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CJ39쇼핑 유통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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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회사소개
1. 사업 특징
2. 회사연혁
3. 비젼과 경영

Ⅱ. 사업성과
1. 2000년 3월 제일제당으로의 피인수
2. 매출과 이익

Ⅲ. 유통핵심
1. CTI 시스템의 도입
2.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감소
3. CJ39쇼핑 '패션PB' 상품 강화
4. 카탈로그 발행

Ⅳ. 앞으로의 성공전략
1. CJ39쇼핑카드 발급
2. 뉴코아 - CJ39쇼핑 업무제휴
3. CRM 재구축으로 업무프로세스 혁신, IT예산 무제한
4. 홈쇼핑 시장확대 따라 콜센터 증설도

Ⅴ. 결론
무점포시장의 부상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 "케이블TV 홈쇼핑은 방송이 아니라 유통이다."

홈쇼핑이란 무 점포 형태의 신 유통사업이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고, 30일내 취소/반품/교환/환불 100% 보장, 24시간 종일 방송 등 고객 위주의 영업방식으로 백화점 등 기존 유통사업과 차별성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의 TV홈쇼핑社인 CJ39쇼핑은 개국원년인 '95년부터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 신 개념 쇼핑문화를 선도해 왔다.
CJ39쇼핑은 TV를 통하여 상품정보를 전달하고 이를 시청한 고객들은 전국무료 주문전화(080-900-3939)로 전화하여 상품을 주문, 4~5일 이내로 고객이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CJ 39홈쇼핑’의 경쟁적 차별성을 살펴보자.
첫째, 최상의 대고객 서비스를 구현하여 최저가격 보장제 실시 및 쇼핑비자카드 발급, 업계 최초로 '30일 취소반품 서비스'를 실시, 제품을 받아 본 고객이 제품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 취소, 반품은 물론 환불서비스까지 실시하여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서비스 실명제, 프로그램 실명제, 옴부즈맨 프로그램 신설, 고객모니터 요원 발족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독창적 서비스 개발과 함께 최선의 노력으로 경주하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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