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평화발레오 기업의 S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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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평화발레오 소개
2. 회사연혁
3. 경영이념
4. 행동규범
5. 비전과 핵심가치
6. 환경방침
7. 현재 공급자의 수
Ⅱ. 본론 (현재 수행중인 SCM 방법)
1. 평화발레오 시스템의 전체 구성도
2. 공급자 선정
3. 공급자 관계와 수송
4. 공급자 인증
5. 공급자 개발
6. 공급자 조기 참여
7. 공급자 보상체계
8. 공급기반(정보공유, 데이터)인프라 활용
9. 사용 프로그램 화면
Ⅲ. 개선안 및 답
Ⅳ. 결론
※ 참고 자료
본문내용

4. 행동규범
1)팀웍: 구성원 개개인을 존중하고 상호 신뢰 및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① 협력 – 목표달성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② 커뮤니케이션 – 개인의 다양한 환경, 경험, 업무방식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상호 의사를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경청한다.
③ 책임감 – 약속을 존중하고 실천하려는 적극적인 의지와 사명감으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책임을 다한다.

2) 열정: 조직과 자신의 가치 향상을 위해 모든 일에 열정을 가지고 신바람 나게 일을 한다.
① 일의 즐거움 - 긍정적인 자세화 명랑하고 활기찬 마음으로 신바람 나게 일한다.
② 주인의식 - 회사의 발전이 곧 나의 발전임을 인식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든 일에 솔선수범 한다.
③ 목표의식 -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3) 전문성: 분야 최고의 전문능력과 지식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
① 창의 - 끊임없는 문제의식과 도전정신으로 새로운 방법을 탐구하고 개발한다.
② 자기개발 – 수행하고 있는 일을 처리함에 있어 언제나 배우고 익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자신이 맡은 직무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고 자기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④ 분야최고 -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의지와 진취적인 사고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한다.

5. 비전과 핵심가치


6. 환경방침
-주식회사 평화발레오 전 임직원은 고객과 인류의 삶의 터전인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에너지/자원 전략을 몸소 실천하고 언제 어디서나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환경 친화적인 기업문화를 창달한다. 이에 주식회사 평화발레오는 지구 환경보전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며 의무라는 지각 아래 인간, 기업, 자연이 조화하는 쾌적하고 풍요로운 미래의 우산인 지구 환경보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행동강령을 천명한다.
1)환경법규: 모든 사업장은 해당 지역, 국가의 환경법규를 준수한다.
2)환경문제: 환경문제가 발생할 경우 그 장소 또는 가급적 가까운 곳에서 처리 되도록 한다.
3)환경오염: 제품의 설계 및 개발부터 제조, 사용 및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쳐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한다.
3)재활용: 항상 최선의 방법으로 에너지/자원의 효율적 사용과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 하고 재활용 하도록 노력한다.
4)환경목표: 성취 가능한 환경목표 및 세부목표를 세우고 일상생활에서 실천 되도록 한다.
5)교육/훈련: 최선인 작업방법을 해당 작업자에게 교육/훈련을 통해 주지시킨다.

※환경현장
-경영활동 전반에 있어 환경보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ISO-14001과 평화발레오의 5가지 핵심정책(5 CORE STRATEGIES)에 부합하는 환경경영시스템(EMS)을 운영하여, 전 임직원이 아래 사랑을 실천한다.
1)훈련/ 참여: 환경에 접촉되는 활동으로 인한 영향을 줄이고 이를 식별할 수 있게 하기위하여 직원들을 훈련시키고 참여를 유도한다.
2)성과달성: 국내적, 지역적, 국제적 또는 회사 내에서 적용되는 규정에 따라 유지되고 성과를 달성한다.
3)오염예방: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제품의 사용은 최소화하여 재활용 하여야 하며, 제품의 설계, 제조, 처리과정에 있어서의 오염을 예방한다.
4)설계/ 제조: 낭비되는 양과 다른 환경적인 손실의 발생을 최소화 하도록 설비를 설계, 제조, 관리한다.
5)에너지 소비: 천연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인다.
6)참여: 전반적인 환경관리 개선을 위해 고객과 협력사를 참여 시킨다.
7)평가시스템: 평가시스템을 운영하여 환경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보증한다.

7. 현재 공급자의 수
- 생산관련 공급자: 136개의 업체
- 생산과 관련 없는(석유, 약품, 기타 소모품, 사무용품 등) 공급자: 500개의 업체
Ⅱ. 본론 (현재 수행중인 SCM 방법)
이론에서 배우는 SCM과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SCM은 큰 차이가 있다고 한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공급자와 제조업자와 거래를 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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