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테이크아웃 커피 이용과 소비스와의 관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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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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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Introduction
2.연구모형
3.설문지 구성
4.분석방법
5.기초분석
6.요인분석 & 신뢰도분석
7.가설검정
8.결론
- 본문내용
-
Take-Out 커피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서비스품질요인에는 무엇이 있는가?
서비스품질요인들은 고객의 재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가설1. 서비스요인별로 고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차이가 있을
가설2. Take-Out커피점 별로 만족도에 차이가 있을
가설3. 서비스품질이 높을수록 재구매의도는 높을 것이
가설4. 고객만족도가 높을수록 재구매의도는 높을 것이다
가설5. 커피점별로 재구매의도는 다를 것이다
가설6. 자주오는 사람이 충성도가 높을 것이다.
가설7. 자주오는 사람이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들을 측정하기 위해 서비스 업체의 일종인 Take-Out 커피점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서비스 품질 평가기준을 추출하고, 이에 따른 중요도와 만족도를 조사함으로써 중요도와 만족도에 대한 관계를 파악하려고 한다.
고객들이 Take-Out 커피점을 이용한 후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요인별 만족도가 고객만족으로 인해 결정되는 소비자들의 재구매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하고 자 한다.
요인분석
: 항목들간의 상관관계를 바탕으로 저변에 내재된 개념을
하나의 요인으로 추출해내는 분석방법
(1) 직각회전 : 요인들 간에 상관관계가 없는 경우에 사용
- 베리멕스 : 단순한 요인구조 산출
- 퀘티멕스 : 변수들의 일반적 요인을 만들어 낼 수 있음
(2) 비직각 회전 : 요인들간에 상관관계가 없을 경우에 사용
자료평가
- 과제에 많은 도움이됫습니다
- ms***
(2013.11.12 22:4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