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 마케팅 및 매체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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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흐름 파악

2.기본개념

3.매체기획 과 예산수립
본문내용
광고 캠페인의 대상은 누구인가?
광고노출목표(% 및 빈도)는?
총 광고비는 얼마?
광고는 언제 할 것인가?
어디에 광고할 것인가?
효율적 매체와 비히클은, 어떻게 배분?
광고 캠페인의 효과는 예측, 측정될 수 있는가?
부족한 매체 및 비히클 정보
People-meter를 이용하는 TV를 제외하고는 열독률이나 청취율을 집계할 수 없는 실정
정보의 객관성 및 정확성 결여
피플미터를 통한 시청률 10%가 실제 시청률 10%를 의미하지 않음
매체의 확산과 증가
CATV, 위성, 전광판, 차량 등
시간 압박
비용 대비 효율성 분석 및 의사결정을 위한 충분한 시간 부족
경쟁사 매체계획에 대한 정보수집 시간 부족
필요한 방송(프로그램) 시간대 구매 어려움
효과측정의 어려움
다른 매체를 보다 효과적이었다고 할 수 있나?
실제 노출이 피플미터와 일치하는지에 대한 의문
목표달성 분석을 위한 목표수용자의 random sample이 어려움
부산에 1,000명의 성인 시청자(18세이상)가 있으며, 그들은 수요일 밤 10시에서 10시50분 까지 하는 세 개의 미니시리즈들 중 하나를 볼 것이라 가정하자.
만약, 1,000명중,
300명이 프로그램 A를
200명이 프로그램 B를
100명이 프로그램 C를 보았다면
각 프로그램의 rating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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