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마케팅 믹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상황분석
3. SWOT분석
4. STP or 포지셔닝맵
5. 마케팅 믹스 분석 (4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결론
iPod의 성공요인 분석
- 본문내용
-
Apple Computer, Inc
1977년 미국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
에 의해 설립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
→ 현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개발
제품 범위 (현재)
아이맥과 파워맥: 데스크탑 시스템
파워북, 아이북: 포터블 시스템
시네마 디스플레이: 주변기기
아이팟: MP3 플레이어 애플컴퓨터를 대중에 알리는 핵심 하드웨어
iPod = “I Prefer Other Devices”?
최초의 하드 드라이브형 플레이어도, 최대 용량도, 최저 가격도 아니었음
-하드 드라이브형 플레이어(1999년, 경쟁사)
-아코스 주크박스(프랑스) -노매드 주크박스(싱가포르, 2배나 큰 용량)
초기 iPod의 가격: 399$
iPod의 급격한 성장
발매 5년 만에 5000만대 판매 ↔ Sony 워크맨 (첫 3년간 300만개 판매)
현재의 iPod (2007년 기준)
미국의 MP3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75%
→ 부동의 1위 고수
일본 50%, 호주 60%를 장악
* 10대후반-20대 여성 선택 *
1) 매력도 – 보유 정도 낮은 편, 제품교체주기 짧음.
2) 경쟁우위 – 세계적인 브랜드파워.
광고 등의 마케팅으로 승부가능.
3) 적합성 – 기능이 적은 단점을 심플디자인과 조작편의성으로 승화.
기존의 부정적 이미지에 덜 노출되어 있는 시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