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텔레콤의 통신요금 인하 전략과 스마트폰 경쟁 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텔레콤]SK텔레콤의 통신요금 인하 전략과 스마트폰 경쟁 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통신 요금 전쟁

Ⅱ. SK텔레콤의 요금 인하 전략

Ⅲ. LG U+의 요금 인하 전략

Ⅳ. 휴대폰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Ⅴ. 모바일 인터넷 전화 서비스

Ⅵ. 시사점
본문내용
Ⅰ. 통신 요금 전쟁
통신 요금 전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LG U+(유플러스)가 기존 요금으로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VoIP) 인터넷TV(IPTV) 등의 통신서비스를 두 배까지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이달 초 내놓자 SK텔레콤은 이동전화 가입자에게 유선 통신서비스를 공짜로 제공하는 가격 할인으로 맞불을 놓았다.
게다가 SK텔레콤이 일부 정액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인터넷을 무제한 쓸 수 있는 파격적인 조치를 단행,모바일 인터넷 시장 주도권을 둘러싼 이동통신업체 간 경쟁도 격화되고 있다.
스마트폰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서 스마트폰의 제품을 판매하는 제조업체들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통신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하게 펼쳐지고 있다.
스마트폰의 우수한 기능으로 인하여 생활에서 편리함을 느낀 고객들은 스마트폰에 대한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스마트폰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판매량과 더불어 전체 휴대폰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휴대폰 시장의 급격한 성장은 휴대폰을 사용할 때에 이용하게 되는 통신시장의 성장을 초래할 수 밖에 없는데 휴대폰 시장의 성장에 따라서 통신시장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휴대용기기들의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통신업체들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통신시장을 장악하고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으며 기업마다 기업이 갖고 있는 자원을 활용하여 공격적인 경영전략을 실시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142662
<한국경제>
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30861§ion=sc243
<문화저널>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1508320575450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1508320575450
<경북일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71407573790085
<아시아경제>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19845
<씨앤비뉴스>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1975&kind=1
<보안뉴스>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3076
<뉴스토마토>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03076
<아이뉴스>
http://sports.khan.co.kr/news/sk_index.html?cat=view&art_id=201007142041533&sec_id=560101&pt=nv
<스포츠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SKTelecom(sk텔레콤) 서비스성공사례
  • 전략은 무엇이었나?4) 성장요인 분석 - 관계자 이슈 분석, 패러다임 분석, 잠정적 성자요인 3. 대한민국 통신역사를 바꾼 성공사례 1)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을 높이다. 2) 불가능은 없다. 세계 최초 CDMA 상용화3) 이동전화 서비스 마케팅의 신기원 TTL4. 이동통신 컨버전스5. SK텔레콤의 고객지원 서비스 사례1) 휴대폰 매장에서 웰빙 체험2) SKT, 여성 긴급전화 `1366` 무료 시행 3) 이통사 공동 ‘별(★)문자’ 서비스 4) SK텔 “요금 파

  • KT 문제점 도출 및 해결방안 -4G 서비스 전략, 폰케어 서비스(단말기 보험서비스)
  • 스마트폰 앱의 한,중 협력의 기회ㆍ풍부한 자산을 이용한 클라우드등 각종 서비스 선도ㆍ가장 늦은 LTE 상용화ㆍ치열해지는 스마트폰 시장ㆍ통신 요금 가격인하 압력ㆍ과도한 경쟁업체와의 경쟁으로 인한 천문착적인 마케팅 비용 지출ㆍ무료 메신저 앱, 모바일 인터넷전화로 인한 음성통화, SMS 매출 감소3.2 KT 모바일 사업 5요인기존경쟁자의 위협ㆍ스마트폰의 꾸준한 성장 전망ㆍ강력한 경쟁자 SK의 존재ㆍ서로의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

  • [기업실무] 통신업계의 현재와 미래-SKT, OLLEH KT, LGT
  • 통신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했다. 2000년 12월 셀룰러 이동전화는 가입자가 1445만 명, PCS는 1236만 명으로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가 2682만 명에 이르렀다. 이동통신 사업자가 단말기 가격을 보조해주는 제도는 이와 같은 급속한 가입자 증가에 기폭제가 되었다. 그러나 정부는 서비스 시장의 과열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2000년 6월부터 단말기 보조금제를 폐지시켰다. 그리고 1999년 말에는 SK텔레콤(한국이동통신)이 신세기통신을 인수합병하고 KTF가 한솔M. com(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통신 도입이후 무선 데이터 전송 성능이 수 Mbps급으로 향상되었으며, 향후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전송 성능 향상으로 고용량 컨텐츠 또는 어플리케이션의 원활한 이용이 가능해 멀티미디어 관련 신 서비스 창출이 용이해지고 있다. 한편 유선 인터넷 속도는 지금 100Mbps급을 넘어 기가급 인터넷 도입을 추진하고 있어 신 서비스 창출에 대한 기술적 지원은 확대될 전망이다.4) 경쟁현황 분석(1)SK텔레콤국내 이통시장의 50.5%를 차지한 SKT와

  • KT 기업전략분석과 올레KT LTE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제안및 KT 미래전망과 대응전략제언
  • 통신(PCS) 서비스를 거쳐 현재 스마트 폰 시장까지 도달하였다.지난 2013년 11월 미래창조과학부 발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조사 결과(2013년 9월 기준)에 따르면, 휴대 전화 가입자 5380만명중 스마트폰 사용자가 3660만명으로 68%를 이루고 있다. 이는 지난 2009년 KT가 애플의 아이폰 국내 출시부터 시작되었으며 그것이 이동통신 시장에 매우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가입자수스마트폰 사용자스마트폰 비율SK텔레콤2700만명1800만명66%KT1680만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