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마케팅에 대한 사례연구 -SK 텔레콤, 삼성코닝 정밀유리, 아웃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K Telecom - 행복도시락
2.삼성코닝 정밀유리-아산시 자매결
3.아웃백 구로애경점 – 구로구 안양천 걷기대회
4.시사점



본문내용

활동결과 : 희안 마을과 자매결연을 하여 농번기 일손 돕기에 참여하고,
농가 숙박을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음.

회사 구내식당에 한 달에 한번 자매결연 마을의 농산물을 구입해
유기농 식단을 제공하여 이 마 을이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해
연간 1억원의 매출이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왔음.

보완계획 :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도와주는 것으로는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움. 기업도 여건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농촌마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구상할 필요가 있다.
농촌 마을 주민들도 기업이 지속적으로 마을을 찾을 수 있도록
유인하는 방법을 강구해 나가야 할 것이다

향후전망 : 1사1촌 운동을 통해 기업과 농촌 마을이 서로 돕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면 개방화 시대 우리 농촌에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며, 우리 기업들의 건강한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안양천 사랑 가족건강 걷기대회는 ‘안양천도 살리고 가족의 사랑도 확인하고 건강도 챙기자’는 취지로 지난 2003년 10월 처음 실시되었으며, 매회 1,500여명이 참가하는 구로구 대표 건강행사다.

안양천 고척교 옆 축구장에서 체조시범 공연과 몸풀기 체조로 시작, 주변 산책로 4km 코스를 걷는 일정으로 진행되며, 각종 건강캠페인도 실시된다.
- 활동 결과 및 향후 전망 :

지역 마케팅 활동으로 가족 중심의 고객의 증가하였습니다.
(4인이상 예약 및 내방 고객의 증가)

다른 지역의 아웃백에 지역사회 마케팅이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구로구청과의 유대관계를 높이고 구로구 주민들에게 아웃백이 구로구라는
지역사회의 한 일원임을 새롭게 인식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진정한
이웃으로서의 아웃백은 오랫동안 지역 주민들의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론] 삼성과 소니의 브랜드가치 및 인지도
  • 대한 붕괴 등 최근의 시장 지배력의 약화④ 핵심 제품에 집중하지 못한 브랜드 전략의 실패 Ⅱ. 브랜드 인지도1. 삼성의 브랜드 인지도1) 올해 브랜드 인지도 순위- 세계 5위 2) 전년 대비 브랜드 가치 상승률- 31%3) 브랜드 이미지 상승 요인① 96년 이건희 회장 21세기는 브랜드가 경쟁의 핵심이 되는 시대라며 해외에서 C급인 삼성 이미지를 빨리 A 수준까지 끌어올려야 한다.고 주문② 브랜드 이미지 높일 마케팅 주력상품- 휴대전화 등 첨단 디지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단말기용 LTE칩을 공개.정답 : ④■ 스마트폰(smartphone)에 대한 기능과 특증에 대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① 핸드폰에 컴퓨터 기능 일부를 추가한 지능형 단말기.② 스마트폰 운영체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로만 탑재 및 사용된다.③ 최초로 개발된 스마트폰은 PDA (Personal Digital Assistant) 이다.④ 스마트폰의 산업 표준에 관한 정의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자를 위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와 플랫폼을 제공하는 완전한

  • 대학생들의 취업 전략
  • 삼성전자 상시채용 어학성적 지원기준의 사례 http://www.yonsei.ac.kr/jobs/new-newsboard/040729-2.htm- 다 음 - 1. 지원 계열별 어학성적 최저기준 직군 TOEIC TEPS TOEFL(CBT) G-TELP(LEVEL2) 영업마케팅직/경영지원직 730 630 210 66 연구개발직/기술직/디자인직 620 520 170 52 ※TOEFL(PBT)는 최종시험 실시후 2년 경과로 인해 인정하지 않습니다. ※G-TELP LEVEL3는 인정하지 않습니

  • [복지행정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 삼성경제연구소, 2000. 5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론적 논의는 크게 세 가지 시각으로 분류된다. 첫째는 사회적 책임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고, 둘째는 긍정적 시각이다. 전자는 주로 신고전학파경제학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하고 있고, 후자는 사회경제학적 시각을 반영한다. 최근에 들어와서는 위의 두 시각을 혼합한 절충형의 시각이 등장하고 있다.(1) 사회적 책임의 부정론 : 주주의 이익 극대화 일반적으로 신고전학파의 경제학의 시각을 가진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중간
  • 사회적 공헌)-문화, 예술, 사회체육, NGO 등 공익사업 지원-직업들로 하여금 사회봉사활동 참여 적극 장려-자선활동에 기부(기부금 및 성금)-장학사업 등 교육학술활동 지원-환경보호 활동 및 지원 > 환경적 책임사회공헌삼성 꿈나무 과학교실,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 SK이노베이션 연탄배달, 삼천리 Clean day, NH투자증권 1사 1촌 자매결연, 대한생명 해피프렌즈 다문화가정6. 사회적 책임 논란◆사회적 책임에 대한 반대 의견-기업의 사명은 이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