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블루오션 관광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세계관광동향
II. 국내관광 동향
III. 관광산업의 중요성
IV. 한국 관광정책 분석
V. 블루오션 관광정책
본문내용
세계화 지역정보, 지역문화 등 그 영역의 다원화
세계화를 통한 개방화 국가간 관광 교류의 활성화
관광교류 활성화국가간 상호 협력 증진
해외여행의 보편화
자연친화적, 문화체험 관광을 중시하는 새로운 관광패러다임의 출현
FIT의 증가로 IT의 역할 점증
- 관광 DB 사업의 발전
전자상거래 활성: 관광산업간, 관광산업-개인간
이념 갈등(예: 지역주의 혹은 종교)
빈부격차로 인한 극단주의 출현
자원 민족주의로 인한 국가간 갈등 심화
2. 관광산업의 GDP 비중
(1) 무역량 대비
전세계 무역거래량의 8%(06)
서비스 수출 35%(06)
(2) GDP 비중
세계: 12%(03) 20%(20)
선진국: 10.7%(06)
한국 - 4%(04)10%(12)
일본 – 8.9%(04)
중국 – 10.5%(04)
(3) 2012년 목표
관광객: 645만명(07) 1,000만명(12)
관광수입: 58억불(07)130억불(12)
관광산업 고용: 88만 명(07) 100만 명(12)
포스트 무비스타 도래
무명 배우들의 대박 행진
첨단 그래픽기술이나 스토리를 강조하는 영화
톱스타에 대한 싫증
예) ‘트랜스포머’처럼 신인이 등장한 영화의 흥행 성공
한류 언제까지?
정통성(진실성)에 대한 욕구 증가
‘진품 혹은 정통성에 대한 욕구 증가
‘진짜 짝퉁’, ‘정통 불량식품 맛’ 같은 광고문구까지 등장
한국인의 혼을 담은 관광상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 경영사례4.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1) 국내 테마파크 산업의 전망(2) 국내 테마파크의 전략적 개발방안(3) 테마파크 개발촉진을 위한 정책방향(4) 테마파크의 성공을 위한 경영방안(5) 21C 한국 테마파크의 경영전략방안Ⅲ. 결론 참고자료급변하는 21C 국제환경에 따른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나아갈 방향 Ⅰ. 서론(1) 21세기는 문화관광의 시대앞으로 수년 내에 도래할 21세기는 정보, 통신 수단과 과학기술의 획기적 발달로 과거보다 생산

  • 취미와 예술 C형, “취미로서의 여행, 서비스투어리즘
  • 관광기구(WTO)에 의하면 2020년 세계관광시장의 규모는 관광객 16억 명에 관광비용 2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며, 관광을 21세기 최고의 산업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의료, 교육. 문화, 관광 등 서비스 제공이 다양화되고 있다, 서비스 투어리즘은 과거의 골프관광, 배낭여행, 어학연수에서 고급레포츠, 문화상품여행, 의료관광 등으로 영역 확대되고 있다. 이 중 인도, 태국, 필리핀 등은 의료관광이라는 블루오션을 개척하여 관광산업 성장

  • [관광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
  • 경영, 든든한 자본, 철저한 인재 관리 정책을 통하여 21세기의 관광 사업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 1)회사개요대표이사박상환 사장설립일1993년 11월 1일직원현황총 2041명 (국내 1194명 | 자회사 240명 | 해외지사 607명)업종여행 도매업(국내 및 국제 여행 알선,항공권 및 패스 판매)자본금5,227,592,500원사업자등록번호102-81-39440주소서울시 종로구 공평동 1번지 (주)하나투어대표전화/팩스02-2127-1000 / 02-723-18282)최근 기업 연혁2006년 07월 한국관

  • [디지털문화] 문화컨텐츠산업의 기획과 정책
  • 정책과 함께 제일 중요한 것은 일반 대중들의 관심이다. 우선, 대중들이 문화 콘텐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면 창작에 대한 관심도 생겨날 것이고, 자연히 이런 생각들이 창작과 연결될 수도 있다. 문화콘텐츠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면 자연히 이 분야에서 일하려는 인재들이 많아지고 육성도 활발해 질 것이다. 이와 더불어 대중들의 투자가 이루어지면서 문화콘텐츠 산업은 더욱 발달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라는

  • [의료의질경영] 해외 의료관광 시장의 사례를 통한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연구
  • 관광 시장의 현황 3.1. 현재 정부의 추진상황 및 법적․제도적 상황 3.2. 민간시장의 의료관광 추진현황 3.3. 국내 의료시장 현황의 pest 분석 4. 국내 의료관광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검토되어야 할 사항들 4.1. 대내적 기반 조성 4.2.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할 핵심 요인들5. 한방의 경쟁력 ; 한방특성화 전략 결론 1. 의료관광의 정의이제 더 이상 의료산업은 오직 환자의 질병을 치료하는 수단만으로 블루오션(Blue Ocean) 을 창출해 낼 수는 없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