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시장]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과 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플, 구글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마트TV 시장]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과 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플, 구글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

Ⅱ. 구글과 애플의 경쟁

Ⅲ. 구글의 스마트 TV 진출전략

1. 관련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제휴
2. 콘텐츠 개발

Ⅳ. 애플의 스마트 TV 진출전략

1. 기존의 콘텐츠와 연계
2. 새로운 콘텐츠의 개발

Ⅴ. 삼성전자의 스마트 TV 진출전략

1. 현지 콘텐츠 협력사와 제휴
2. 해외시장 개척

Ⅵ. 구글과 삼성 스마트 TV의 비교

Ⅶ. 태블릿PC와 스마트 TV의 경쟁

Ⅷ. 스마트 TV로 인한 실생활의 변화
본문내용
Ⅰ.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

PC와 스마트폰처럼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운영체제(OS)를 갖춘 TV다. 방송을 보는 데 그치지 않고 PC처럼 인터넷은 물론 주문형비디오(VOD) 게임 검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 같은 콘텐츠 장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위의 그림은 스마트TV 시장에 대한 성장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림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스마트TV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스마트TV는 기존의 TV가 갖고 있는 다양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 뿐만 인터넷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변화를 야기시킨다. 시청자들은 이제 스마트TV를 통해서 다양한 사이트에 접속하여 선택적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됨으로서 더 큰 즐거움을 누리게 된 것이다.
PC를 통해서 다양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것처럼 이제 TV를 통해서 간단한 리모콘 조작을 통해서 다양한 영상의 시청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영상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러한 스마트TV의 보급 확대는 고객들의 높은 요구를 충족시킴으로서 높은 성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620511
<한국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59899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59819
<매일경제>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068361&cp=nv
<국민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3148611
<한국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70947
<매일경제>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2639&kind=2
<보안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71005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71005
<베타뉴스>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7617
<디지털데일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샤오미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전략과 온라인 유통을 가져왔습니다. 아마존이 전자책 기기 킨들을 출시할 때처럼, 기기는 저렴하게 팔되 거기 얹을 콘텐트를 지속적으로 생산, 판매함으로써 자체 생태계를 구축하고 수익 극대화를 노리고 있습니다.(2) Price(가격전략)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전무후무한 가격을 경쟁력으로 시장을 석권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애플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과 비슷한 스팩의 핸드폰을 1/3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가격에서 경쟁우위를 획득하는

  • 아이패드(iPad)의 이해(기능, 특징, 장단점, 시장 현황 등), 아이패드 출시가 IT산업에 미칠 영향 및 의미 분석과 바람직한 대처 방안 모색
  • 시장의 활성화 촉발과 경쟁구조 변화iBook Store를 통해 공급되는 eBook은 아이패드에서 가장 기대되는 분야아이패드 출시와 함께 6만 권의 전자책 확보, 아마존과 달리 업계 표준 ePub 포맷 채택으로 콘텐츠 수급이 용이함대형출판사도 자사 전용 App을 개발하여 AppStore에 등록아마존 킨들 위주의 eBook 시장에 경쟁구도 형성아이패드가 킨들보다 UX의 우위에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아마존은 아이패드 출시 전 출판사와 수익배분 구조를 애플과 동일하게 변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ppt 주제일반 기업의 ppt는 지원자의 마케팅, 기술능력을 엿볼 수 있는 내용이 많습니다. 따라서 인성과 관련된 성격의 적극성이나 진취적인 기상을 선호하는 기업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자신이 속한 기업이 발전을 추구하는데 필요한 성장 동력이나 시장점유율 확보방한, 기술직의 경우 기술력을 평가하거나 개선하는 방법이 필요한 것입니다. 기업의 미래 전략에 대한 제 3자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으려고 하는 경우도 역시 있습니다. 어느 경우에는

  • 아이리버 E-Book-Story의 국내시장상황 및 마케팅 전략
  • 시장의 포화상태로 새로운 시장인 통신기기 전자책 단말기 시장으로 제품 length를 확장하여 사업의 다각화를 시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1-3 Iriver의 위기미국 MP3 시장에서의 애플사의 아이팟의 존재는 가히 절대적인 수준이었습니다. 무너질 것 같지 않던 아이팟의 아성은 삼성, 소니 등의 글로벌기업이 아닌 한국의 아이리버社에 시장점유율을 추격당하는 위협을 당했습니다. 당시 아이리버는 99년 이후 03년까지 연평균 263%의 매출성장률을

  • [뉴미디어론] 전자책(e-BOOK)의 진화
  • 전자책 시장은 애플사의 아이패드 출시를 계기로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미 유럽과 북미지역에서는 상당한 수준의 전자책 시장이 형성되어 있고, 이 같은 열풍은 아시아와 중남미 지역에서도 불고 있다. 향후 막대한 규모의 시장이 형성되리란 전망이 높은 가운데 국가 간․기업 간 전자책 시장을 둘러싼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으며, 경쟁의 주도권을 잡기 위한 노력도 필사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 전자책과 관련된 보도자료 발췌․ 전 세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