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영호남 지역의 CASS(카스) 소비 촉진을 위한 보완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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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별질문
1. 주류 취급 연령
2. 주류 소비 정도
3. 관련 산업 종사자

󰊲 서울 및 수도권/기타지역과 영호남지역민의 성향분석
1. 서울 및 수도권/기타 지역민의 개방성 및 보수성 분석
2. 영호남 지역민의 개방성 및 보수성 분석
3. 지역 별 개방성 및 보수성 차이 비교/분석

󰊳 소비자의 주류 소비 현황
1. 소비자의 주류 소비 순위
2. 소비자의 주류 소비 현황


󰊴 맥주 소비자의 브랜드 및 중요도에 따른 소비성향
1. 맥주 브랜드별 소비성향 분석
2. 중요도 및 상황별 맥주 소비성향 분석
3. 맥주 브랜드별 선호광고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분석
4. 소비자 예상 맥주 판매순위와 개선점 분석

󰊵 결론 및 제언



󰌛 첨부자료 1. 조사 설문지


본문내용
□ 전체 국민 100명 중 47(%)은 맛(깨끗함 등)을 최초 상기도 선택의 이유라고 밝혔고, 이미지(24%), 광고(22%) 순으로 응답율을 보임.
□ CASS(38%)에 가장 높은 최초 상기도를 보인 서울/수도권/기타 지역 응답자들은 CASS 특유의 톡쏘는 맛(49%)과 광고(32%)를 이유로 꼽음.
□ 반면에 HITE(71%)에 가장 높은 최초 상기도를 보인 영호남 지역 응답자들도 HITE 특유의 부드러운 맛(46%)과 이미지(30%)를 이유로 꼽음.
▣ 전체 국민을 대상으로 했을 때는 이미지와 광고의 응답비율의 차이가 적었으나, 각 지역별로 보았을 때는 현저한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보아 지역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가 다른 것으로 나타남.
▣ CASS를 선택한 서울/수도권/기타 지역 응답자들은 ‘맛’ 다음으로 ‘광고’를 중요한 것으로 대답해 다른 지역에 비해 정보와 변화에 민감한 성향을 보임.
▣ HITE를 선택한 영호남 지역 응답자들은 ‘맛’ 다음으로 ‘이미지’를 중요한 것으로 대답해 HITE의 브랜드 충성도가 강한 것으로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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