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현대백화점의 CRM(고객관계관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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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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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CRM의 개념
2.목표
3.효과
4.성공조건
5.기업소개
6.시장상황과 경쟁자 분석
7.CRM 추진배경
8.추진과정
9.내용
10.도입성과
11.현대백화점 CRM 도입사례의 시사점
- 본문내용
-
구매금액에 비례해 향후 구매시 할인 혜택을 주는포인트카드 ‘클럽카드’를 고객에게 제공
클럽카드로 수집된 정보를 분석한 결과,상위 5%의 우수고객이 매출의 20%를 담당하고하위 25%는 매출의 2%만을 차지한다는 것을 발견
로열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는 등 우수고객을 집중관리
우수고객의 주된 방문 시간대인 오전 10시 30분에는우수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의 재고를 늘리고 직원배치도 늘리며,우수고객 대상 발레파킹서비스 제공
고객들의 구매내역을 분석한 결과, 오후 시간에 맥주와 기저귀를 동시에 구매하는 신기한 패턴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
남편들이 퇴근길에 아내의 심부름으로 기저귀를 사면서 맥주도 동시에 산다는 것을 확인하고 맥주와 기저귀를 나란히 배치함으로써 맥주 매출이 확대되었음
현대백화점
설립일 : 1971년 6월 15일
대표이사 : 경청호, 하병호
백화점 지점 수 : 12곳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중동점, 울산점, 울산동구점, 부산점, 광주점, 킨텍스점]
2009년 기준 매출액 2위
종업원수 : 5,099명
관계사 : 한무쇼핑㈜, ㈜현대쇼핑, ㈜현대DSF, ㈜현대H&S, ㈜현대홈쇼핑, ㈜현대푸드시스템, ㈜현대F&G, HCN, ㈜현대드림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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