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설록 틈새시장과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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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본론
1.환경분석
2.SWOT분석
3.STP전략
결론
1.앞으로의 과제
2.참고문헌
3.조일지
본문내용
2001년 9월- 국내 최대 종합 차 문화 전시관인 설록차 뮤지엄에
이은 태평양 설록차의 두 번째 프로젝트“o’sulloc tea house”

우리 선조들에게 학문과 예술의 벗으로 자주 음용 되었던,
일반적인 차의 기능으로가 아닌, 문화의 한 요소이며
‘심신의 건강’을 치유하는‘이너 뷰티(inner beauty)’의
한 요소로서의 기능에 관한 연구를 집대성한 테마 카페

차를 과거의 기호 음료로서가 아닌 현대인들의 입맛에 맞는
쿨 주스, 스무디, 저칼로리 음료,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음식
종류와의 퓨전을 통해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차 음료를 개발.
웰빙문화에 대한 접근을 통해 오’설록 티 하우스는 독창적인
차 세계를 이끌어 나갈 예정.

커피전문점이나 홍차전문점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국의 음료가
다양한 맛으로 무장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앞세우며 세계 여러
나라에 그들의 거점 마련을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다.
점차 치열해지는 국제경쟁 속에서 오설록티하우스는 웰빙이라는
시대적 흐름이 대세로 굳어지고 있다.
전통문화의 향취를 간직하고 있으면서 건강한 삶에 유익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녹차를 바탕으로 한 음료사업이 세계적
브랜드와의 국제경쟁에서 결코 뒤지지 않을 성장잠재력을
지니고 있어 틈새시장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오설록티하우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요즈음 녹차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롯데칠성의 차우린과 지리산 생녹차, 동원F&B의 동원녹차,
동아 오츠카의 그린타임, 해태음료의 다원 및 웅진식품의 차
음료 통합 브랜드 다실로 등 10개 브랜드. 이 외에도 총 20여
개의 회사가 30여개의 브랜드를 내세우고 치열하게 경쟁.

녹차의 열풍은 음료에만 머무르고 있는 것이 아님.
소비패턴도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녹차의 특성에 맞춰
음료와 과자 등 다양한 녹차상품의 개발 중.



참고문헌
책) 아름다운집념, 오설록이야기
책) 녹차한잔하실까요
http://www.osulloc.co.kr
http://www.amorepacific.co.kr/main/main.jsp
http://blog.naver.com/chriscyw/120044707654
http://blog.daum.net/samhang61/16910283
http://news.naver.com 2008-10-03
조선일보 2006-03-22
서울신문 2005-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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