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텔레콤의 통신요금 인하 전략과 스마트폰 경쟁 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7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SK텔레콤]SK텔레콤의 통신요금 인하 전략과 스마트폰 경쟁 전략 PPT자료
- 목차
-
목 차
Ⅰ. 통신 요금 전쟁
Ⅱ. SK텔레콤의 요금 인하 전략
Ⅲ. LG U+의 요금 인하 전략
Ⅳ. 휴대폰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Ⅴ. 모바일 인터넷 전화 서비스
Ⅵ.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통신 요금 전쟁
통신 요금 전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LG U+(유플러스)가 기존 요금으로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인터넷TV(IPTV) 등의 통신서비스를 두 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이달 초 내놓자 SK텔레콤은 이동전화 가입자에게 유선 통신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하는 가격 할인으로 맞불을 놓았다.
게다가 SK텔레콤이 일부 정액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인터넷을 무제한 쓸 수 있는 파격적인 조치를 단행,모바일 인터넷 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이동통신업체 간 경쟁도 격화되고 있다.
스마트폰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서 스마트폰의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통신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우수한 기능으로 인하여 생활에서 편리함을 느낀 고객들은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마트폰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판매량과 더불어 전체 휴대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휴대폰 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휴대폰을 사용할 때에 이용하게 되는 통신시장의 성장을 초래할 수 밖에 없는데 휴대폰 시장의 성장에 따라서 통신시장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휴대용기기들의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통신업체들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통신시장을 장악하고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기업마다 기업이 갖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공격적인 경영전략을 실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142662
<한국경제>
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30861§ion=sc243
<문화저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1508320575450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1508320575450
<경북일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1407573790085
<아시아경제>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19845
<씨앤비뉴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1975&kind=1
<보안뉴스>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3076
<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3076
<아이뉴스>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007142041533&sec_id=560101&pt=nv
<스포츠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