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sk텔레콤 서비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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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주제 선정동기
2)SK텔레콤 소개

Ⅱ 본론

1)SK텔레콤 내부&외부마케팅 분석
2)SK텔레콤 서비스
3)SK텔레콤의 서비스 SWOT분석
4)SK텔레콤 사례
5)불만사례에 대한 대처방안
 
Ⅲ 결론

1)향후 SK텔레콤의 서비스 발전 방향

본문내용
동기

- 급속한 정보화의 진전으로 인해 이동통신은 크게 발달하였고 이에 따른 서비스도 다양하게 요구되고 있다.
1인 1소지, 우리에게 너무나도 밀접하게 다가와 있는 휴대전화. 세심한 서비스, 맞춤형 서비스가 요구되는 시대!

- 국내이동통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변모를 거듭하여 발전해 나가고 있다. 한가지 특이한 현상은 고환율시대로 국가 경제가 얼어 붙었는데도 유독 이동전화시장만은 더 활성화 되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동통신 시장에 최초로 뛰어들어 현재까지 상당한 우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이동통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이동통신업체 SK텔레콤 이다. 따라서 어떻게 경제불황인 속에서도 업계에서 1위를 하고 있는지, SK텔레콤만의 특이점은 무엇인지를 되짚어보는 초점을 두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

1984년 국내 최초 1세대 아날로그 이동전화 시대를 개막하여 세계 최초로 CDMA(코드 분할 다중 접속 방식) 기술 상용화 성공
World 1st 신화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통방융합 시대를 주도할 다양한 컨버전스 서비스로 가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다각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

고객 개개인의 편의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유무선 통합 멀티인터넷 NATE와 June, 새로운 금융 서비스 MONETA, 디지털 홈 서비스, 레매틱스 서비스 T Map, 개인 맞춤 서비스 T INTERACTIVE 등의 다양한 새로운서비스 제공

SKMS(SK Management System)는 SK의 존속과 성장에 근간이 되어 온 경원원리이며, SK텔레콤을 비롯한 SK관계사들이 공동으로 실천하는 경영관리체계입니다.

-SKMS는 SK인 모두가 합의하고 공유하는 경영관리체계로, 중요한 경영원리에 대해 통일된 정의를 내리고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립한것
SKMS는 SK인의 경영 철학과 이를 현실경영에서 구현하는 방법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업경영에 현실적으로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
 SKMS는 SK의 기업문화를 구축하는 기반이 되어 왔으며, 이에 근간한 시스템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경영관리 수준을 지속적으로 제고

참고문헌
참고자료&사이트
▸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이병철, 김영곤 | 21세기북스
▸ www.kbizweek.com 한국경제신문
▸ www.edaily.co.kr 이데일리신문
▸ SK텔레콤 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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