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나이키의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에 대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나이키
(1) 나이키 소개
(2) 나이키 코리아

2. About 경쟁사
(1) 아디다스
(2)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문제점과 방안
(1) 온라인 전자상거래
(2) 생산관련 아웃소싱
(3) 스타마케팅
(4) 월드컵 스폰서
(5) K리그 공식 스폰서로서의 역할
(6) Price off
(7) 세일즈 프로모션 부족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공동 창업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이들의 바람이 바로 나이키의 출발점이었다. 나이키는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또한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와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포츠의 건전한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나이키는 운동화, 옷, 운동기구 등 스포츠 용품을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용품 업체이다. 이 세계 최대의 스포츠 용품 업체의 공동 창업주인 오리건대학교에서 경영대 학생이자 육상선수인 필 나이트(Phil Knight)와 육상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은 1957년 오리건대학교 캠퍼스에서 만났다. 이 둘은 서로 역할을 분담하는데 나이트의 비즈니스 통찰력과 바우어만의 혁신적 디자인을 창조하면서 나이키의 성장시켜 나갔다.
바우어만은 1970년 주방에서 아내가 와플 굽는 것을 바라보다가 착안해서, 와플제조기에 액체고무를 부어 스파이크를 만드는 기술에 도전하였다. 그리고 완성된 밑창은 나이키가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운동화 역사에 있어서도 혁신적인 사건이었다. 그리고 나이키의 첫 직원인 제프 존슨은 1971년 승리의 여신 니케’를 영어발음으로 하여 새 회사이름 ‘나이키(NIKE, Inc.)’를 생각해 낸다. 또한 나이키의 심벌마크인 ‘스워시(Swoosh)’는 1971년 포틀랜드주립대학 그래픽디자인학과 여학생인 캐롤린 데이비슨에게 35달러를 주고 디자인을 의뢰하여 만들어졌다.‘니케`의 날개이자 승리의 상징인 ‘V`를 부드럽게 휘어 놓은 붉은 색의 심벌은 열정적인 스포츠 정신과 승리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1972년부터 `나이키(NIKE, Inc.)’이름과 `스워시(Swoosh)’ 로고로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였다. 나이키의 경영모토는 고객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여 철저한 기술력과 첨단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요구를 가장 잘 반영하는 고품질 상품을 개발해내는 데 역량을 집중했다.
참고문헌
www.nike.co.kr
www.adidas.com/kr
ww.seri.org
www.lgeri.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hankyung.com
운동화 전쟁 - 바바라 스미트, 김하락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8
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 유정미, 시공사,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앨리사 쿼트, 박태일 외 역, 한국경제신문, 2004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창, 2002
나이키 상표는 35달러짜리?: 돈 번 브랜드 이야기 - 와우밸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론] 스타벅스의 마케팅분석과 성공요인
  • 문제점을 살펴보자면1. 스타벅스의 현 문제점1) 음식메뉴의 질과 가격에 대한 불만족→ 스타벅스는 커피이외에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 등을 판매하고 있지만 많은 고객들은 그것의 맛을 낮게 평가하고 가격도 큰 불만으로 여기고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스타벅스 내에서 샌드위치 등을 직접 조리하여 지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식사를 커피와 함께 간단히 해결하려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

  • 영화산업분석 레포트
  • 대한 정부 정책(1) 정부의 디지털화 정책(2) 스크린 쿼터제(3) 주 5일 근무제 시행10. 벤쳐 자본의 영화 자본금 대거 유입 현황Ⅱ. 경쟁 환경의 분석영화 산업 분석Ⅲ. IT가 영화 산업에 미치는 영향1. 타 산업으로의 연계 발전하는 영화 산업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 원소스 멀티유즈 사례2. 인터넷 영화 사업3. 인터넷 영화 사례 – Webcinema4. 인터넷 사업 진출시의 문제점(1) 불법복제(2) 저작권 5. 영화 마케팅(1) 기존 마케팅 요소(2)

  • 나이키,글로벌경영,나이키마케팅,스포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나이키 연혁2. 글로벌 경영이란3. 글로벌화 한 계기4. 글로벌 전략5.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1) 스포츠 마케팅2) 브랜드 마케팅3) 광고전략6. 나이키의 아웃소싱 전략* 아웃소싱이란* 아웃소싱의 목적1) 디자인은 직접, 생산은 값 싼 노동력 이용2) 파트너 관계3) 핵심역량 강화로 부가가치 극대화* 문제점 및 해결 방안1) 생산통제의 어려움2) 핵심기술 노출 위험3) 물량변동에 따른 위험7. 경쟁사 아디다스 전략분석1) 소개2) 경영전략3) 디자인 전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방안 (2) 경제적 배경 : 국내화장품 시장의 한계 예측과 장기적 수익 보장의 필요성(3) 기회의 포착 :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가능성4.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전략-LG의 베트남 진출 상황 에 대한 SWOT분석(1)한국문화 마케팅 주효 (2)그외의 전략-철저한 고객관리 시스템 운영-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생활용품은 골리앗과의 싸움 -최고의 품질만이 생존의 열쇠 -철저한 인력관리와 가족적인 근무환경 -시장규모의 확대가 향후 최

  • ZARA 자라 기업분석및 경영전략,글로벌전략분석및 자라 SWOT분석과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레포트
  • 대한 신속하게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패스트 패션을 뒷받침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짧은 리드타임을 통한 패스트패션전략조직특유역량(계열사, 협력사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효과)와 무형자원(정보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물류시스템)과 겹침재고최적분배시스템빅데이터 분석에 근거한 물류 시스템 과 겹치는 내용.(4)자라의 경쟁우위시장반응에 따른 제품생산자라는 자체 생산량 중 15~20%만 미리 생산하고 80~85%를 시장 반응에 따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