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사회] 제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4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가.제품의 개념과 분류
나.서비스 제품의 의미와 특성
다.제품 계열 관리
라.상표의 의의와 전략
마.브랜드자산의 의의와 관리
- 본문내용
-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에 대해 갖는 전체적인 인상 브랜드와 관련된 여러 연상들이 결합되어 형성됨
브랜드 연상이 갖추어야 할 바람직한 특성
브랜드와 관련하여 호의적이면서 강력하고 독특한 브랜드
연상이 형성 되어야 함
제품 속성과 직접 관련된 연상
1. 제품 범주에 대한 연상
-제품 범주가 주어질 때 그 브랜드가 즉각적으로 회상됨
(ex : 화학조미료 – 미원 라면- 농심 (안성탕면, 신라면) )
2. 제품 속성에 대한 연상
-자사브랜드를 제품속성과 연계시킴(예: 죽염치약-잇몸강화)
3. 품질/가격과 관련된 연상
-가격을 보고 품질을 판단함 (예: 명품)
제품속성과 관련된 브랜드 자산의 구축의 문제점
1. 경쟁브랜드들에 의해 쉽게 모방될 수 있음
2. 형성된 브랜드자산은 특정 제품범주에만 국한됨
3. 제품속성과의 연상은 주로 기능적 편익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인식되기 쉽기 때문에 시장상황이 변했을 때 이에 적절히 대응하기가 어려움
- 참고문헌
-
[출처]
가. http://blog.daum.net/jhlee03/340
나. http://blog.naver.com/ryanplee/140096819539
http://cafe.daum.net/gyshba/MVTs/21?docid=1HmXo|MVTs|21|20091005105355&q=%BC%AD%BA%F1%BB%E7%C0%CC%C2%A1&srchid=CCB1HmXo|MVTs|21|20091005105355
http://blog.naver.com/gnonmin?Redirect=Log&logNo=89708961
다. 제품 계열 관리 |작성자 노드플루
라. 상표의 의의와 전략
○ 권재열(1998), 상법상 상호제도에 관한 연구 관동대 법학논총
○ 박상준(1993), 상표 경험은 어디로?, 한국 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집
○ 배상철(2005), 상표법상 도소매업의 서비스업 인정에 관한 연구, 비교사법 통권 제28호, 한국비 교사법학회
○ 오승건(1998), 상표법특강(제5판), 세창출판사
○ 이경호(1999), 상표등록가부판단에 있어서 상표의 기능에 관한 연구,석사학사위논문,고려대학교 특수법무대학원
○ 황의창·황광연(2005), 상표법, 단국대학교출판부
마. http://blog.daum.net/jhlee03/340
http://blog.naver.com/paranzui/50087548830
http://cafe.naver.com/winsigh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6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