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CEO 조환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OTRA 그 기업
2. 조환익 그 사람
3. Bench Mark Point
본문내용
KOTRA의 경영혁신

경영혁신의 목표

목표에 따른 전략
(1) 사업부문
(2) 기능부문
혁신을 위한 노력
① 조직 운영의 패러다임 변화
② 본사 : 계층조직에서 수평조직으로
③ 국내외 조직 : 지역본부 중심의 고객접점 기능 강화



혁신 전
1999년 공기업 고객 만족도 평가 - 52점 (최하위)
1999년 - 고객 수 약 6천 여개

혁신 후
2002년 – 고객 수 약 1만 2천 여개
2003년 공기업 고객 만족도 평가 - 80점 (2위)
2004년 세계 최우수 무역투자 진흥 기관상 수상


(1) 조직이 처한 환경에 적절히 대응
(2) 기업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문제점 도출
(3) 정확한 목표와 전략의 수립
(4) 목표와 전략을 뒷받침하는 인적자원관리
(5) CEO의 강력한 리더십과 가시적 성과도출로
인한 정부의 지원유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공기업 한국석유공사 조직분석
  • 조환익 차관이 참석하여 업계 대표들과 의견교환 및 치사를 할 예정이다.총 3개 분과로 나뉘어져 열릴 이번 학술발표회에는 한국석유공사 기술진과 해외 저명 에너지 회사인Noble Energy(노블 에너지), Genesis Oil and Gas(제네시스), Vetco Gray(베트코 그레이), ENI(이엔아이) 소속의 기술진들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발표회의 첫 번째 분과에는 동해-1 가스전 탐사에 적용된 석유탐사 기술에 대한 발표가 있으며, 가스전의 성공적 발견은 국내 석유탐사 기술이 세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CEO의 중요성【사례 11-1】모토로라, 어디로 전자신문 2003.9.24(수) 08:08 뉴스모토로라의 수장인 크리스토퍼 갤빈(53․사진)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사임함에 따라 모토로라호(號)의 전략이 어떤 변화를 겪을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창업자의 손자인 갤빈 회장은 지난 97년 CEO에 오른 이후 인력 삭감을 통한 구조조정, 중국 중시 전략 등을 잇따라 내놓았다. 그러나 90년대 초반 휴대폰 시장에서 노키아에 1위를 내주고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KOTRA 댈러스 무역관 리포트* 인터넷 자료- 신화창조의 비밀 - 홍진HJC편 - 홍진HJC공식페이지 - http://www.hjc-helmet.com/ - 세계 최고를 만드는 사람들 세계 헬멧 1위 홍진크라운 홍완기 회장 http://blog.naver.com/jis1029?Redirect=Log&logNo=60011460329 - 헬멧시장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id=41401&eid=qB2ULESEUOE2E7ystaVbQM/wRVmTpVsp&qb=x++45L3DwOU= - 세계적 브랜드 - http://blog.naver.com/wast/120004339221 - 한국 일등기업 경쟁력(13) 홍진크라운 http://blog.naver.com/goldenwo?Redirect=L

  • [미주유럽 지역연구] 국제 인턴쉽 사례
  • KOTRA 내부에서 직원들을 교육할 때 사용하는 문서의 일부를 복사하였다. 주로 기업의 정보를 자세하게 기록한 싸이트였고 주로 유료싸이트였다. 특정 기업의 CEO부터 부서의 장의 이름과 연락처, 기업이 어느 분야에 속하는지 경쟁자들은 누구인지까지 상세히 기록된 싸이트였다. KOTRA에서는 이런 싸이트에서 이용해 바이어 정보를 얻어는다고한다. 이렇게 어느정도 환경에 익숙해진 다음부터는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가게 되었다.처음으로 한 본격적인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긴급 레포트 - 마루야 도로지요, 이시카와 고이치 외 저, 한국경제신문, 20022. 차이나 마케팅 - 서중맹, 은행나무, 20033. 세계의 공장, 중국 - 박정동, Book & Book, 20034. 중국의 시장과 기업 - 정구현, 나남출판, 20005. 사례와 통계로 본 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 김용준, 박영사, 20006. 장루이민의 하이얼 : 중국 No.1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안건군, 수희재 출판사, 20047. 하이얼 www. haier.comLG 경제 연구원 www.lgeri.com삼성 경제 연구소 www. seri.or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