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학] 서비스업에서의 감정노동 사례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감정노동의 정의
2). 우리나라의 감정노동의 폐해
3). 감정노동을 해결하기 위한 조직의 노력
4). 결론
- 본문내용
-
3). 감정노동을 해결하기 위한 조직의 노력
감정노동이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감정 노동을 해결하기 위해 조직들은 다양한 해결 방법들을 모색하고 시행하고 있다. 감정노동이란 육체가 힘들기 보다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상처가 문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심리상담, 심리치료 등의 서비스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심리 치료뿐만 아니라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육체적 피로를 풀기 위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 한다. 아래는 몇 개의 조직들이 직원들의 감정노동을 해결하기 위해 채택하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들이다.
① 고객에 의한 성희롱 없는 직장 만들기 캠페인 여성신문 1031호 [사회] (2009-05-18)
“콜센터 여성 노동자들이 대부분 경험하고 있는 고객에 의한 성희롱을 없애려면 회사의 적극적 의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고객에 의한 성희롱 발생 시 대처요령 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교육 때 고객에 의한 성희롱 관련 교육 실시
▲성희롱 행위 고객에게 적극 대처한 노동자 불이익 금지 등 10가지 실천원칙을 제안했다.
한국여성민우회는 콜센터 등 서비스업 회사를 대상으로 ‘고객에 의한 성희롱’ 없는 직장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위에 나와 있는 3가지 실천원칙을 포함해 10가지 원칙을 발표했다. 이 같은 조치는 국가인권위원회가 2008년에 실시한 텔레마케터 실태조사에서 응답자의 다수가 겪었던 고객의 폭언과 성희롱 같은 정신적 고통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