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마케팅 믹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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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상황분석

3. SWOT분석

4. STP or 포지셔닝맵

5. 마케팅 믹스 분석 (4P)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결론
iPod의 성공요인 분석




본문내용
Apple Computer, Inc

1977년 미국
스티븐 워즈니악(Stive Wozniak)과 스티브 잡스(Stieve Jobs)
에 의해 설립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
→ 현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개발
제품 범위 (현재)

아이맥과 파워맥: 데스크탑 시스템
파워북, 아이북: 포터블 시스템
시네마 디스플레이: 주변기기
아이팟: MP3 플레이어 애플컴퓨터를 대중에 알리는 핵심 하드웨어

iPod = “I Prefer Other Devices”?

최초의 하드 드라이브형 플레이어도, 최대 용량도, 최저 가격도 아니었음
-하드 드라이브형 플레이어(1999년, 경쟁사)
-아코스 주크박스(프랑스) -노매드 주크박스(싱가포르, 2배나 큰 용량)
초기 iPod의 가격: 399$
iPod의 급격한 성장

발매 5년 만에 5000만대 판매 ↔ Sony 워크맨 (첫 3년간 300만개 판매)

현재의 iPod (2007년 기준)
미국의 MP3 플레이어 시장점유율 75%
→ 부동의 1위 고수
일본 50%, 호주 60%를 장악


* 10대후반-20대 여성 선택 *

1) 매력도 – 보유 정도 낮은 편, 제품교체주기 짧음.

2) 경쟁우위 – 세계적인 브랜드파워.
광고 등의 마케팅으로 승부가능.

3) 적합성 – 기능이 적은 단점을 심플디자인과 조작편의성으로 승화.
기존의 부정적 이미지에 덜 노출되어 있는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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