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테이크아웃 커피 이용과 소비스와의 관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연구모형
3.설문지 구성
4.분석방법
5.기초분석
6.요인분석 & 신뢰도분석
7.가설검정
8.결론
본문내용
Take-Out 커피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서비스품질요인에는 무엇이 있는가?
서비스품질요인들은 고객의 재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가설1. 서비스요인별로 고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차이가 있을
가설2. Take-Out커피점 별로 만족도에 차이가 있을
가설3. 서비스품질이 높을수록 재구매의도는 높을 것이
가설4. 고객만족도가 높을수록 재구매의도는 높을 것이다
가설5. 커피점별로 재구매의도는 다를 것이다
가설6. 자주오는 사람이 충성도가 높을 것이다.
가설7. 자주오는 사람이 만족도가 높을 것이다.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들을 측정하기 위해 서비스 업체의 일종인 Take-Out 커피점을 대상으로 소비자의 서비스 품질 평가기준을 추출하고, 이에 따른 중요도와 만족도를 조사함으로써 중요도와 만족도에 대한 관계를 파악하려고 한다.

고객들이 Take-Out 커피점을 이용한 후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요인별 만족도가 고객만족으로 인해 결정되는 소비자들의 재구매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을 파악하고 자 한다.
요인분석
: 항목들간의 상관관계를 바탕으로 저변에 내재된 개념을
하나의 요인으로 추출해내는 분석방법
(1) 직각회전 : 요인들 간에 상관관계가 없는 경우에 사용
- 베리멕스 : 단순한 요인구조 산출
- 퀘티멕스 : 변수들의 일반적 요인을 만들어 낼 수 있음

(2) 비직각 회전 : 요인들간에 상관관계가 없을 경우에 사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에 많은 도움이됫습니다
  • ms***
    (2013.11.12 22:44:54)
회원 추천자료
  • [학사학위 졸업논문] 녹차전문점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 이용 행태적 특성 커피전문점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녹차의 이용 행태적 특성 녹차전문점의 인지 여부 커피전문점 SWOT분석 녹차전문점 SWOT분석 POSITIONING Ⅰ. 서 론1. 연구의 목적현대를 살아가는 누구나 한번쯤 접해 봤을 법한 소위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이처럼 최근 스타벅스를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전문점들이 선을 보이며 대중들에게 크게 사랑받고 있

  • 메뉴상품개발에 따른 외식업의 당면과제와 활성화방안00
  • 이용하는 방식을 이용해서 반가공된 음식을 점포마다 보내주는 방식 등을 통해 표준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이 밖에도 외식 기업의 마케팅 관리 전략 방안, 메뉴 개발 시스템의 정립, 전통 음식의 외식기업화 등으로 외식산업을 발전시켜야 하며 현재 외식업체가 요구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서둘러야 함을 인식해야 한다. 지금까지 모두 세 차례에 걸쳐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현실 및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알아봤듯이 한국

  • [인사관리]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과 경영전략
  • 커피를 권하는 것이 센스 있는 사람으로 여겨질 정도이다. 이러한 문화를 생활 깊숙이 침투시킨 것이 바로 스타벅스이다. 기존의 낯선 이미지의 커피를 친근하고 당연시 하게 만든 것은 물론 쉽게 가지고 다닐 수 도 있게 만들었으며, 요즘은 우리가 쉽게 접하는 단어인 “테이크아웃( Take out)”의 시초가 바로 스타벅스인 것이다. 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인데 반해 스타벅스 매니아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마케팅 용어까지 새로 만들어 내면서 등장한 기업 스타벅스는 느끼지 못하는 새 우리의 생활에 많은 변화를 불러왔다. 걸어다니면서 음식을 먹는 것을 꺼리는 문화였던 우리 나라에 ‘테이크 아웃’이라는 트랜드를 형성했으며. 커피시장에 활력을 주고 디자인 분야도 꿈틀거리게 하는 등 스타벅스가 성공하면서 미친 경제적 영향도 매우 크다.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인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체험마케팅 효과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체험마케팅 기법이 실제로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 또 그 효과는 어떠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이에 대한 실증 분석을 위해 현재 국내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커피 전문 브랜드 스타벅스를 채택하였으며, 스타벅스 커피소비자들에 대한 설문조사 분석 결과를 토대로 체험마케팅이 특별히 스타벅스 커피를 비롯한 국내 시장에서 어떠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Ι. 체험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