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 클래식과 프리재즈의 비교를 통한 조직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직을 프리재즈에 비유하게 된 동기
2.프리재즈?
3.클래식과 프리재즈의 비교를 통한 조직이미지의 차이
4.조직이론에 접목 시켜본 프리재즈의 이미지
5.요약 및 결론
본문내용
클래식음악
미리 정해진 규격화된 악보를 그대로 연주
지휘자가 일사불란하게 단원 전체를 리드
개별 악기가 각각 연주하는 부분에 명확하게 구분
다른 악기의 음을 절대 침범하지 않음
단원 배치 구조 역시 악기 별로 구분, 서열 별로 구분
지휘자는 단원 전체를 내려다 보며 절대적 권한 행사
비교적 정형화된 형태의 오케스트라가 연주
지휘자나 연주자가 바뀌어도 오케스트라는 그대로 존재

일반관리론
계획,조직,명령,조정,통제의 과정
위계의 원리에 따라 실행
Scalar chain principle – 기능으로 조직 부분화
현재 우리나라 사회의 일반적인
조직구조의 형태를 띄고 있다!
별도의 지휘자와 미리 정해진 악보가 없다

연주자들이 각각 자기가 알아서 생각하는 최선의 멜로디와 박자를 연주하여
다른 연주자들과의 조화를 찾는다

연주자중 누군가가 전혀 예상 못한 멜로디, 박자를 연주하면
다른 연주자들은 자연스레 조화시킨다

중요하고 덜 중요한 연주자의 구분이 없다

모두가 수평적 파트너 관계

정형화된 틀 없이 단독연주나 다양한 악기들의 조합이 가능
참고문헌
1. 학현사, 조직론, 임창희 저.

2.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3. 프리재즈, 우리시대의 자화상 –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asalsaudio?Redirect=Log&logNo=8009201657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전략] 리츠칼튼 호텔의 마케팅, 서비스 전략과 성공요인분석을 통한 전략방안
  • 통한 정기적 청소, 소독 및 식음료에 대한 세균 조사 등을 실시하여 고객에게 깨끗한 환경과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석이 되어왔다.⑦ 품질 수준, 실적 및 경영성과BENCH MARK 운영의 배경에는 각 부분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 그 기술력을 비교 검토하여 제품 및 서비스의 비교우위 조기 확보의 필요성에 의하여 그 기술력을 비교 검토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 위치를 확보

  • [마케팅원론] 마케팅 사례 비교(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이미지 브랜드와 고급스러운 커피에 그들만의 배전방식으로 지속적 관리가 들어간다는 것이다. 고급문화와 대중문화 사이에서 적절히 적합 되어 폭발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미국적 이미지에 벗어나서 글로벌 브랜드를 확실하게 자리매김하는 날이야말로 세계적인 커피숍 전문 브랜드 스타벅스가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둘 수 있는 날일 것이다. 매출원두커피와 인스턴트 커피시장인스턴트커피 원두커피 커피믹서 커피크리머234,846 33,128 185,632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통한 적극적인 시도’ 이것이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색깔이다. 코카콜라는 1886년부터 지금까지 117년이 지나도록 전 세계 200개 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해가 지지 않는 브랜드’ 로 굳건히 자리 잡고 있다. 코카콜라가 ‘황제브랜드’ 반열에 오르게 된 데에는 스포츠마케팅 전략을 빼놓을 수 없다. 코카콜라는 스포츠 마케팅을 최초로 도입한 회사이다. 운동 후의 기분과 코카콜라의 상쾌한 맛을 이미지로 연상시키는 독특한 전략이다. 1928년

  • [문화경제학] 미국 애니메이션
  • 통한 애니메이 션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도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8. 참고문헌 ․ , 문화콘텐츠 진흥원, 2004 , 연세대학교 영상대 학원, 2003 , 문화관광부, 2002 , 인하대 산업대학원, 2002 , 동국대 산업기술 환경

  • 청주대 독일어권문화기행 9주차-15주차 기말고사 완벽준비 s급족보
  • 클래식 풍의 역사화가 나타나 화단을 지배하기 시작했습니다. 애국심을 고취하는 전쟁화가주를 이루었는데, 장 피에르 우르스가 대표적인 화가였습니다.한편에서는 서서히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아 풍경화가 제작되었는데, 이 흐름은 19세기 들어 절정을 이루게 됩니다. 볼프, 요한 하인리히 뵈스트 등이 대표적인 예술가들입니다. 스위스 예술가들이 대거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지로 나가 활동을 하던 시기 이기도 한데 영국인으로 귀화한, 몽환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