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장 소비자시장과 소비자 구매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소비자시장과 소비자 구매행동
2.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
3.구매 결정 행동의 유형
4.구매자 의사 결정 과정
5.신제품에 대한 구매자 의사결정과정
6.국제적 소비자 행동
- 본문내용
-
- 사람들은 일생동안 구매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 바꾸고 음식, 옷, 가구, 레크레이션 취향은 주로 나이와 관계있다.
- 마케터는 주로 자신의 표적시장을 생애주기단계에 따라 정의 내리고, 각 단계에 적합한 제품과 마케팅을 세운다.
인의 직업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데 영행을 주고 마케터는 평균치보다 자신들의제품과 서비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직업분야를 찾는다.
Ex) 칼하트(cargartt)는 비사무직 근무자를 위해 탄탄하고, 오래 쓸 수 있고, 실용적인
작업복 – 이 회사는 “미국 노동자(worker)를 위한 오리지널 장비”라고 명명하였다.
1단계: 생리적 욕구
( 생명유지, 공기, 물, 음식, 옷, 잠, 성 등)
2단계: 안전욕구
( 위험으로부터의 보호, 공포로부터의 자유, 안전 등)
3단계: 사회적 욕구
( 사랑, 소속감, 인간관계 등)
4단계: 존경 욕구
( 성취, 인정, 지위 등)
5단계: 자아실현 욕구
( 자신의 창의력을 통한 성장가능성 인식)
1단계~3단계는 저차원적인 욕구 4단계~5단계는 고차원적인 욕구
하위욕구가 충족되면 상위욕구를 추구한다.(만족-진행 접근법, 욕구의 상향성 전제)
- 강도가 큰 욕구만이 동기요인으로 작용한다.
- 하위단계가 충족되어야 상위단계로 이동한다
학습
경험에 따른 개인 행동의 변화
동인
행동을 불러 일으키는 강렬한 내적 자극이도. 동인이 특정의 자극대상물로 유도됐을때, 그 동인은 동기로 변한다.
Ex)
자아실현을 하려는 동인이 그 사람이 디지털 카메라를 구입하게끔 동기화 시킬수 있다.
신념
사람이 무언가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서술적 생각
태도
대상 또는 아이디어를 보고 개인이 갖고 있는 비교적 일관된 평가, 느낌, 행동성향을 말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