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의사결정론] 이익에 따른 AGV도입 대수 결정과 투자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GV란?
2. AGV의 장점
3. 문제의 가정
4. Decision tree
5. 결정방법
6. AGV 0대 도입
7. AGV 1대 도입
8. AGV 2대 도입
9. AGV 3대 도입
10. 결론
11. REFERENCE
- 본문내용
-
3. 문제의 가정
김치 공장의 사장인 김씨는 김치산업의 선진화를 꿈꾸는 진취적인 한국인이다. 김치의 재료인 배추와 김치 속의 효과적인 공급 및 완성된 김치의 저장과 창고 내 배송 과정상의 효율적인 이동을 고심하던 찰나에, 경쟁사였지만 매출 부진으로 부도가 나버린 옆 단무지 공장에서 쓰던 구형의 AGV를 한 달 동안 임대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기존 직원들의 인건비는 250만원이고, 기계와는 달리 사람이 하는 일은 기복이 있기 때문에, 과거의 경험으로 미루어 보아 그 확률은 40% 확률로 일률이 上이고, 그때의 이득은 300만원 이다. 35% 확률로 일률은 中이며, 그때의 이득은 200만원 이다. 25% 확률로 일률은 下이며, 그때의 이득은 100만원 이다. AGV가 한 대라도 있다면 이 인건비는 필요하지 않게 된다.
김씨가 이번 AGV 도입을 위해 책정한 예산은 900만원이고, AGV는 한 대당 300만원이다. 얻는 이득의 경우 AGV를 도입한 대수마다 각각 다르다. 도입 대수에 따른 얻는 이득과 남은 돈은 아래의 표와 같다.
AGV 대수
0대
1대
2대
3대
AGV 가격
0원
300만원
600만원
900만원
얻는 이득
0원
400만원
750만원
1100만원
남은돈
900만원
600만원
300만원
0원
AGV가 고장 날 확률은 30%이다. 따라서,
3대 일 때 - 0대 고장 : 34.3%, 1대 고장 : 44.1%, 2대 고장 : 18.9%, 3대 고장 : 2.7%
2대 일 때 - 0대 고장 : 49%, 1대 고장 : 42% 2대 고장 : 9%
1대 일 때 - 0대 고장 : 30%, 1대 고장 : 70%
의 확률로 기계는 고장이 난다.
AGV를 구입하고 남은 돈은 간부회의 결과 김치의 우수성을 외국에 알리는 마케팅비용과 수출비용으로 쓰기로 했다. 이 경우 시장조사 결과 성공할 경우의 이득은 200%로 예상되고 실패할 경우 투자금액을 100%의 손해를 입는다. 투자가 성공할 확률은 60%고 실패할 확률은 40%이다.
만약 이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은행의 무과장님의 추천으로 월이율 8%의 복리로 이자가 붙는 특별 상품에 저금하게 된다. 회사의 단기 회계는 1달마다 하는 것으로 한다. 따라서 이익은 1달 원금과 이자를 합산하여 생각한다.
- 참고문헌
-
"Smart Warehouses, Smarter Productivity" 2008
"Webb Automatic Guided Carts". Jervis B. Webb Company 2008
“Flexible Manufacturing Systems”. University of Kentucky. 5 March 2006
“The Basics of Automated Guided Vehicles”. AGV Systems. Savant. 5 March 2006
“Nav 200 Absolute Navigation System”. Mobile Platforms. 5 March 2006
"Guidance options for AGVs" Jervis B. Webb Company, 2007.
[http://www.mobilerobots.com/MRinsideSpecs.html Specifications for Platform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