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에 대한 사례연구 -SK 텔레콤, 삼성코닝 정밀유리, 아웃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K Telecom - 행복도시락
2.삼성코닝 정밀유리-아산시 자매결
3.아웃백 구로애경점 – 구로구 안양천 걷기대회
4.시사점
- 본문내용
-
활동결과 : 희안 마을과 자매결연을 하여 농번기 일손 돕기에 참여하고,
농가 숙박을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음.
회사 구내식당에 한 달에 한번 자매결연 마을의 농산물을 구입해
유기농 식단을 제공하여 이 마 을이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해
연간 1억원의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왔음.
보완계획 :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도와주는 것으로는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움. 기업도 여건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농촌마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
농촌 마을 주민들도 기업이 지속적으로 마을을 찾을 수 있도록
유인하는 방법을 강구해 나가야 할 것이다
향후전망 : 1사1촌 운동을 통해 기업과 농촌 마을이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면 개방화 시대 우리 농촌에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며, 우리 기업들의 건강한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안양천 사랑 가족건강 걷기대회는 ‘안양천도 살리고 가족의 사랑도 확인하고 건강도 챙기자’는 취지로 지난 2003년 10월 처음 실시되었으며, 매회 1,500여명이 참가하는 구로구 대표 건강행사다.
안양천 고척교 옆 축구장에서 체조시범 공연과 몸풀기 체조로 시작, 주변 산책로 4km 코스를 걷는 일정으로 진행되며, 각종 건강캠페인도 실시된다.
- 활동 결과 및 향후 전망 :
지역 마케팅 활동으로 가족 중심의 고객의 증가하였습니다.
(4인이상 예약 및 내방 고객의 증가)
다른 지역의 아웃백에 지역사회 마케팅이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구로구청과의 유대관계를 높이고 구로구 주민들에게 아웃백이 구로구라는
지역사회의 한 일원임을 새롭게 인식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진정한
이웃으로서의 아웃백은 오랫동안 지역 주민들의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