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향수 시장 현황 및 추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최근 시장 추이
Ⅱ. 국내 향수 시장 분석
1. 개요
2. 국내 향수 시장 규모
3. 향수 브랜드 진출 현황
4. 최근 향수시장 변화
5. 하반기 향수 주력 제품 현황
▶ 첨부 : '주요 향수 업체 취급 브랜드 현황' 도표 자료
- 본문내용
-
Ⅱ. 국내 향수 시장 분석
1. 개요
국내 향수시장은 지난 2002년을 정점으로 주춤하다 지난해 회복기로 접어들었다. 경기변동에 영향을 크게 받는 제품 특성이 반영된 탓이다. 경기침체에 더해 최근 몇 년 새 이뤄진 유통 다변화도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인터넷 비중이 커지면서 가격경쟁이 가속화, 시장 질서가 문란해지면서 대리점 체제에 혼란을 가져왔고 이는 향수 업체에 부메랑처럼 돌아오고 있는 형국이다.
소비심리 위축은 브랜드 양극화로도 나타나고 있다. 거대 브랜드 중심으로 구매가 몰리면서 신규 브랜드나 군소 브랜드는 시장진입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어려움 속에서도 가을시즌부터 겨울시즌으로 이어지는 향수 대목을 맞아 다양한 신제품도 쏟아지고 있다. 시장 회복기에 대한 기대가 스며 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최근의 어려움에 대응하려는 업체들의 변화된 정책들도 가시화되고 있다.
▶ 10여개 거대기업 브랜드 시장 주도
2. 국내 향수 시장 규모
국내 향수시장은 전체 화장품 시장규모의 5% 안팎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는 것이 대체적 시각이다. 5조5천억원 규모라고 봤을 때 대체로 3천억원 규모다. 실제 지난해 수입실적과 국내 생산실적 등을 소비자가로 환산하면 대략 3천억원 규모의 추산이 가능하다.
향수 수입실적은 2000년부터 2002년까지 매년 20%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오다 2003년부터 2년연속 감소세를 보이다 지난해 다시 2001년 수준보다 조금 올라선 규모로 회복됐다. 올해도 7월까지 실적이 지난해 70% 가량의 비중이어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성장한 수치지만 하반기보다 상반기 비중이 높다는 것을 감안하면 올 한해동안 향수 수입실적은 지난해보다 대략 10%선에서 상승 폭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