무장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앞세우며 세계 여러
나라에 그들의 거점 마련을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점차 치열해지는 국제경쟁 속에서 오설록티하우스는 웰빙이라는
시대적 흐름이 대세로 굳어지고 있다.
전통문화의 향취를 간직하고 있으면서 건강한 삶에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녹차를 바탕으로 한 음료사업이 세계적
브랜드와의 국제경쟁에서 결코 뒤지지 않을 성장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틈새시장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오설록티하우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요즈음 녹차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롯데칠성의 차우린과 지리산 생녹차, 동원F&B의 동원녹차,
동아 오츠카의 그린타임, 해태음료의 다원 및 웅진식품의 차
음료 통합 브랜드 다실로 등 10개 브랜드. 이 외에도 총 20여
개의 회사가 30여개의 브랜드를 내세우고 치열하게 경쟁.
녹차의 열풍은 음료에만 머무르고 있는 것이 아님.
소비패턴도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녹차의 특성에 맞춰
음료와 과자 등 다양한 녹차상품의 개발 중.
- 참고문헌
-
책) 아름다운집념, 오설록이야기
책) 녹차한잔하실까요
http://www.osulloc.co.kr
http://www.amorepacific.co.kr/main/main.jsp
http://blog.naver.com/chriscyw/120044707654
http://blog.daum.net/samhang61/16910283
http://news.naver.com 2008-10-03
조선일보 2006-03-22
서울신문 2005-03-2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