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상품론] 탑승객 편의 증진을 위한 항공서비스와 물류서비스의 결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배경
2.현 서비스 실태
3.앞으로의 조사방법
본문내용
항공산업의 성장
이용의 불편함
항공서비스와
물류서비스의 결합
● 비수기 대기시간(30분이내), 성수기 대기시간(1시간이상)

● 인터넷 예매는 따로 수속

● 수하물이 없을 경우 빠르게 수속가능

● 수하물이 너무 무겁거나 반입위반 물품이 있으면?
 택배회사에 보관, 배송

● 일반적인 택배서비스 실시(타지역-공항, 공항-타지역)
인천공항 <->인천 6,000 ~ 10,000원
인천공항 <->타지역 9,000 ~ 15,000원
인천공항 <->제주도 12,000 ~ 18,000원

● 수하물 보관서비스 제공
크기별로 5,000 ~ 9,000원(1일 기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편의시설, 놀거리, 즐길거리, 등으로 나뉘어 진다. 교통 산업에는 항공산업, 항만산업, 철도산업 등이 있으며 숙박으로는 호텔, 리조트, 모텔, 등 여러 것으로 구분 되어 진다. 또한 관광객들에게 관광지에 대한 정보나, 여러 예약시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사 산업 또한 크게 관광 산업으로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겉으로 보기엔 관광과 관련 없는 산업인 것 처럼 보이는 산업들도 파고 들어가서 보면 한 부분이 관광 산업과 연계되어 있는 산업도

  • [관광경영, 항공사경영] 인천국제공항 경쟁공항과의 경쟁력 방안과 허브화 전략 07년기준
  • 항공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합병조치 등으로 국가 간 항공 경쟁력 우위 확보 노력도 치열하다. 일본의 JAL과 JAS 합병에 이어 중국도 3대 메이저 항공사로 재편하였다. 이러한 몇 개의 초대형 항공사들을 중심으로 전략적 제휴 동맹관계가 형성이 되고 있고, 이러한 항공사들이 자사의 허브공항으로 결정한 공항이 허브공항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글로벌기업들의 물류거점과 환적화물을 유치하기 위해 국가 간의 경쟁 역시 심화되고 있다.

  • [경영용어집] 경영, 경제, 비즈니스 용어집 [대기업 사내 자료]
  • 론 정액이라고는 하지만 물가의 변동으로 바뀌는 수가 있으므로 정액에 가까운 비목을 고정비로 하는 경우도 있다.⇒ 변동비공동광고(共同廣告)cooperation advertisement서로 다른 기업의 상품을 하나의 광고에 담는 것으로, 광고비를 대폭 줄일 수 있고 상대방 브랜드의 장점을 공유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예전에는 신용카드회사와 항공사 간 공동 광고가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영화사와 제품 생산업체 간 공동광고가 늘어나고 있다.대

  •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 서비스기업이라고 부르는 호텔, 병원, 은행, 항공사 등이 제공하는 핵심 제공물은 고객을 위해 종업원이 수행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 호텔에서는 인테리어가 필요하며, 병원에서는 병실, 은행에서는 거래를 위한 통장, 항공사에서는 비행기, 좌석 등 많은 유형적 요소가 필요하기 때문이다.또한 이러한 서비스는 서비스기업에서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여러 제조업체에서 제품과 결합되어 제공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컴퓨

  •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고객서비스 문제점 및 개선방안(1등 한 자료입니다)
  • 항공 산업에 있어서, 항공 서비스의 중요성 대두외부적으로 항공 수요의 증가와 항공 산업의 발전이 전개 되고 있는 상황에서, 항공사 들은 시장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서비스’ 증진에 초점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들은 교통의 수단으로 항공기를 이용할 뿐 아니라 서비스의 편의와 경험을 항공사로부터 요 구 하고 있다. 항공사들은 단순히 좌석을 판매하는 판촉 행위 뿐 아니라 고객들의 운송 과 관련한 모든 과정과 서비스를 항공사의 상품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